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내용인데요.
노란 경광등만 깜빡거리는삼거리에서 저는직진이고 상대차는 좌회전 내가 경적까지울리면서직진 좌회전차가 설즐알았는데 서지안고회전 브래이크 밟았으나 서지못하고 미끄러지고 상대차가 제차 뒷바퀴 흑받이앞쪽부터 충격 뒤쪽으로 충격된 사고입니다 그로인해 내차가 중심이틀어저 신호등 기둥에 충격되면서 탑도많이망가지고 탱크끼지 망가젓습니다
글이길었네요 사고내용으로 몇대 몇으로 떨어질까요 공제에서는 상대방이 7-3요구할것같다고 2-8로 해볼려고 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계맞는 프로수일까요
경험자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블랙박스 제출해서 도움이 될까요?
영업용운전자 모임글올렸던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 8월2일 사고나서 글 올렸던 탱크로리 7톤입니다
보험사만믿고 맏겨두었더니 이제와서 8대2 이상 안된대서 소송갈거다하니 상대편에서조정신청한다고 하네요 블랙박스도 그대로 보관하고있고 만약에 제가 소송을하게되면 변호사선임부터 해야하는지요 아님 먼저 변호사 상담부터해야하는지 궁굼합니다 견적도 많이나고고 보험료인상문제도있고하니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봉삼님 전화번호 삭제안했는데 어대로 도망가고 없어서 댓글로올립니다.ㅠ ㅠ
우리 월척카페 횐님들깨 다시여쭙니다.
비슷한내용의 사고처리 해보신분이나 전문가분이 계시면 조언좀 부탁드려봅니다.
이글읽어주신 모든회원님들 모두 대물손맛 두루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좌회전 들어 오는거 감지 했고....
그래도 내 갈길 가야겠다...
경적 울렸고..
탱크로리라 급정지 당연 안됐고...
사고는 났고..
이걸 7대3.. 8대2...
이걸...
수긍 못해 자문 구하시다니...
대단합니다...
점멸등 신호에 어떻해야 하는지..
더 큰 사고 내시기전..
운전대 놓으시길 권합니다...
제가볼때는 그 비율이 맞아보이는데 결국 여지가 없어보입니다
받힌 부위로 봤을때 3:7 정도 나올듯 합니다..
이런건 쏠라이클립스님이 전문인데..
글 쓰신 분도 잘한게 항게도 없으신듯...
죠 위 깜돈님 말씀따라...걍 손 놓으시는게...
운전대 놓으라고 하시는 분들은 점멸등 앞에선 항시 우선 멈춤이나 10키로 이하로 다니시나봅니다
물론 질문자의 잘못도 있겠지만 생업이 운전인분께 대놓고 운전대 놓으라니 말이 좀 심하네요
100대0은 안나오고 과실20 정도는 잡힐겁니다.
점멸등 우선순위는 노랑입니다.
적색점멸은 일시정지 후 출발입니다
우선멈춤!!ㅋ
우선 멈추는게 맞습니다
멈추지 않고 삐라바라밤 울려도 멈추지 않은게 죄가 더커집니다
예를 들어 보죠
골목길 에서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타고 나올때 아무리 속도 줄여도 우선 멈추고 양쪽을 봐야 합니다
사람이 다치고 죽어도 특히 큰길가 이다면 미안 하지만 큰길가 사람이 무조건 이깁니다
마찮가지로 지금 상황 에서 우선 멈추고 했으면 사고날 위험도 적고요
그러나 절반 이상 넘어간 상태 라면 틀려 집니다
상대방의 잘못이 커집니다
그리고 중간 까지 와서 멈추면 사고 납니다
그냥 넘어 가야 합니다
2대8이면 맞을 듯 합니다만...
죄회전이 예상 되어서 경적을 울린 듯 합니다.
내가 먼저다...하고 밀어 부친듯도 하구요.
저보고 판단 하라면
5대5 주고 싶네요.
일단 이면도로 사고라서 정면에서 돌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100받기 어렵습니다
황색점멸 주의통과
적색점열 정차 후 주의 통과
과정보다 결과가 중시되는 한국이라 피해차량의 노력은 큰 영향이 없을듯하고요
이미 진입 후 뒷 타이어를 추돌할 정도면 확실히 상대방 과실이 많이 잡힐듯합니다
블박이 있나 모르겠네요
최근 교통법조항이 많이 바뀐거로 압니다 이것도 한번 찾아보심이...이전에 100퍼 과실없던 것들이 100퍼 과실로 때리는 조항이 좀 생긴거같고요
근데 8대2면 괜찮은거 아닌가요 전 덤프가 뒤를 박앗는데 과실55퍼 때리던데요ㅠㅠ
첨엔 제과실60퍼 얘기햇엇는데 제가 진상까서 5퍼 낮추고
보상도 첨에 50정도 얘기하는거 150받고 끝냇습니다
어차피 보험료상승되니 합의 잘보셔서 메꾸세요
전 그런생각으로 진상까고 통원치료받으며 합의금 수준 올렷습니다
제가 현 보험료 44만인데 대충 할증기준 내년이면70~ 75정도 3년간 안떨어질거고 4년차부터 단계적으로 떨어지니 1년에 10만원씩 떨어진다고 가정햇을때 현재보험료로 되는데까지 3년동안 할증액30만×3년 / 그리고 4년차 20만 5년차10만 이거에 자차20만 대충140~150 나오더군요
결국 대충 합의보시면 님 돈으로 수리하고 치료받고 할부로 내는 형국이됩니다 지금이라도 병원안가셧으면 한방병원 통원이든 입원이든 하시구요 합의는 3년이내에만 하시면 되니 급하게 하지마시고요 뒤에서 지가박고 덤프새끼도 입원햇엇습니다 그리고 상대차 수리한다하면 내역서 사진등 요구하시고요 덤프가 범퍼 1미터이내로가야 보일정도로 틀어졋는데 수리한다길래 제가 요구햇더니 몇일후 취소햇다고 하더군요 보험사새끼들 말 절대 믿지마시고요
저도20년 무사고라 첨에 잘 몰라서 공부 엄청 햇습니다ㅎㅎ
요지는
1)지금이라도 병원가실것
2)향후 보험료 상승분 치료비 등 고려하셔서 합의보실것
3)보험사새끼들 말 절대 믿지마실것
3번같은경우 지들이 안된다싶으면 다른사람한테 토스시키더군요 전 보상담당자 대물 1번 대인 3번 바꼇습니다 처리가 맘에안들면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담당자교체요구하시고요
그럼 아마 같은사무실 윗대가리가 전화올겁니다 윗대가리가 얘기 잘 통합니다^^
도움이 되실란가 모르겟습니다
상대차량의 신호가 황색점멸이면 80:20
정도로 보여 집니다.
적색점멸은 일시 정지 후 통과
황색점멸은 주위를 살피며 서행 입니다.
상대차량의 신호가 적색점멸이면 일시정지 후 에 출발이니 충돌 사고가 일어날수고 없겠죠.
이 경우 상대방 블랙 박스가 없어도 사고지점의 신호체계만 검증 되면 됩니다.
상대차량의 신호가 황색점멸이면 직진 차량 또는 도로 폭이 넓은 쪽이 우선 통과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 바랍니다.
2대8이면 무난한것 아닐까요?
엊그제 블로그 본게 생각나서 그분인가하고 여쭤봣습니다
아니시면 죄송합니다^^;
님과 아주 비슷한 내용의
한문철변호사 유튭 내용입니다
2:8 나오네요
좌회전 신호가 켜지진 않죠....
그럼...
이걸 증명하면 상대방은 신호위반....
반대로 좌회전 신호 들어 왔고
점멸등이라 말씀하시는 순간이
정지선 부근이라면 오히려 직진차량의 신호위반..
그러나
이상황은..
항시 황색점멸등만 켜져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주의와 양보가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항시 삼거리나 교차로는
주의 운전과 양보가 기본이죠..
지난12월...음주.불법유턴에 제 차량폐차....병원생활..
금년 5월 무면허에 책임보험만 가입차량에 사고.
보험회사선 책임보험이 300까지만이라
300만 나옴...
첫수술비 700
11월에 핀제거 수술시 몇백..들어갈 예정..
임플란트 1200만
300만 빼고는 다 제 돈으로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일도 엉망...몸도 엉망....
한순간의 실수나 부주의로
상대방은 골로 갈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골로 가고 있으니까요..
ㅠㅠ
죄송합니다.
운전대 내려놓으라는 심한말을 했습니다.
제가 흥분했습니다.
사고 처리 잘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제 생각도 7대3 나옵니다
십년전 신호없는 사거리서 제가 상대방 조수석 충돌했는데 6대4 받았는데 차량 뒷부분 추돌이니 7대3정도 나올듯
먼저 진입한 차량이 우선 순위가 있습니다.
같이 본네트쪽 추돌이면 5대5
좋은차 타시는 분들은 신호없는 사거리나 점멸등에는 진짜 주의 하셔야합니다
신호체계에 따라서 직진우선이 맞습니다.
빨간신호 점멸이면 정지선에 멈춘후 출발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때도 신호체계에 따라서 직진이 우선입니다.
노란색 점멸시 라고 하셨으니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7:3 또는 8:2 정도 될겁니다.
심야 지방도에 경우 경제운전을 적용하여 노란색 점멸을 시행합니다.
노란색 점멸시 우선진행차량이 먼저 진행하는 것이 맞고 직진이 우선시 됩니다.
하지만 사고가 발생할 경우나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 좌회전 차량이 사거리 선진입 후 직진차량 후진입 )
직진차량도 경우에 따라서는 좌회전차량에 우선권을 양보 할 수 있기때문에 한쪽이 100으로 가는 경우는 보기 힘듭니다.
차량 후미 추돌에 경우도 앞차량 정지 상황 뒷차량만 진행했다면 100이 나오겠지만
둘다 움직이고 있었다면 8:2 또는 9:1 나오는 것이 맞습니다.
앞 차량은 억울 하겠지만 어느 한쪽만에 잘못을 주장 할 수 없기때문이라고 알 고 있습니다.
경우를 떠나
대형차들
죽기싫으면 피해가라
밀어부치는
난폭운전 심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