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터환경개선

· 낚시터환경개선입니다

반가운 소식이네요

토종 민물고기인 쏘가리가 외래어종이 판을 치고 있는 저수지를 구원할 '소방수'로 긴급 투입된다. 환경부는 강원도 철원군에 있는 국내 최대 저수지의 하나인 토교저수지에 쏘가리 성체를 방사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저수지에서 육식어종의 절대자로 군림한 외래종 배스와 블루길(파랑볼우럭)을 퇴치하기 위해서다 환경부가 외래종 퇴치에 토종 육식어종인 쏘가리를 시범적으로 선택한 것은 쏘가리가 배스와 블루길의 생태를 제어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실증 실험결과에 따른 것이다. 특히 토교저수지의 경우 민간인출입통제선 안에 있어 쏘가리가 낚싯꾼들의 방해없이 외래종 퇴치라는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 것으로 봤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환경부는 1차적으로 23.7km²에 이르는 토교저수지에 쏘가리 700마리 정도 투입해 2016년까지 저수지의 생태계 변화를 관찰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으면 쏘가리 외에도 가물치 등 토속어종을 활용한 생태계교란어종 제어 사업을 전국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아싸~~ 화이팅~~
전국으로 확대 되기를 바랍니다~~~
제일반가운소식이네요 꼭성공하길 기원해봅니다
우리낚시인들 함께성공기원해봅시다
반가운 소식입니다.
쏘가리 성어는 배스가 함부로 덤비지 못할 것이고 장기적으로 대다수 치어는 배스와 블루길의 공격을 받긴하겠지만 일부만이라도 공격에 살아남아 번성한다면 분명 외래어종의 퇴치에 일조를 할 것입니다.
정말 좋은결과있길 간절이 바람니다
정부에서 시도하는 첫실험이 부디.간절히
성공하시길 두손모아 기도합니다.
5년간 1억5천투자 한다던대 사대강에다 몆조 퍼부의면서 꼴랑 5년간 1억5천....
대한민국 만세~

쏘가리 만세~

가물치 만세~
꼴보기 싫은 배스가 사라지는건좋은데

그럼 붕어는요? 작은 토종물고기
입장에서는
섭섭하겠네요

쏘가리가 붕어는 이뻐해줘야 할건데
가능성을두고 결과를 지켜봐야지만...
쏘가리가 어는정도의 싸이즈...그게 답이겠네요. 좀큰걸로 방생시키길 바라네요.
좋은 소식입니다,
그런데 쏘가리 낚시를 하는사람이
생겨 쏘가리를 매운탕용으로 몽땅 싹쓰리
할까 걱정이라 합니다,

우리모두 자연 환경 외래 어종 퇴치에 모두
협조 합시다,,,
토교저수지 배스탕인데 쏘가리 투여하는것도 좋지만 일단 물빼고 배스를 잡아낼만큼 최대한 잡아내는게 선행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대단위 저수지라도 준설작업을 필요로 하는 시점이 반드시 오는데 그 때 물을 빼고 배스를 잡아내는게 필요합니다.

쏘가리가 아무리 큰 것으로 방사해도 배스 5짜 이상은 못건드릴테니 그런 놈들이 계속 산란하면 아무 소용없다고 생각합니다.
배스를 100% 없애는 것은 불가하겠지만 큰 개체를 상당수 없앤 다음 쏘가리도 풀고 어느 정도 배스 개체수가 줄어들면 그 다음에 붕어 등 타어종을 투입해서 망가진 생태계를 바로 잡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흠 과연 어떠할지 의문이네요 배스만큼 쏘가리가 많아진다면.....진짜 궁금합니다
근데요,,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쏘가리가 배스와 블루길만 먹나요?

붕어도 먹을것 같은데...

좋아하다가 갑자기 생각나 적어봅니다
ㅋㅋ 아싸..쏘가리... 듣던중 기분 확 좋아지는 소리네요.. 손맛 본후엔 꼭 방생하자구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