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목줄 꼬임.....입질과 관련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초보 꾼입니다 요즘 매주 친구들과 밤낚시를 다니는데 한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목줄 꼬임... 이게 참 불편한데요... 목줄 꼬임을 방지 하기 위해 찌고무를 달아서도 하고 목줄 두개를 따로 묶어서 사용도 하고 군계일학에서 던질때 한쪽 목줄을 잡고 한쪽은 늘어터려서 던지라고 해서 그렇게도 하는데 꼬임을 최소하는 되지만 안 꼬일 수 가 없더군요... 그래서 미끼 달때 마다 풀어서 사용은 하는데 여기에 궁금증이 하나 생기더라고요 목줄 꼬임.... 목줄이 꼬여 있을때랑........풀려 있을때랑..... 입질의 차이가 있을까.... 입질의 차이가 있나요? 제 생각으론 차이가 있을꺼 같기는 한데... 같은곳 같은 채비를 했을때 어떨때 잘 잡히고 어떨때 안잡히고 그러더라고요.... 목줄 꼬임이 던질때 / 물속으로 들어 갈때 / 밖으로 나올때 어떨때 더 많이 꼬이나요?

입질이 있으면 어떻게든 반응은 옵니다..

반응은 오는데 이상한 움직임(찌)이 계속 됄때,

그때는 채비를 의심 해야겠죠,,
목줄이 꼬이면 입질형태가 지저분해질 때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목줄을 길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목줄에 퍼머현상이 일어나면 곧바로 목줄을 교체를 하시고 쓰십니다.
목줄도 가격과 성분에 따라 꼬임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안 꼬이는 제품을 쓰시는 게 유리하겠죠.
목줄이 늘어나서 꼬불꼬불 꼬이는건지
아니면 서로 엉켜서 꼬이는건지요?
늘어났다면 교체밖에 없구요
서로 꼬이는건 찌멈춤고무를 이용하면 줄일수 있습니다
꼬임에 민감해지면 낚시도 피곤해지는거같아서

파마현상 생기면 교체하구 그냥 씁니다~~~^

이러나 저러나 꽝이라서^
그래서 저는 외바늘 채비만 합니다.
조과요?
사람들은 저를 얼척 기술고문이라고 부르곤 하지요. ^^"
당길때 꼬이겠쥬 ?
던질땐 펴서 던지니...
잡힐때까지 그냥둡니더 ^^
목줄 퍼머를 말씀하시는게 아니고, 두 바늘 목줄이 꽈배기처럼 배배꼬이는 현상을 말씀하시는 거라면요...
펴서 긴 목줄 잡고 던지시면, 착수와 입수 목내림 후, 물속에서는 목줄 꼬임 없습니다.
다시 꼬이는 건 채비 회수시 꼬이지요..
귀찮아도 다시 펴주시면 됩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