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차량 제작시 약간의 오류가 인정됩니다.
외제차량의 경우 거의 비슷하게 나오구요.
우리나라 차량의 경우 5%정도 에러가 있는데 99%의 차량 대부분이 실제 속도보다 높게 나옵니다.
그리고, 차량 출고시의 타이어 사이즈와 다를 경우 에러는 더 커지거나 작아집니다.
같은 인치의 타이어라도 마모도가 심하거나 편평비가 낮으면 속도 에러는 더 커지구요.
현대와 기아차의 속도계가 100에서 실제로는 5~6정도 속도가 낮게 나오더군요,
다른 회사 차는 대부분 다 제 속도 나오고요.
현대나 기아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서인지 운전자를 생각해서 속도계를 일부러 그렇게 만들었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적산계도 많이 의심스럽고요.
95로 달리는데 속도계는 100이면 누적거리 또한 많아지게 나타날거고 연비 속이는 방법도 될것 같아요~
그리고 조금이라도 속도를 덜내도록 하기위해 일부러 조금더 빠른속도로 표기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조금더 높은속도로 보이도록 한것이지요
타이어의 인치수와 마모율에 따라 다르게 표기 되기도 하지요 바퀴의 한바퀴 회전시 이동할수 있는 거리가
인치업이나 인치다운을 하게 되면 이동거리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오차값이 더 커지기도 하고요....
외제차량의 경우 거의 비슷하게 나오구요.
우리나라 차량의 경우 5%정도 에러가 있는데 99%의 차량 대부분이 실제 속도보다 높게 나옵니다.
그리고, 차량 출고시의 타이어 사이즈와 다를 경우 에러는 더 커지거나 작아집니다.
같은 인치의 타이어라도 마모도가 심하거나 편평비가 낮으면 속도 에러는 더 커지구요.
다른 회사 차는 대부분 다 제 속도 나오고요.
현대나 기아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서인지 운전자를 생각해서 속도계를 일부러 그렇게 만들었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적산계도 많이 의심스럽고요.
95로 달리는데 속도계는 100이면 누적거리 또한 많아지게 나타날거고 연비 속이는 방법도 될것 같아요~
뻥연비에 ...
도대체가 정상인게 없으니
타이어 크기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김장한데 이틀동안 눈치보며 쇼파에 정자세로 앉아 티비 봐야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