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부모님 산소에서할미 꽃을 파가네요. 어디다가 신고해야 되나요.

/ / Hit : 2232 본문+댓글추천 : 0

부모님 산소에서할미 꽃을 파가네요 어디다가 신고해야 되나요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할미꽃입니다. 근처에 묘가 20여기 되는데 오로지 저희부모님묘앞에 군락을 이루고 있네요. 저희가 산을조금사서 모신지17년됐는데 다음해부터 꾸준히 꽃을 핍니다. 부모님산소는 금산 저희집은 인천 자주가지도 못하는데 할미꽃이 피는게 소문이 났나봅니다. 몇년전부터 한송이씩 캐가더니 요번 한식때갔는데 우리오기 며칠전에 할미꽃을 파갔네요 파간 웅덩이만 십여개 파가고 흙을 매꿔놓지도 않아서. 비오면 웅덩이에 물 고이겠더라구요. 멀어서 감시할수도없고 어디다 고발할수도없고 제가 알기로는 할미꽃은 천연기념물 이라고 하던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부모님 산소에서할미 꽃을 파가네요 어디다가 신고해야 되나요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간단한 표지판 하나 세워 파간 자리는 좀 메꾸라고 하세요.
묘를 훼손하는 게 한국인들의 정서에 크게 반하는 행동인데 꽃을 좋아하는 욕심에 정서를 살짝 망각하신 것 같네요.
그저 보고 있는대로 느끼면 되지 그걸 꼭 집에까지 옮겨가야 하는지...
사유지 산에서 고사리나 야생화 일반 약초 같은 걸 캐다가 걸리면 형사고발(소송)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경찰에 일단 신고는 하셔야 하겠지만, 범인을 잡기는 그리 쉽지 만은 않을 것 같네요.
잡아서 벌금 물리고 손해배상(야생화 불법체취 및 산소 훼손)도 받으셔야 할 텐데요.

산이 있는 곳 근처 마을주민일 확률이 높아보이기도 하고요.
마을 이장님께 전화도 드리시고, 면사무소, 군청에도 전화를 해서 방지하는 방법도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증거가 없는 한, 범인을 잡기는 힘들 것 같네요.
할미꽃이 천연기념물은 아닌걸로아는데 ... 아무튼 관상용이아니라 약용으로케가는것 같습니다 일단 푯말하나박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다른데도 많을텐데 남의 산소에서 그런 짓을 하는 게 이해가 안되네요.
어떻게 남의 산고를 팔 생각을 하는지 휴...
너무 무분별하게 채취해서 보호종인가 그럴껍니다.

약재로 많이 쓰였다더군요.

팻말로 무시무시하게 경고해놓으시는것 말고는 딱히 방법이 없겠네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