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유료 관리형 낚시터 수심이 깊은데 에는 어떻게 채비등을 해야 하나요? 고수님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붕어 낚시를 시작한지 약 10개월쯤 지나고 있는 상황인데...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지난 주말 유료 낚시터로 낚시를 갔습니다. 수심은 3~4m 정도 형성이 되어 있는 평지형 낚시터 입니다. 사용하는 채비는 편납 + 스위벨 / 편납 + 도래(고무링 고정형) ; 편납과 스위벨/도래의 단차는 약 20Cm 정도를 두었습니다. 찌는 기존에 쓰던 40Cm 정도의 유선형 나루예 찌를 사용했고요. 캐미는 편안한 케미를 사용해서 낚시를 했습니다. 목줄 길이는 약 8~ 10cm 정도 이며, 바늘은 붕어 6호 사용했습니다. 미끼는 한쪽은 한강 옥수수글루텐, 다른 한쪽은 찐버거등이 들어간 떡밥을 이용했습니다. 찌 맞춤은 표준에서 한마디 쯤 아래로(약간 가볍게, 배수기라고 해서요.) 편납을 잘라서 맞췄습니다. 입질 페턴이 찌를 툭툭 치고 / 한 5마디 쯤 올렸다가 바로 내리는.. 즉 바로 떡밥을 뱉는거 같더라고요. 쟁일 저래서 엘보 나가는줄 알았습니다. ㅠ.ㅠ 제 옆에 사람은(약 5M 옆) 계속 잡는데 저는 한마리 잡았습니다. 옆구리 낑껴서 잡은 걸로요. 제가 무엇을 잘못했을까요? 궁금해서 미칠거 같아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 경험상엔 수심이 3~4m 정도 깊으면 평소보다 찌맞춤을 무겁게합니다

쇠링 2개정도 추가해서 수평맞춤에서 표면장력 뚫고 나올랑말랑이나 수평으로 맞추고합니다
그리고 찌 한마디 올릴때도 채보고 오물오물하다 살짝 들어갈때도 채보고 입질이 시원하지 못할때는 타이밍 찾는게 중요합니다
흠.....

두달이 할 말을 오송한량님이 벌써......
유료낚시터에는 붕어만 있는것이아니라 밤에는 붕어,잉어,향어,메기 이정도가 떡밥에 일질은하는정도입니다.
제생각에는 스위벨과 도래의20cm에서 답이있을거 같읍니다. 아마도 찌를 살짝올렸다가 물속으로 찌탑이 들어갔을거 같읍니다.
저는 찌가 빠르게 솟구치거나 한두마디 찌탑을 올렸다가내려가도 자동빵이아니면 챔질을하지안습니다. 향어일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수심이 3m-4m이면 찌를 한60cm나 70cm정도를 사용해보세요.
유료터에서는 더 더 더 더 하면서 찌몸통까지오르는것을 보는재미로 가는것이지요.
그저 전통낚시가 최고인줄로 아룁니다.
낚시터가 제 낚시터와 비슷한 조건이군요.

찌길이를 70이상으로 바꿔보시고요

목줄길이를 7센티정도로 바꿔보시고요

찌맞춤을 바늘없이 깨미꽂이 아래끝에 맟춰보시고요

떡밥은 글루텐은 찰기게 치대서 인절미처럼

집어제는 부슬부슬 바로 풀리게

챔질타이밍은 두번만보세요.

찌가 정점을 찍는걸 확인하시고

그정점에 70%정도 오름에 챔질해보세요

나름 조력 40년되갑니다.

유료터낚시가 노지보다 더 어렵습니다.

제 낚시터 노지 고수님들 오셔서

큰소리치다 망신당하고갑니다.
추가~~~

유료터 예민한 맞춤이 답이 아닙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