찌공방

· 찌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문답과 자작찌의 소개를 위한 공간입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찌 문의

안녕하세요. 찌공방 작품들을 보며 나만의 찌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초보조사입니다. 하지만 찌 제작과정과 질답글을 보니 엄두가 안나네요. 대단들 하십니다. ^^ 그래서 제 낚시스타일에 맞는 찌가 어떤 것일지 문의드립니다. 알려주시면 그에 맞는 찌를 구해보려고 합니다. 독야 22~44 사용하고, 노지에서 6~10대 펴는 1박 낚시 합니다. 마리수보다는 기다리는 낚시 좋아합니다. (사실 마리수를 못합니다...) 앞치기가 서툴러서 줄 짧게 매고 있구요. 생자리 파거나 하는 험한 곳까지는 아직 못들어가봤습니다. 짧은대 긴대 같은 부력/자중찌 사용해도 괜찮을지도 궁금하구요. 낚시하시다 찌에 대해 고민하셨던 분들이 자작을 시작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떤 조건의 찌가 제게 잘 맞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2대에서 44대면 3그람 초반에서 4그람후반정도로 약간 틀리게 하시는 것도 좋을꺼에요 22대에 4그람넘는 찌는 사실 불필요합니다 재료는 요즘 파손이 되어도 물안먹는 재료도 많고요 나노 라텍스등등 그런찌를 안좋아하시면 자연소재로 수수찌도 좋고요 뚱딴지도 좋습니다 즐낚하세요
정직한찌님 답글 감사합니다.
요사이 부쩍 나만의 찌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찌들이 멋집니다. ^^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