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월척님들...
올해 무더위로 야생벌들이 번식이 순조로운 반면에
밀원 식물중 아카시아가 이상적인 병으로 많은 량이 감소하여
벌들이 상당히 공격적 이랍니다
오늘 저희 집안 벌초 하는 날인데 저는 근무라 못같지만
저의 4촌 형수께서도 벌초길에 동행 하셨다가 야생벌에
쏘여서 병원에 입원하는 불상사가 있다는 전갈이 있어 벌에 쏘였을때
응급 조치 방법을 일러 드리니 참고 하세요
-----------------------------------------------------------------
벌에 쏘인 경우 벌에 쏘이면 보통은 쏘인 자리가 아프고 붓는 정도지만 만
약 벌 독에 대한 알레 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호흡곤란, 의식장애 등의 증상과 함께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벌 독에는 여러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를 잘 일으킴니다.
벌 독 알레르기는 나이나 성별보다는 물린 사람의 체질이 더 문제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벌 독 알레르기가 있는지, 있다면 어느 정도 심한지를
먼저 알아야 하는데 미리 의료기관에서 알레르기 반응검사를
받아보면 알 수 있습니다.
벌에 쏘이면 대부문 피부 두드러기가 나타나지만 심하면 저혈압, 의식불명, 천 식발작, 호흡곤란,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 서식하는 벌 가운데 가 장 흔한 벌 독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 꿀벌과 말벌, 땅벌인데 이중 복부에 노란 줄무늬가 있는 땅벌은 땅속이나 썩은 나무에 집을 짓고 살기 때문에 벌초할 때 무심코 건드리기 쉬운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쏘이면
1)즉시 처치로써 벌침을 빨리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 짜려고 하지 말고 크레디트 카드 같은 두꺼운 카드로 피부를 긁어서 벌침이 빠지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를 바르거나 차갑게 물수건을 덮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지 한동안 관찰해야 합니다.
2)약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벌에 쏘인 부위가 아닌 다른 부위까지 가렵고 부어 오르면 알레르기를 의심해야 됩니다. 역시 재채기나 기침을 해도 알레르기를 의심합니다.
3)심한 알레르기 반응으로는 천식,해소같이 심하게 기침이 나오고 호흡이 곤란해 집니다. 창백해지고 피부색이 푸르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어지럽거나 온 몸에 힘이 없고 순간 의식불명이 되기도 하는데, 이 경우는 바로 응급 구조를 요청해야 합니다.
벌 조심 하세요
-
- Hit : 6432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2
벌초할 때 참고가 되겠어요.
감사드리며 전 에프킬라를 꼭 갖고 갑니다...^^*
안전이 제일입니다
주변을 잘 살펴서 안전한 벌초 그리고 성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