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경유차 작년 연말에 폐차 아님 매연저감장치 DPF 달거냐 선택하라고 해서 일단 장치부착할거라고 했는데, 얼마전에 들은 얘기로는, 매연저감장치 부착하면 출력저하에, 연비악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정말 그런지? 지금이라도 폐차시켜야 되나? 참 고민이 되네요! 혹시 경험하신 분 얘기 들을 수 있으면 고맙겠습니다!
코로나땜 모두 힘든데, 건강유의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출조되시길~ 꾸벅^^
노후 경유차 작년 연말에 폐차 아님 매연저감장치 DPF 달거냐 선택하라고 해서 일단 장치부착할거라고 했는데, 얼마전에 들은 얘기로는, 매연저감장치 부착하면 출력저하에, 연비악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정말 그런지? 지금이라도 폐차시켜야 되나? 참 고민이 되네요! 혹시 경험하신 분 얘기 들을 수 있으면 고맙겠습니다!
코로나땜 모두 힘든데, 건강유의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출조되시길~ 꾸벅^^
연비도 약간 떨어지긴 해요..그래도 목돈 안들고 탈수 있으니 뭐 괜찮다고 봅니다.
결국 배기관 막혀서 출력 저하 되고 연비 안좋아지고
속도 안나고..
결국엔 엔진 망가지고..
삼년 사년 탈생각 하시고..
결정 하세요
불스1샷 넣어주시면 좀 더 좋더군요.
저도 단다고는 했는데
포기하고 폐차를 할거 같습니다.
수도권 올일이 없는데도요.
아직까지는 속도는 잘 나옵니다.
주행을 많이 하지 않아 연비도 크게는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11월에 성능검사 해보니 매연이 1%라고 하더군요.
운행 4시간이 지나면 10분간 매연물질을 태운다고 하는데 이때는 시동을 끄지 말라고 합니다.
안그럼 다시 운행시 10분후에 다시 태우는과정을 되풀이 한답니다.
어차피 1년에 만키로도 안타서 당분간 더 타볼까 하고 부착했습니다.
출력 떨어진다고 정비하러 갔더니,
청소해주더랍니다..
그랬더니 또 탈만하다 하네요..
이 좋을수밖에 없습니다
배압 걸리는게없으니..
dpf로 배기 강제로 밀어넣고..
매연줄이려고
요즘디젤차들은 연료분사도 많이해서 연비별로입니다
유로5차들하고
요소수넣는 유로6차들 연비차이만 봐도ㅜㅜ
(고단밋션들어가고 신기술들어가봐야
예전만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젤차들 시대 끝났다고보네요
저도 작년
산타페 가솔린 뽑았습니다
팔수도 폐차 할수도 없다는군요
나라서 지원해주는대신 폐차 안됩니다ㅜㅜ
장착시기간을 설정하는데 기간못채우고 폐차하면 자부담금이발생합니다
근래는 성능이 조금향상되였다합니다 조기폐차정부지원금이 상향되여
올해부터 지원하고있습니다 조기폐차지원금과 폐차보상금합쳐보시고
결정하세요 중고차가격과 비교하심이 좋겠네요 모두건강하세요
고인하다 폐차 쪽으로 결정한 일인 입니다
얼마나 지원해줄지..
폐차도안된다는군요 대신 환경부담금3년면제 2년간은 정기검사
없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