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터자유게시판

낚시용품 보다가.. 컴터를

안녕하세요. 인터넷 쇼핑몰을 보다. 약간의 불안정한 컴터 전원차단에 의한 하드디스크 고장이 발생했습니다. 회워님들중에 컴터관련업에 종사하시는분 계시면.. 이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비용이.. 실제 얼마정도 하는지요? 틱틱소리나는 하드디스크 문제로 보아 물리적인 손상이 있어.. 업체에 전화문의해보니. 25~30만원 돌랍니다.. ㅠ.ㅠ 집에 아이 어릴적 사진 몇장만 복구해서 받으면 되는데... 디스크는 오래된 구형 40기가 짜리입니다... 너무 터무니 없는 복구비용이라.. 할말이 없어지네요.. 더중요한건 복구시도해보고 실패하면 패기하고.. 성공하면 30만원 돌라네요.. 이거 이런쪽에 문외안이라... 바가지 쓰는게 아닌지.. 혹시나 아시는 회원님 계시면 조언주시거나.. 좀 저렴하게 복구하는법좀 알려주시면 사례해드리겠습니다..

월척회원분중에...
`합천`님께서 컴터 전문 아니신가요...???
올 비공개 이시니 뭘 물어볼수도 업네요 ㅠ.ㅜ
하드에 중요한거 살리시려면 5만원정도 이구요 =>복구비용

아예통째로 본체 메인보드전부 다갈으셔도 쓸만한거는 20이면 좋은거 살수있습니다 물론 조립입니다

주위에 컴퓨터조 아는 학생이나 지인께2~3만원 수고비드리고 복구하셔도 잘챙겨 챙겨주실거에요
핏플님 전번 쪽지로 드렸습니다..
배스영맨님 5만원... 쪽지로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하드가 하드웨어적인 에러인것 같습니다...가장중요한것은 컴터에서 하드가 인식이 되느냐가 관건 인식하면 프로그램으로 복구가 가장첫번째 문제이고..두번째 하드아랫면의 기판 불량일수도 있습니다..세번째..하드 안쪽의 헤드가 나가서..플래터에 접근을 못해서 일수도 있습니다..첫번째 문제이면..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가 가능하겠지만..두번재면..동일기종의 하드를 구해서 기판을 바꾸는 방법 년월일 라인형식만 맞으면 됩니다 세번째는 기계적으로 분리후에..진공상태에서.헤더교환후 데이터 추출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두번째나 세번째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지만 첫번재 방법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지요..
세바스챤님 도움말씀 감사합니다.
하드내부에 헤드가 손상된것 같습니다. 틱틱 소리가 나는걸로 봐서요. 부팅도 안됩니다.
시동시디로. 접근해도 인식이 안되네요 ㅠ.ㅠ 중요한 사진같은건 백업받아놓곤 해야되는데. 난감하네요.
세바스찬님이 설명을 잘해주셨네요 혹시라도 남는 컴퓨터가 하나더 있으시면 고장난 하드만 때어서 다른 컴퓨터에 하드를

마스터로잡고 하나더 달아보십시요 읽을수 있다면 컴터고장이고 못인식한다면 하드불량입니다
요즘 컴퓨터 싸요 저도 컴이고장 나서 아들에게
예기했더니 아들친구 쓰던게 얻어다 쓰는데 게임 안하고
인텃넷 쓰는데 전혀 지장 없어요
요즘애덜 게임은 사양이 높아야 게임이 실행 되어서 쓸만한것
그냥 버려요....
마음 고생 심하십니다....

저도 mp3를 저장한 하드가 나가 수소문하니.거의 20-30만원 달라고 합디다..

물어 물어 검색하여.업체를 찾앗습니다..물론 하드 복구 햇구요..가격은 기억 안납니다.....5-6만원...

컴피아119...010-9030-3329...031-705-4115.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39번지장미현대apt b01호...

모르시면 (컴피아 119) 로 검색하세요..
여분이나 외장하드 있으면 운영체제 다시 깔고 하드 카피를....
하드 포맷된 상태가 아니면 5만원 정도면 될거 같은데,,, 업체에서 너무 마니 요구하는거 같군요..

하지만,,,,

제가 예전에 겪었던 일인데, 하드가 포맷되거나 아예 쓸수조차 없게되어도 살릴수는 있지만 이런 경웨 30만원 정도 든다네요.

제가 뭣모르고 저장해야 할 워드 파일 하나를 저장안하고 포맷 후 윈도우 재설치를 했다가 파일 하나 살리는데 35만원 들었습니다.

우선 이곳저곳 몇군데 더 알아보시고 적정한 선에서 수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하드가 인식 못한다면 가장 큰 문제구요...오히려 프로그램을 잘못지우거나..윈도우를 잘못깔아서 프로그램적으로 데이터 화일이 날아가면 그게 오히려 가격이 더 쌉니다 복구프로그램을 돌리셔서 집에서도 가능합니다..물론 복구 프로그램은..^^ 어둠의 경로로....가장 많이 나가는 비용이 하드에서 소음이 나며..헤더가 나간경우 입니다..이런경우는 기계적으로 하드를 분리후에 헤더를 교환하는경우라서 즉 정상적인 다른하드 헤더를 빼서 고장부위의 헤더를 교체해서 데이터를 추출하기때문이지요..대표적인 복구업체인 명정보도 서버에 하드 데이터 추출하는기본비용만 보통 5만원선 달라고 하더군요..추출할수 있나 없나를 확인만 할뿐인데...그래서 예전에 저도 무식한 방법을 썼었습니다...하드를 분리하면..바로 하드는 시디롬과 같은 역할만 수행을 합니다...공기가 들어가면..읽기만 가능한단 말이지요..하드안쪽을 잘 보시면 옛날의 일반 레코드와 같은 방식입니다..읽고나서 다른 하드에 카피는되지만 분해한 하드에는 쓰기가 불가능해 집니다..하드는 왠만큼 불에타도 복구가 되지만..침수가 되면...복구가 불가능합니다...요즘 사이버 지능범들이나 마약 사범들이 이런방법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이거 알려지면 안되는데)..우선..하드 인식을 시키는게 가장 첫번째 문제인거 같습니다...전에 무식한 제 방법은 하드를 손에 쥐고..컴터 전원을 켜세요..그리고 하드를 슬며시 좌우나 위 아래로 움직여 보세요..간혹 헤더가 제자리를 찾을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되면..헤더부분을..드라이버 뒷부분으로 살짝 내리쳐서 충격을 줘도 됩니다..망치처럼 때리면 안되구요 플래터 손상이 가면 안됩니다...정말 안될때만 하십시요...^^;; 책임은 제가 못집니다..
세바스찬"님이 고수입니다

그렇게 하십시요~ 명정보시스템에 의뢰하면 살릴수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나가지만!!

보아하니 물리적으로 나간것으로 판단됩니다

5만원비용으로는 힘들것 같은데!!
컴터사용시 하드를 분할해서 저장용으로 따로 사용하면 불의의 사고에 대비가 됩니다.
굴러다니는 하드를 slave로 달아 data 저장용으로 사용합니다.
하드

5만원만줘도 좋은거 사는데

그 22만원이면 컴퓨터 한대삼니다...

그래픽카드..빼구요...

바가지네요...고치지마세요...
답변과 리플주신분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소중한 사진이 담겨있어. 다소 금전적 손실이 있더라도.
데이타 관리에 소홀했던 값어치를 치른다 생각하고. 수리의뢰해야겠습니다.
중요한정보가 있으면 어쩔수 없이 수리해야죠 ,,,..
물리적 손상은 어쩔수없이 전문업체에 맡겨서 데이터 복구하는수 밖에는 없는걸로 압니다.

아무래도 명정보기술이 오래되었고 나름 잘복구하니까 의뢰해보세요.

분쟁이 되려나 모르겠는데 복구비용이 예를 들어 100만원들어간다고해도 그만큼의 값어치가 있다면
충분히 그만큼지불해서라도 찾는편이 좋죠.

저두 컴터일하지만 막말로 컴터 새거사도 20-40이면 충분히 좋죠.

중요한건 사진이나 내게 필요한자료는 돈으로 환산할수가 없다는게 문제인거죠..

데이터 살리시길바라며 좋은주말되십시요~~
역시 월척에는 도움의 손길도 엄청납니다...ㅎㅎㅎ

어찌 복구에 성공하셧는지 궁굼합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