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라이즈 전 대표입니다.
선라이즈 네이버 카페에 공지사항 확인하고 이렇게 글작성합니다.
우선 쇼핑몰 신화테크로 변경된 내용부터 말씀드립니다
그부분을 제가 너무나 큰 실수를했습니다.
통신판매 및 쇼핑몰을 협의라는 표현이 맞을까는 모르겠지만 거래처 입점 판매를 진행할시 명세서를 발급해드립니다. 그걸 신화대표님께서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내역을 명세서를 발행을 해야되는데 제명의 공인인증서거 만료가되어 발행이 안된다는 말씀에 제가 정신이 온전하지않아 착각을 하고 쇼핑몰을 넘겨드렸습니다.
신화테크 생산 및 판매
신화테크에서 생산이 진행되고있지만 현장에 있는 공작기계 장비 또한 선라이즈 제명의로 전환시키면서 대출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폐업이 진행되면 그 후 미납으로 인해 문제가 더 커지겠죠? 그러면 당연히 선라이즈 사업장에서 진행했던 대출금이 문제가되어 장비 또한 압류 및 매각이 진행될수있습니다. 그러면 카페에서 공지 작성했던 불편사항 & A/S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거라고 생각듭니다.
공장 운영이 힘든상황 설명드립니다.
1. DIF 2절 앞받침대 생산 비용
제가 마지막으로 채권추심 받은 내용에 금액은 2800만원정도에 비용이 미납중입니다. 신화대표님께서 DIF관계자분께 부탁을하여 추심을 막으신걸로 알고있습니다.지금까지 미납금액이 어느정도 줄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직도 미납중입니다. 여기서 더 문제인건 DIF 미납 금액을 처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태양피싱에서 콜라보하여 받침대를 제작한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생각을했습니다. 아직 처리가 완료가 안된 상황에서 받침대가 없다는 이유로 다른 업체와 콜라보를 진행한다는게 이해가되지않습니다. 이건 사업장에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공장 임대 미납
선라이즈 & 신화테크 같은 사업장
1층[ 생산 , 조립 , 포장 ]
2층[ 사무실 ]
공장을 임대로하여 사업장을 운영중입니다.
제가 23년6월달 선라이즈 사업장에서 나왔습니다.
그 뒤로 사업장에 관련해서 어떠한것도 확인하지않고 제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신경을 쓰지않으니 내용증명 , 채권추심 등등 연락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공장 임대 미납료가 1억이 넘은 상태이며 그 이유로 [신화테크] 법원출도까지 잡혀있는 상황입니다
그 외에도 직원 급여부분 문제로 채담금 신청 및 남은 급여 퇴직금 처리가 안되는 상황이여서 노동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가압류 상태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상적인 사업장 운영이 힘든 상황입니다.
선라이즈 사업장도 외부에는 제가 대표로 알려졌지만 실질적으로 저는 직원이였습니다. 선라이즈 사업장에 관해서 어떠한 결정도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신화테크 대표님께서 결정하셨고 저는 직원처럼 근무를 하며 외부 활동을했습니다. 이부분이 사실이 아니라고 보이실수있지만 사업장에서 같이 근무하고 같이 고생했던 직원분들은 잘알고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크게 실수했다고 느끼는점은 사업자를 만들고 , 신화대표님 말씀만 믿고 대출을 진행했던게 후회가됩니다. 선라이즈 제품을 생산하고 운영하면서 신화테크에 쌓인 미납금액을 말씀하시지만 제가 생각하는건 선라이즈 미납금 또한 제가 결정하고 제작했던 내용이 없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저는 직원이였습니다. 5억5천이라는 빛이 생기고 지금까지 원금은 한번도 상환하지 못하고 이자 비용만 지불하고있습니다. 지금은 선라이즈 사업장 대출 이자 비용도 지불하지 않고있어 신용불량자로 지내고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풀어가야될지 생각도 들지않습니다.
결론은 선라이즈 사업장 폐업 후 문제가 될수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상대편의 입장도 있을테니 이렇게 제3자들이 보는 공편에 글 올리시는 것은 그닥 도움이 되지 않을듯 합니다.
오죽하면 이럴까 싶기도 해서 안타깝네요.
가까운 법원의 법률구조공단에 가셔서 자문을 받이 보시기 바랍니다.
애초부터 선의로 상대방과 사업관계를 맺으신 것이라면 무난히 해결 되시리라 봅니다.
끝으로 돈 보다 자신의 삶이 더 소중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 반드시 재기 한다는 믿음을 잃지 마세요.
차분하게 지나온 과정을 잘 정리하셔서 어디까지가 자신이 책임져야 할 부분인지.
또 어디 부터는 자신의 책임이 아닌지 구분을 명확하게 하시고 대응해 나가시기 비랍니다.
힘내시고 잘 이겨 내시기를 응원합니다.
올리는 이유를 모르겠네요ㅡㅡ,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