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자유게시판에 올려야되는거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유게시판은 많은분들이 안보시는거같아서 여기에 올립니다
죄송합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몇일전 네이년에서 감색후 낚시가방을하나 구입했습니다
판매처는 낚시사랑쇼핑몰


소자가방
택비3500원포함 43680원
그런데 받아보니 맘에들지도않고
너무작아서 못쓸것같아 반품을 했습니다
반품하려니 가방을먼저 반품받은후
반품택비6000원을 공제하고 입금시켜준답니다
그래서 택비가 너무비싼거같아 편의점에가서 ㅅ선불로 택배를보냈더랬죠

택비 3500원이 들어갔네요
물건을 반품받고 낚시사랑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택비가 6000원이니 2500원을 공제하고 입금시켜 준답니다
어이가 없더군요
왜 구입할때 택비는 3500원이었는데
6000원을받냐고 물었더니 가방이 부피가커서
자기네전문으로보내는 택배사에서는 취급을못해 다른택배사를불러 보냈기에 6000원이랍니다
그럼 왜 택비를 6000원을안받고 3500원을 받았냐고 반문하자 가방값에서 2500원을 할인해 줬답니다
그 할인해준비용을 달라는겁니다
개인이 보내도 3500원이면 보내는데
대형 쇼핑몰에서 6000원?
거기에 소자가방이 부피가 얼마나크다고
다른택배사까지 동원?
쇼핑몰에서 택비떼어먹는건 진작에 알고 있었지만 이건 해도해도 너무한거 아닌가요?
물론 쇼핑몰엣서 박스비용 포장인건비등...
2500원 달라했으면 분명 납득할만한 애기기에 아무소리않하고 그렇게 하라했을텐데...
그럼 여기저기 낚시사이트에 올리겠다고 했더니
그렇게 하랍니다
몇푼되지도않는 2500원땜에 기분이x가 됐네요
회원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다시한번더 이곳에올려 죄송하단말씀 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23-07-31 07:09:49 팝니다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자분이 gs 보내신 택배에 크기를 잘 보시면 택배상자 전체크기 80cm 이하 금액을 보내셨을듯 하네요
보통 택배 계약 시 전체크기 100cm이하의 택배 계약을 하고 금액을 측정합니다
가방 같은경우 100cm이상이라 택배비가 더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대형물품으로 들어가면 택배비가 5000원 이상 측정되고 거기에 상자비까지 포함해서 6000원이라고 말한거 같네요
다음부터 거래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듯~
너무 째째하게 노네.
거래 뚝!
몇푼 안되는 돈 때문에 기분이 상하는 날.
금액을 떠나 이해 할 수 없는 상황이 황당한..
저는 그럴 땐 나도 무언가 착각을 하진 않았을까 돌이켜봅니다.
본래 판매처에서 제품의 크기마다 택배비를 다르게 할 수가없어 큰제품을 보낼 땐 추가금을 할인 차원으로 해주는 경우가 있죠.. 거기도 그랬을테고. 또 그 직원은 메뉴얼대로 반품을 도왔을 뿐일테고. 쇼핑몰에서 설마 2500원 벌자고 님을 속인건 아닐테고. 물론 구매할때 반품 할때 배송비를 모두 지불했는데도 더 내야한다니 억울하실수도 있지만 어쨌거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을 선택하신건 둠벙님이시고..
전체 상황을 다 알진 못하지만.. 여기저기 낚시사이트에 올리겠다고 하는 말은 거의 협박에 가깝습니다. 그런 말을 듣고 아이고 저희가 죄송합니다 그냥 2500원 돌려드리겠습니다. 라고 해야 둠벙님 마음이 풀렸을까요. 저 같아도 더 화가 날듯합니다. 판매하는 곳은 판매처만의 룰이 있겠지요. 그곳도 생업이고 열심히 일하는 분들일텐데.. 이렇게 여기저기 비난의 글을 쓰기보단.마음 넓게 이해하심이 어떨까 하네요
가격도 싸죠?
서운한건 어쩔수 없겠으나
날 더운데 양보조금한다 생각하시구
스트레스 받지마십시요
(몇 천원 보다 본인 스트레스 받으시는게
더 손해 같습니다 걍 그돈으로 하드나 사먹으라고
생각했다 하십시요 담부터 그집 거르시면 됩니다)
그래서 6천원 아닐까요?
반품은 개인 배송이고... 요즘은 반품도 지정된 배송업체만 받는데도 많습니다.
예전엔 거의 무료배송이 많았는데, 요즘은 배송비를 빼고 상품가격만 광고하는데도 많습니다.
그만큼 낮아진 가격으로 광고하면서 홍보하는 판매자가 많으니 비교시, 묶음배송이나 배송비, 반품방법등 확인 잘 해보시길요.
보통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건의 경우 전체 결제금액에서 왕복택배비를 공제하고 환불진행합니다.
환불도 반품물건 수령후 2~3일 소요됩니다.
이는 판매자가 아니라 플랫폼(인터파크)에서 진행하는거라 환불일정은 판매자가 임의로 할수 없습니다.
판매자는 반품물건 수령후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반품입고확인을 하면 그 다음은 인터파크에서 진행합니다.
서로 설명과정에서 오해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