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동영상

· 본인이 저작권을 가지는 영상만 올리십시오(유튜브 채널명과 별명의 일치 여부로 확인)
· 하루 한 건으로 게시물 건수를 제한합니다.
· 각종 홍보 영상이나 과도한 PPL이 포함된 영상은 삭제됩니다.

[민물낚시] 평택호 아산호 백석포리수로에 붕어낚시 다녀왔습니다!

/ / Hit : 142 본문+댓글추천 : 0

안녕하세요!
유튜브 시청자 여러분, 붕어하나 입니다!
이번에는 이전 영상에서 평택호로 출조를 해 보았습니다.
우선 평택 쪽 포인트는 모두 낚시가 금지된 곳이기 때문에 아산 신남리 포인트로 먼저 이동했습니다.
아산호는 신남리권, 창용리권, 구성리권,, 백석포리권까지 수변이 전부 포인트 입니다.
포인트도 많고, 낚시 인도 많지만, '좋은 자리는 없습니다' ㅎㅎ
지나오면서 이렇게 자리가 많은데! 하면서 실제로 내려가보면.. 사람들이 앉지 않는 뭔가?가 있습니다 ㅎ
낚시를 많이 다녀보신 분들은.. 공감할만한 이야기 거리가 많은데 ㅎ
다음에 한번 이야기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
그렇게 좋은 포인트를 찾아 내려오다 보니 백석포리수로까지 내려왔습니다.
아 여기도 그냥 지나쳐 가야 되나.. 하던 때에 보이는 마음에 드는 포인트!
차를 타고 내려오면서 포인트를 한 5곳은 본 것 같은데 그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포인트 입니다.
평택호 샛수로, 굽이진 홈통에 부들수초와 수몰된 육초들..
육초는 밑 걸림만 없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요소 입니다!
짐바리는 좀 해야되지만, 충분히 그럴만한 포인트여서 가벼운 발걸음으로 짐을 옮깁니다.
미끼는 글루텐+지렁이로 달려봅니다!
공을 들여서 한대 한대 편성하다보니, 8대 + 2대 총 10대를 편성했네요.
그럴 일은 없겠지만, 붕어가 제 포인트까지 들어 와 주지 않는다면, 오픈된 공간 맨바닥에 긴대를 하나편성을 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고, 보다 집중도 있게 몰두할 수 있는, 또 미약하지만 집어효과를 생각한다면 양 끝은 짧은 대로 반원 형태로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다 하자'가 되었네요 ^^;
한시간,, 두시간,, 다섯시간,, 낮엔 단 한번의 입질도 받지 못했습니다.
맑고 쨍쨍하던 날씨가 흐리더니 비가 올 것처럼 바람이 불다가 이내 또 흐려지고 추워졌습니다.
밤낚시엔 나오겠지 하는 생각으로 밤낚시 돌입! 보름달이 떠서 구름에 가렸어도 밝은 밤입니다.
물색도 일교차가 큰 탓인지 탁도가 맑아졌습니다.
흐린날씨, 보름달, 일교차, 맑은날씨 이런 좋지 않은 조건 때문인지 붕어가 입을 다물었던 것 같습니다.
한 분 두 분, 낚시하시던 분들이 모두 철수하시고, 백석포리 초입에는 저만 덩그라니 남았습니다.
빈손으로 돌아갈 순 없기때문에.. 지긋이 눌러보겠다고 마음을 다잡습니다.
낮엔 지렁이에 블루길이 덤벼서 쓰지 못했지만, 밤시간 블루길 성화가 없을 때인 것을 확인하고, 10대 모두 지렁이로 교체합니다.
아무리 경계심이 높아지는 여건 투성이라지만, 시기적으로 동물성 미끼를 취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할 것이기 때문에 지렁이로 승부수를 띄어봅니다.
지렁이도 경계심 많은 붕어에게 한번에 먹을 수 있도록 여러마리 꿰기가 아닌 한 마리 3번 꿰기로 무리 없이 흡입할 수 있도록 미끼를 달아서 넣어봅니다.
밤 10시 경에 52칸에서 꼼지락 거리는 입질에 챔질, 손바닥 만한 붕어가 올라옵니다.
시간에 비해 너무 아쉬운 크기.. 밤 12시 경 철수할까? 고민하던 차에 36칸에서 준척급 붕어가 올라와 줍니다.
이러면 집에 갈 수가 없다는 생각으로 더 기다려 봅니다.
새벽 2시 우측 짧은 대 28칸에서 중후한 찌올림에 챔질, 후킹에 성공했습니다.
그렇게 보고싶었던 딱순이 30cm월척!붕어가 올라옵니다.
너무 기쁜 나머지, 카메라 녹화 버튼을 잘 못눌렀는지 영상이 남지 않았네요 ㅠㅠ
지렁이 미끼에 붕어가 경계심이 큰 이유에서 인지 지속적인 예신과 한두마디 올리다 끊기는 살치와 비슷한 입질을 받아내어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 새벽 3시 30분까지 기다려 보다, 너무 피곤하고 힘들고.. 이젠 그만 하며 짐 정리를 했습니다.
집에와서 자고 일어나니 대충 왜 오늘 밤 낚시까지 되지 않았는지 이유를 짚어볼 수 있는 계속 흐리고 간간히 비가 내리는 그런 날씨입니다.
날마다 다르겠지만, 신남리권과 백석포리권에서 낚시하신 조사님 이야기를 빌려 말씀드리면, 오전낚시는 잘 안되고, 밤낚시가 된다고 합니다.
출조를 계획하시고 계신다면 참조하셔서 출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