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정기검진은 두달전에 받았습니다..
근데 문제는 다른곳에서 터졌네요..
냉각수....................고속도로에서 에어컨바람이 뜨뜨미지근해서 계기판 온도게이지를 보니
빨간코딱지를 넘어서서 아주 시계반대방향으로 한바퀴 돌것 같드라구요 ㅎㅎ
휴게소까지 탄력+약간의 엑실 으로만 서행으로 (휴게소 까지 5km정도주행해서 )갔네요.가급적 엑셀은 안 밟구요..
휴게소 에서 급한데로 물 3리터정도 때려부어놓고..한참후에 게이지 다 내려간것 확인후 시동을 키려니 안켜집니다..ㅋㅋ
우째우째해서 렉카부르고..렉카비13만원내고..일요일날 영업하는 정비소 찾아가서 차 내려놓으니..
시동 한두번 켜보는 시늉하시더니..엔진 나갔따..견적은 재생엔진으로 교환해서 200~250..말하더군요..
뭔 설명도 없이 250?장난하나 싶어서 다시 렉카 4만원 주고 다시불러서 딴곳으로 이동..(일욜날 문연곳 많이 없네요..ㅋㅋ)
거기가니 일단 오늘은 여기 주차해놓고..내일 엔진보링 집으로 차 보내서 견적뽑자하더군요...
오늘 오전에 전화왔는데..재생으로 엔진교환했을때가 제일안전하고 200정도..헤드만 재생으로 교환했을때 90정도..라더군요..
그말듣고 문득떠오르는 생각에...그럼 엔진 교환할정도 아니고..헤드랑 소소한 부속만 교환해서 가능할것 같으면..
열때문에 일그러진 헤드 면가공해서 제것 그대로 사용하게 해달라했죠...그랬더니 투덜투덜...견적은 대략 60~70만원...내가알기론 헤드면가공은20정도로 아는데..일단은 내껏 면가공하기로 하고...차량은 기존보다 많이 씨끄러워질꺼라고 설명듣고난후
현재 입고중 저의 애마가 치료중이네요 ㅋㅋ
정말 단순히 냉각수 점검을 안해서 이런일까지 생겨버리네요..
월님들도 낚시를 다니시다보면 장거리 주행 많이들 하실겁니다..
꼭 겨울철에만 엔진얼까봐 부동액 냉각수 점검하지마시구요..
여름철에도 꼭 확인해주세요.냉각수 누수되는경우도 많으니..냉각수 보조탱크라던지..오래돼었으면 교환 하세요..얼마 안합니다 ㅠㅠ
특히나 쏘렌토!!(저의애마)스타렉스!! 포터종류..는 온도게이지가 서서히 올라가지 않고..한순간에 빨간코딱지까지 올라간답니다..
올라가는순간 차 죽음이랍니다.ㅎㅎㅎ 그래서 특히나 위의 차주들은 온도상승되는걸 잘 모른답니다.
수시로 냉각수라든지 팬 점검을 해야한답니다..
이번에 다행이도 엔진 눌러붙지않아서 그나마?적은비용으로 수리 가능하다지만...항상 신경들 쓰세요 ㅠㅠ
꼭 저의 게으름을 교훈?으로 삼으시고...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서..항상 무사고 안전운행...몫돈 나가는걸 미리 예방하시길 바래요..ㅠㅠ
참..그리고 토요일날 부제지 잠깐들러서 봤더니...낚시하시는분들이 엄청 많더군요.. 부제지에 원래 쓰래기 없었습니다..
근데 무슨 쓰레기처리장인냥...과수원앞쪽에 산처럼 쌓아놓으셨던데...그러지좀 맙시다..
젊은조사분들 4분이서 옹기종기 모여 전봇대 옆에서 낚시 하시던데...잡으셨나 모르겠네..다른분들 보다 젊은조사분들 보면..꼭 손맛좀 보고가셨음 좋겠다..생각해봅니다 ㅎㅎ 최초삐님도 그중 한명이셨을려나?
아무튼 짧은시간 투자해서 차량점검들 꾸준히 하시구요...
안출+대구리 하세요~ㅎㅎ
차량관리 자주하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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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크랑크축 메탈베어링이 붙는데
열받은 차량은 엔진교환이 좋으나
교환이 안되면 최소 보링은 해주셔야됩니다!
헤드만손보실켱우 트러블생길수 확률이 높아요!
인젝터는 일단 시동걸어본후 매연나오는거나 여러가지 살펴보고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그렇게수리하고 나서 바로 기아센터들어가서 정밀검사 다시 받아봐야지요..
냉각수 부족~~ㅠ.ㅠ
냉각수 넣고 얼마 안 있어 또~~천정~~
가끔가는 동네 카센터에 들러..
차 뛰우고~~ㅠ.ㅠ
결론은 실린더 헤드 나사풀려 해필 온도게이쪽으러 흘러~~~
어떻게 보면 다행?!!
붕붕사 선배님에게 갈려 했는데 천만 다행 입니다~~^^
모두들 가끔씩은~~정비 꼬옥~~하이소~~
물점검은 오래 된것 같으면 시동걸기전 한번 열어보고 맙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