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 10고 47** (트라제XG 2002.4월식)
2010년 부터 외부 휠하우징 부근 부식 진행.
자동차 외관에는 그다지 신경 안쓰는 터라, 그냥 타고 다니다가
얼마 전 (2012. 5월경) 하체에서 소음이 발생하여 리트프로 들어 본 결과,
하체 프레임이 부식되어 만지면 부스러지는 심각한 상황.
타이어가 안쪽으로 기울어져 잘못하면 차가 주저앉을 지경.
바퀴 빠지고 차가 주저앉을까봐 조심조심 저속운전.
고속주행시 타이어가 빠지거나 차가 퍼지면 바로 황천길.
현대차에 문의한 결과,
2011.11 까지는 일부는 무상수리,
일부는 차주:현대차가 5:5 비용부담으로 수리.
그나마 기한이 끝나서 수리해줄 수 없다고 함.
사실상 리콜을 하면서 구매자에게 알리지 않고 쉬쉬하며 진행한 일.
소비자를 호구로 알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
2012. 8.
엊그제 타이어가 안쪽으로 기울어져 쇼바 볼트와 간섭일으켜 타이어 펑크.
정비소에 가서 자비수리하려 했으나
하체프레임 자체가 워낙에 썩어서 과자처럼 부스러져 내림.
수리불가 판정.
이리저리 방법을 찾아보다가 며칠후 폐차 결정.
폐차 당일 2001년식 쌍용 코란도 구입.
하체를 보니 부식이 거의 없고 깨끗함.
트라제는 폐차당일 현재까지 그 흔한 접촉사고 하나 없는 차였음.
녹이 슬어서 차를 폐차 한다고 생각하니, 기가 찰 노릇임.
트라제, 싼타페, 그랜저XG 동호회나 까페에 가보면
이런 차가 전국적으로 수천, 수만대나 되고,
TV에서 이 사실을 적시하고 고발했음에도,
수많은 소비자들이 이를 여러 관계기관에 고발했음에도,
국민의 목숨을 담보로 이를 쉬쉬하고 나몰라라하는
현대차에 대응에 분노를 넘어 무서움을 느낌.
예전 IMF 즈음에 업무용으로 기아 크레도스 7대 샀다가 무지하게 애먹고,
내가 다시 기아차 사면 개아들이다 했는데...
요즘 난 현대차 보면 이가 갈림.
내 생전에 회사, 가족, 친척중에 현대차 산다는 종자 있으면
호적에서 파버린다 결심함.
현대차의 광고 캐치프레이즈...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웃기지 마라.
Old Thinking, No Possibility~~
이게 훨씬 더 어울린다.
-----------------------------------
하도 열받아서 썼는데...
눈에 거슬린다면 양해바랍니다~
이가 갈리는 현대차
-
- Hit : 4602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28
미쿡에서 사시던 지인이 미국에서 소나타를 사서 10년을 타시고, 다시 한국으로 들어오실 때, 비싼 돈을 들여 그 차까지 가져와서 타셨답니다.
한국에 온 후로도 소모품만 몇번 갈았지, 잔고장 한번 없었다더군요.
현대, 기아 이 아해들을 어쩌면 좋단 말입니까.
내수차 타는 소비자는 그저 봉으로 봅니다
저 또한 몇년전 아주 애 먹은적 있습니다
경쟁사가 있어야 합니다
반갑습니다~ㅎ
지난 겨울에 해남, 강진 부근에서 좀 있었는데...
오는 겨울에 기회되면 함 뵙겠습니다~~ㅎ
혹시 휠하우징 부근에 부식있으면,
리프트로 차를 들어 하체를 살펴보세요~
겉에 부식있으면, 속에 프레임쪽 부식은 더 심각하더라구요~
저도 그거 모르고 그냥 타다가 골로 갈뻔 했습니다ㅠ
트라제 까페 들어가보면,
같은 증상보이는 차들이 수두룩해서,
말이 안나와요~ㅠ
저는 출력 모자라고 매연많고...애물단지 입니다
수출용과 내수용이란 말이 맞는가보네요
6년 된차였는데 비오면 빗물이 튀어서 안으로 들어올 정도로 철판 상태가....
우리나라 차들의 강판 상태에 문제 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소비자는 봉이었구 기업의 힘은 엄청 났고...
그나마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
근데 주백님 차는 그정도 라면 키로수에 비하여 잘탔다고 생각하는 일인입니다...ㅎㅎ
전에 기사를 본게 있는데
국내 완성차회사에서 하도 단가를 후려치는 바람에
하도급업체가 5개 섞어야 할 금속을 3개만 섞어 부품을 만든다고 나왔던게 기억나네요.
주행거리와 부식과는 별 상관이 없는줄 압니다.
트라제 까페 들어가보면, 주행거리 짧은 차들도
녹이 나서 난리가 났어요~~ㅎㅎ
그나저나 요즘 낚시는 댕겨요?
돈 좀 그만 벌고 얼굴 좀 봅시다~ㅎ
낚시다니려고 회사 때려치우는 사람도 있는데...ㅋ
하체 꼭 체크해 보세요~
특히 쇼바 지지대 부근...
거죽이야 좀 녹이 나도 그냥저냥 다니는데
하체부식은 안전에 큰 문제가 되거든요~
안출하세요.
방송에도 나와서 이슈가 됬던 내용입니다
특히 트라제가 문제가 많더군요
저는 르노삼성꺼 타는데
요번에 SM시리즈의 진실을 알았습니다
예전 SM520시리즈는 아주좋은 차였는데
뉴SM시리즈 부터는 완전 개판차더군요
3~4년 정도부터 문제발생 한답니다
내일도 정비들어갑니다
지금 니발이는 제발 멀쩡하길 바라고 또 바랍니다만 글쎄요ㅡㅡ
5계월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공식 리콜이 아닌, 아는사람만 리콜~ 이더 군요
수리한지 6계월 되니까 또 녹이 보이기 시작 합니다 ㅠㅠ
현대 씹썌들은
대한민국 국민목숨은 우수운 목숨이고
미국 국민들 목숨은 아주 소중한 목숨 입니다
저처럼 낚시댕기기 바쁜 사람은
그런 쉬쉬리콜은 꿈도 못꾸지요ㅠㅠ
늘 안운하시길 바랍니다.
불행중 다행입니다.
주행중 하체 트러블 생기면 아주 골아프지요~
까페나 동호회 파워가 웬만하면 먹히는데,
이번 부식건은 TV, 소비자단체까지 나서도
제조사에서는 마이동풍이더군요.
항상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니발이도 만만찮은 차인데...ㅎ
안운하세요~
취소해주세요ㅡㅡ살 떨려요...ㅋㅋ
철판이 거의 코킹호일 수준입니다.
뻥연비 유명합니다.
차안으로 나쁜가스가 들어옵니다.
앞으로도 현기차는 절대 안삽니다.
저도 현대가 무척 싫습니다.
하는 짓거리들도~
옵션 장난질도 문제지요
예전에 차살때 다른건 다필요없고
에어백만 전부설치할수없느냐 물으니
옵션 사양이 거의 최고로 올라가야만 사이드 에어백을 설치할수있다고합니다.
헐...
옵션 사양이 많이 올라가니 상위모델 값과 비슷해져서
그냥 사이드 에어백 없이 상위모델 쓰고있네요
현기차 먹여 살리는 국민의 목숨을 파리 목숨으로 아는가 봅니다.
저도 이제는 현기차 안삽니다.
그래서 현재는 다른 나라차타고 있습니다.
5천키로마다 오일갈고...소리나면 정비소가고,,,
지금도 조용하니 잘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쇼바부근에서 삐거덕거리는 소리가 나기시작하던데
정비소에 다시 가봐야겠네요...영..불안해서..
그리고 삼성차는 사지 마세요..원가절감한다고 철판두께로 장난질한다는 소문이.....
이제 어느차를 사야하는지 고민이네요...
목숨을 담보로 애국이냐????..욕먹어도 목숨을 지키느냐??? 이것이 문제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