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차량에 문외한이라서 ㅠㅠ
지금 낚시전용으로 타고 댕기는 차량이 코란도 밴입니다(2004년식)
11만키로 탓는데...
요번에 오일 갈러 가서 본넷 열엇더니
엔진 측면으로 기름이 흘러 축축하게 되어있읍니다
아직은 바닥에 떨어지는 상태는 아닌데..
고무패킹이 오래되서 그런지?????
1. 이거 계속 타고 댕기면 운행중 퍼지는 수도 생기나요?
2. 수리하면 쩐이 어느정도 소요되는지요?
(카센터 얘기로는 50~250이라던데..뭔 엔진 뚜껑 다열어서...뭐라카는데 못알아듣겟음 ㅎㅎ)
낼도 3박 뛰려고하다가 심란합니더...
고수님들 자문 부탁드립니더 꾸뻑^^
혹시 월님들중에 카센터하시는분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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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운 카센터 믿고 수리하셔요.
노후차량은 한 곳 믿고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낼 일단 3박 갔다가 ㅠㅠ(혹시나 퍼질까 두려워서욯ㅎ)
수리비도 폭이 너무 널으니 눈탱이 맞을까싶기도 하구요 ㅎㅎ
제차 15년 식인대 벌써 7만키로 넘었내요
어쩌면 더 들어갈 수도 있다던 공업사 견적!
카센터 가서 사정 얘기 잘하고 했더니 견적 27만에 고쳐주더군요.
친하게 지내며 싸게 잘 고쳐 차 끌고 다녔었는데 그분 타지역으로 이사를..ㅜ
부르는 게 값인 낚시장비가격, 차수리비!
이것도 얼른 주무부처에서 싹 정리해야 되는데요.
양심 바른 곳에서 잘 수리 받으십시오.
서울집 차는 서울집앞 카센타에 다닙니다.
누가 조언을 해줘도
그 말 듣고 따질수도없고 그렇게 고쳐달라고
할수도 없지요.
조언자가 고쳐줘도 결과를 장담할수없기에
또 다시 불신이 생깁니다.
그냥 가까운 곳에 믿음을 주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봉다리님 때문에오랜만에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
고무패킹이 노화되었다면 고것만 교체 후 타시믄 견적 얼마 않나올듯 합니다.
오일이 일시 오바이트 하는걸수도 있으니 점검 잘 받아보시고요~
250견적나오면 걍 중고차 한대 구입하시는것이 낳것네요~ㅎㅎ
궂이 이런 글에까지 오셔서 딴지걸 필요까지..
조금 안타깝습니다..
맹물님..
만일 새는곳이 잠바가스켓이라면 머 큰 문제는 아닙니다..
수리전까지 디젤용 엔진오일 4리터짜리 가지고 다니시며 오일량 체크 수시로 하시며 모자르면 조금 보충해 주시면 퍼지진 않을겁니다..
3일정도 낚시여행후 수리하신다면 바닥에 떨어지는 상태가 아니라면 오일 보충해주시고 만일에 대비로 1리터정도 통으로 가지고 다녀오셔도 될듯 합니다..
웃자고 하는 댓글에까지 뭘 그리 신경 씁니까?
전 쏠라님이 안타깝네요. 웃자고 쓰는 댓글도
그리 못 마땅 합니까?
댓글을 딴지로 볼 수 있는 거 생각 못 합니까?
제발 부탁이니 남의 댓글에 그만 신경 쓰십쇼.
보충 방법을 알고 잊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차량을 오랫동안 소유하면서 운전하셨는데 단골 정비소가 없으시니 아이러니 합니다.
지금이라도 단골을 정하셔서 다니세요. 돈을 투자는 해야 합니다.
요즘은 보험처리가 잘되 있으니 걱정하지마시고 다니세요. 고장나면 조금은 불편은 할것 입니다.
혹시 단골 카센터 소개해주실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쏠라이클립스님 말씀대로 고무패킹 부분이면 얼마 안하구요,,,
어떻게 수리 하느냐에따라 다르지만 헤드가스킷이면 조금 비싸지만200은 오바 입니다
하단에 찍히거나 안찍히면 오일교환 하면 됩니다
5000~10000키로사이에 교환하시면 될듯
만약새는곳이 벨트쪽 타고 들면 안좋을수 있으니 수리를 하셔야 되구요
제차는3년 됬는데 12만이 넘었네요^^
제가 예능을 다큐로 보았군요..
사과 드립니다..
가끔 제가 쎈스가 부족해서 고지식하다 소리를 듣는적이 있습니다..
이해를 청해봅니다..
잘은모르지만 이지알벨브쪽인듯합니다
저도오일이조금흘러나와서 가스켓만교환했어요
부속상가니벨브세트로20정도인듯합니다
님 말씀대로 욕 안 하고 차카게 살게요.^^
말씀들처럼 색은 검은색이고요 가스켓하부에서흐른것같아요
단골 카센터가있는데 쫌멀리떨어진데로 이사가는바람에 ᆢ
삼실근처로갓드니 하도황당한소리를해서 ᆢ하소연 함해봣읍니다
그리고 노을이랑 낚수대,봉다리는 그냥놔두세요
제가 가끔잔소리하겠읍니다
애교로생각하고ᆢ그러다보면정들겟지요뭐 ᆢ
뜨거운관심에 일일이 인사드리지못해 죄송한 마음 입니다
노,봉,낚씨는 빼고 ^^
클립스님이 차에대해 많이 아시는 직업이네요
감사드립니다 혹 퍼져서 낚수못할까 그기더걱정이지요 ㅎ ㅎ 중증환자ᆢ
낚씨야 나
개근상 우등상 참가상 아차상 ᆢ등등 많이받았다^^
개그도 눈치봐가미해라
중고로 업어 온건데 처음 가져온지 일주일만에 시동이 안걸리더군요
헤드 가스켓과 패킹 문제로 오일이 새어나와 점화플러그가 다 젖어버려서 그랬던거죠 흔히 일본말로 쁠라그라고 말하죠
무상수리 받았는데 견적이 46만이었습니다 점화플러그 올 교환 포함했서요
그리고 작년에 어느순간부터 오일이 줄더군요
보충하며 타고 다니던차에 앞본넷에서 연기가 올라오더군요 열어보니 오일이 흘러 엔진커버에 흐르고 그 열기에 타서 난것이었습니다
호스나 라인에서 샌거면 화재위험이 있지만 커버에서 나오는건 당장은 괜찮아서 하루정도 급하게 더 타고 정비소 같더니 역시 헤드가스켓 패킹이 삭아서 피스톤이 펌퍼질 할때마다 오일이 위로 샌것이었습니다
다행히 점화 플러그는 딱으니 괜찮아서 재사용하고 수리비는 12만원정도 나왔던거 같습니다
공업사로가면 웬만한건 다 통째로 바꾸기 때문에 견적이 크게 나옵니다
카센터로 두세군데 가셔서 견적 받아보세요
엔진 커버 열어서 이야기했다는걸로보아 엔진헤드어 가스켓이나 패킹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작은 비용으로 할수 있는걸 공업사 가면 눈탱이 맞는거죠
그리고 미션이나 기타 수리에서 견적 200나오면 미션을 통째로 내리는건데 보링할것도 아니고 그정도면 차 버리는게 이득입니다
역시 월척지에서는 안되는게 없읍니다 ㅎㅎ
나중에 수리하고 결과보고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