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경운기가 부품이 없어 수리불가로 폐기후
같은 기종의 경운기엔진을 구해
오늘 엔진오일 기어오일 냉각수를
교체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시 깜박하고 너무 많이 넣어
게이지 적정선보다 상당히 위쪽에서 오일이
찍히더군요 약 0.7리터정도 더 넣은듯 합니다
시동을 걸고 데후를 넣은 상태로 약 50m
산길을 내려가 주차후 시동을 끄려
버릇처럼 악셀 최고로 올린후 곧바로
정지쪽으로 돌렸는데
갑자기 엄청난 굉음을 내며 엔진이 터질듯
돌아가는 겁니다
당황스럽고 혹시나 폭발이 있을까
멀리 떨어져 지켜보기만 했는데
약 2~3분 그렇게 미친듯이 돌아가던
엔진소리가 서서히 약해지며 꺼지더군요
시동이 꺼진후 살펴보니 냉각수 호스에서
냉각수가 한방을씩 떨어지더군요
왜 경운기 알피엠이 갑자기 그렇게 된건지
알수가 없네요
(경운기 증상 및 의심 되는 부분)
처음 가져왔을때 최고속으로 악셀을 올리면
이상없으나 중간정도의 속도에서는 알피엠이
오르락내리락 했음
엔진오일을 너무많이 넣어서?
아니면 버릇처럼 시동을 끄기전 알피엠을
올렸다내려서?(이건 아닌듯 싶은데?)
아 머리가 아픕니다
전문지식이 없다보니 뭐가 문제인지
답답하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동절기엔 케이블에 물이나 습기등으로 케이블이 얼수 있습니다.
2. RPM이 일정치 않는것은 연료필터밀 연료배관내에 에어나 물이 있으면 그럴수 있습니다.
연료필터교체후 배관내 에어를 제거해보시고 안되면 브라인져나 노즐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원인은 조속을 담당하는 가버너 였습니다
다행히 시동은 잘 걸려 시간될때 정비하면
될듯하네요
에어크리너 오일이 엔진으로 들어가면서
굉음을 내드군요 경엄상 그랬는데
다른이유도 있겠지요ᆢ
크리너 오일량도 확인했는데 소량으로
원인이 될정도의 양은 아니더군요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