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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차 시동 문의

13년 1월식 스포티지 디젤 차량입니다...

차 탈일이 별로없어서 이제 5만 조금 안되게 탔구요..

평소에는 시동이 한방에 터지다가

 

날만 추워지면 몇번을 시도해야 겨우 시동이 걸리는데

증상은 처음에는 쎄룬가 그거만 열심히 돌다가

두세번후에 시동은 터지는데 걸리지는 않다가

그것도 두세번 시도후에나 걸리네요..

 

연료 필터를 갈면 된다 해서  4만 몇천원인가 주고

갈았는데도 증상이 똑같고요...

무엇이 문제인지 자동차 고수님들께 자문을 구해봅니다.

 

추운 날씨에 휜님들 모두 강건하시길......꾸벅.

 

 

 

 


연료필터 보다는 예열플러그일 겁니다.
밧데리를 손봐야되는거 아닌가요?~
잡아보이님..그래서 예열을 4 ~5번씩 하는데도
마찬가지네요..플러스에 문제가 있는지..

날라와요님 밧데리는 올초에 갈아서
밧데리가 그나마 충분해서 겨우 걸리는것 같네요..
밧데리 문제면 방전될듯...
제 후배의

경우와 비슷하네요.

결과만 말씀드리자면

추운날 시동걸다가

방전되서 출동부르고를

반복하다가 3년째 정리하더군요.

이거저거 다 해보고

안되서 정리했다더군요.

경우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노련한 정비사를 만나길 기원합니다.
블박이 상시 전원 이고
운전을 자주 안하시면
배터리가 딸립니다.

제가 블박 설치한 곳에서 말하기를
상시 전원은 하루에 연속으로 1시간 이상 운전 해야 배터리에 무리가 안가는 수준 이라고 하더군요.
3일 이상은 전원을 꺼두거나
블박에 제한 시간을 설정 하는 게 맞다고 합니다.

경유차 이면서
날이 추워지니 증상이 더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블박에 자동 차단 장치가 있어도
믿을 수 없다고 합니다.
디젤이고 시동이 걸릴땐 걸리고 안걸릴땐 안걸린다면
아마 예열이 맞을껍니다.
4개중에 한개만 고장나면 그런현상이 생기더군요.
저도 예전에 비슷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예열플러그 한개가 고장나서 그랬는데
교환하고 나니 바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1차 배터리
2차 연료필터
3차 예열플러그 (배선도 함께 교체해야 해요~)

예열플러그가 한개 불량인데 작년에 그나마 따뜻할 때는 괜찮다가 지난주부터
아침에 시동걸기 어렵네요...
심지어는 부속이 없어서 기다려야 한다는....
하드락님..후배분이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았을것을...얼마 타질 않아서 보내기에는 아직...
좀더 알아보고 손 봐야겠네요..

알바님..블박은 몇년전에 띠고 없습니다..
밧데리는 문제가 아닌듯 합니다..
돌리면 시동은 안 걸려도 밧데리만 열심히 도니까요..

장군님..예열 플러그를 알아봐야 겠네요..
저의 방법입니다
시동이 안걸릴땐,
기어만 단지 후진이던 1단이던
한번 움직인후
P에놓고 시동을 걸어보세요
제차는 산타페 사륜 2016도산입니다
밧데리가 잘돈다면
세루모터 안에 돌이 다된거아닌가요?
세루모터 갈아야...
봉똘님 역시 플러그 문제인듯 싶네요..

ponza님 추울때만 증상이
그러니 내일 한번 시도해 봐야겠네요 .

날라와요님 밧데리는 충분하여 쎄루도 잘 도는데요
추운날만 아니면 한방이고요..
예열플러그 문제같습니다....예열을 몇번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안에 코일이 한개만 끊어져도 봄,여름엔 상관없지만 추워지면 제성능을 못내는거거등요,,,,
하이블루님 역시 예열플러그를 갈아봐에 겠네요..
감사합니다..
증세로 보아 예열플러그 4개 중 한두개만 남았을 것 같습니다.
날이 많이 추울 때는 일단 이렇게 해보세요.
차키를 돌려 노란 코일이 사라지면 키를 다시 원위치시킵니다.
그렇게 서너번 반복한 후 시동을 걸어보세요.
한번에 시동 걸 때보다 잘 걸릴 겁니다.
그럼 예열플러그 교체하러 가면 됩니다.
제 차도 늙어서 겨울만 되면 걱정입니다.
4년만 더 타서 딱 20년 채우고 보낼까 하는데....
그래도 오늘은 한번에 걸려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그뭐더라 저희 아버지 30만원 주고 뭐 갈았는데 중립 놓고 하면 시동 한방에 걸림 이보다 더추워도 시동 잘걸림
몇번을 시도해야 걸린다면 예열이 덜 된상태에서 자꾸 키를 돌려서 그런거 아닌가요?
키를 On까지만 돌리고 계기판 보면 돼지꼬리 보일겁니다. 돼지꼬리 불꺼질때까지 기다렸다가 키를 스타트로 돌리면 한방에 걸릴텐데요..
갑자기 추워지면 디젤차는 시동이 날씨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날씨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혹 지하주차장이 있으시면 겨울엔 꼭 지하로 지하도 2층 3층이 있다면 힘들어도 가급적 가장 아래 그것도 바람을 좀 덜타는곳에 세우는게 좋습니다..
옥외라도 아침에 일찍 햇살을 받는곳에 세우시면 조금 도움은 됩니다..
혹 배터리가 약해서 시동모터가 잘 안돈다면 긴급출동을 부르시되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으면 주전자에 물을 팔팔끓여 배터리위에 올려 놓으세요..
물은 붓지 마시고요..
배터리가 좀 데워지면 떨어졌던 성능이 약간 돌아옵니다..
물 함부로 부었다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마눌님 예열을 꼭 몇번씩 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노지사랑님 20년 씩이나..
아주 관리를 잘하셨나 보네요.먼저차 14년에 16만타고 보냈는데요..

원봉돌님 중립 n에 넣고 걸어보라는말 제일 신기하네요..지금은 잘 걸리니 내일 아침 해 봐야겠습니다.

두갑님..예열을 다섯번씩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쏠라님 제 차에서 제일 싱싱한 놈이 배터리입니다
제일 늦게 갈아서요..^^
저도 시동 잘 안 걸려요. ㅜ.ㅠ"

가만히

아래를...
참출님이 어찌 마눌님으로...^^
폰 자판이 치고 정확이 확인 하지않으면
지멋대로 바뀌네요..
피터님..
가만히..

아래를..

보시는데는 거의 신적이시네요...
차종에따라 연식에 따라 예열플러가 1개라도 고장나면 계기판에 돼지꼬리등이 켜지는 차가 있고 표시 안되는 차가 있습니다.

혹여 표시 안되는 차종이면 정비소 가셔서 스캔 찍어 보시면 예열플러그 한두개 나갔을 가능성이 커 보이네요 ^^

봄~가을까지는 예열플러가 나가도 시동에 문제 없으나 기온 떨어지는 겨울이 되면 시동 잘 안 걸리다가 영하로 떨어지면 아예 안걸리는 상황도

생기니 퍼뜩~~~ 정비소 가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ㅎㅎ

표시되는 차종이라면 배터리나 연료필터 확인 해 보시면 될듯 합니다 ^^
점화플러그라고도 하더라고요..
저도 그레이스 운행할때..
겨울이면 자주 그랬죠..
예전 스포티지 디젤 이시면 될수있으면 연료 가득 넣으세요 수분땜시 그럴수도 있습니다
베터리 갈고 플러그 갈고 될수 있음디젤 5분의4는 채우고 다니고 나서는 그런현상 없어졌습니다
2010년식이였으니 비슷하겠네요
예열플러가 문제인데요.
4개중에 한개가 빨리예열이되면 세개가 예열이안되어도
다된걸로 인식하게 됨니다.
정품으로 4개가 동시에 예열이되는걸로 교체해주세요.
저도이런 경험이 있었읍니다.
가열 플러그 입니다..
보통 4기통엔진에 4개의
플러그가 있습니다.
4개중에
세개가 고장이나도
메다방 가열코일등은 정상 작동합니다.
왜~~.
전기는 항상 흐르니까요.
가열 플러그
올교채 하셔도
큰금액은 아닐겁니다.
박서님...
불타는 감자님...
초율님...
붕어 일탈님...
지불 바라님...
별은 내가슴에님..

모든님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얘기 하셨듯이 예열 플러그를 교체해 봐야겠습니다...

역시 월척 자게는 따뜻한 분들이 많음을 새삼 느끼게되네요...감사합니다...
인젝터 3번 4번 불량아닐까요 보통때는 잘되는데 추운날만 되면 시동이 안걸리는증상 카센터 가셔서 인젝터 테스트한번 해봐달라고 해보세요 시동걸면바로 결과 나올 껍니다 해결방법은 크리닝서비스나 교환하시면 시동 문제로 스트레스 안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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