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전륜구동 차량이라면 4륜 옵션 큰 차이를 느끼시지못할겁니다.
다만, 차량의 용도가 운행하시는 도로특성 지형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곳이라면 분명 메리트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도심에서 출퇴근 용도로 이용하신다면 큰 차이는 없으실듯하구요 낚시용등 그 어느곳이라도 다니고싶으시다면 4륜은 필수가 되야한다고 생각됩니다
공도나 임시 도로는 사륜 사용할 일이 극히적으나 1년에 한두번정도 하기에 필요성을 못느낌니다
그러나 글을 월척에 올리실정도면 꾼이신데
필수로 사륜을 선택하세요 200 값어치 이상 합니다 굳이 돈으로 갑을 계산한다면 +200 정도더줘야될것같습니다
알고계시겠지만 험로길에서 바퀴가 지면에서 떠있는상태로 빠져다면 사륜도 못나오죠
그러나 그렇지 않는상황 이라면 완전히 달라집니다 사륜은 LOW기어 와 HI기어와 S/w 모드
이3가지로 적절히 조작함으로 어지간한 험로길
을 다닐수있습니다
요즘 사륜은 내가 쓴다 안쓴다의 개념보다 그냥 안전장치의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세요...
물론 예전의 파트타임의 사륜은 프레임바디로 인한 강성으로 로우 하이등 내가 선택이 가능했고 험로운행이 가능했지만 요즘 나오는 모노코크 방식의 차량의 사륜은 강성이 약하기에(프레임바디에 비해) 험로나이런곳은 가시면 안좋습니다..
요즘 사륜은 항시사륜이고 사륜에따라 5:5 6:4 7:3 이런식으로 앞뒤 구동을 배분해 주고 커브나 위험한 상황에서 좌측바퀴와 우측바퀴의 구동 배분을 달리 하여 위험한 상황을 모면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위험한 상황에서 사고 한번 안나면 200정도의 가치는 충분히 있지 않을까요??
전 승용이든 suv든 사륜이 선택 가능한 차종이라면 무조건 4륜 입니다~
오랜만에 댓글 다네요.
두말하믄 잔소리, 사륜으로 하세요.
낚시도 낚시지만 평소에도 사륜의 덕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출퇴근만 한다면 이륜도 충분 하지만 오너들의 경우 대부분 그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보험든다 생각 하시고 선택하시면 결코 후회 안하실겁니다.
재작년,작년 대설 주의보때 톡톡히 덕 봤네요 ~^^
저는 한달에 두어번정도 사륜넣습니다
~^^
눈길에서 엔진브레이크랑 돌아가는 정도가 많이 차이납니다.
안 넣고 후회 하는 사람이 많을겁니다
다만, 차량의 용도가 운행하시는 도로특성 지형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곳이라면 분명 메리트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도심에서 출퇴근 용도로 이용하신다면 큰 차이는 없으실듯하구요 낚시용등 그 어느곳이라도 다니고싶으시다면 4륜은 필수가 되야한다고 생각됩니다
2WD. AUTO 4WD. LOCK 4WD
유일하게 3가지 모드로 주행가능합니다
1단 2백 저렴한 2륜 써보시다가,딱 한번이라도 4륜 생각나시면 ,2백만원 값어치 하는거라 생각하십시요.
단독출조 많이 하시면 오케이
겨울에 눈길에서 오케이.
평지,포장된길만 다니시면 필요 없지요.
하고 후회중입니다
전륜2륜은 쓸만 하지만
후륜 2륜은 무조건
4륜으로사세요
전지금 겁나 후회중..
겨울에 몇 번 여름에 모래사장 없으면 정말 후회 됩니다
쌔차 4년간타면서 필요한적 한번도없었고 비포장 눈길 조지구댕겻네요 그 이백으로 맛난거 사드세요
빗길.경사도 있는 비포장 길.. 눈길.험로등.. 자칫잘못하면, 먼저갈수도 있으니..
200투자에.안전하게 다니시길~~ 무조건 4륜이 답입니다~~*^^*
빗길
눈길
4륜이 갑이지요
*후륜 차량은 한마디로 빙판길 눈길엔 쥐약입니다
*특히 오르막 눈길 빙판길은 운행포기 해야합니다
LD=(차동기어 장금장치)선택옵션
LD기능은 모든차량에 다 넣을수있는 기능이 아니며
탐승자의 임의조작이 아닌 차량컴퓨터에 의해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LD 기능 간단설명
전륜이나 후륜이나 동력이 거의 대부분 조수석쪽 바퀴에 전달됩니다
LD기능이 탑재된차량은 동력이 전달되는 바퀴에 미끌림 현상이 발생되면 반대쪽바퀴로 동력전달을 자동으로 바꿔버립니다
그래서 험로탈출시 쉽게 탈출할수 있습니다(참쉽죠?)
그래서 결론은 4륜차량에 LD옵션을 꼭 넣으시라 당부드립니다
기능에비해서 저렴?합니다
반드시 덕볼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글을 월척에 올리실정도면 꾼이신데
필수로 사륜을 선택하세요 200 값어치 이상 합니다 굳이 돈으로 갑을 계산한다면 +200 정도더줘야될것같습니다
알고계시겠지만 험로길에서 바퀴가 지면에서 떠있는상태로 빠져다면 사륜도 못나오죠
그러나 그렇지 않는상황 이라면 완전히 달라집니다 사륜은 LOW기어 와 HI기어와 S/w 모드
이3가지로 적절히 조작함으로 어지간한 험로길
을 다닐수있습니다
언제 어느 순간에 사용할지 모르니까요??
단지 차량 무게 때문에 연비가 약간 안 좋다는 것 만
알아 두시면 될 것 같아요
눈길에도 무조건 사륜이죠^^
위험상황이면 4륜믿지 말고 안들어 가심 좋아요^^
눈길 빗길에 4륜덕 보실바엔 감속운행,방어운전을 더 추천합니다.
지금껏 2륜으로 불편했다? 안했다? ^^
후륜은 필요합니다(LD기능)
사륜은 필요할지도 안할지도 모릅니다;;
전 6개월 기다리고 겨우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아주 대만족입니다.
물론 예전의 파트타임의 사륜은 프레임바디로 인한 강성으로 로우 하이등 내가 선택이 가능했고 험로운행이 가능했지만 요즘 나오는 모노코크 방식의 차량의 사륜은 강성이 약하기에(프레임바디에 비해) 험로나이런곳은 가시면 안좋습니다..
요즘 사륜은 항시사륜이고 사륜에따라 5:5 6:4 7:3 이런식으로 앞뒤 구동을 배분해 주고 커브나 위험한 상황에서 좌측바퀴와 우측바퀴의 구동 배분을 달리 하여 위험한 상황을 모면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위험한 상황에서 사고 한번 안나면 200정도의 가치는 충분히 있지 않을까요??
전 승용이든 suv든 사륜이 선택 가능한 차종이라면 무조건 4륜 입니다~
어짜피 낚시다녀야 할것 이니까요..
충주호에서 지난 12월 20일에 저만 빠져나오고... 나머지 차 들은 며칠후 땅이 언 후 빠져 나왔다고들 하더라구요..
두말하믄 잔소리, 사륜으로 하세요.
낚시도 낚시지만 평소에도 사륜의 덕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출퇴근만 한다면 이륜도 충분 하지만 오너들의 경우 대부분 그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보험든다 생각 하시고 선택하시면 결코 후회 안하실겁니다.
재작년,작년 대설 주의보때 톡톡히 덕 봤네요 ~^^
출퇴근 및 낚시용 입니다
필요시 사륜넣고 다닙니다
차바닥이 높아 요즘 승용형 suv보다 비포장에서
진가를 발휘하죠
그러나 시내주행만 한다면 굳이 사륜없이
전륜구동 만으로도 괜찮을듯 싶네요
참고로 저위에 어느분이 QM6만 자동사륜
상시사륜으로 고정사용 할수있다고 했는데
투싼도 똑같은 기능입니다
30k 넘어서면 자동으로 2륜으로 주행 임다.ㅎ
일 년한번 안미끄러지면 그이상 갑어치 합니다
수리비 만만찬아요.ㅎ
처음가는 노지낚시터는 길이 험난한곳이 많아서....
다른차는 못가두 4륜차는 4륜 턱~하고 넣고 가는거보면 배아파죽어요ㅋㅋ
눈길, 험로 등등 장점이 많다는건 당연지사고
빼도 박도 못하는 다급한 상황이 폐차할때 까지 한번이라도 닥친다면 4륜이 하늘같이 느껴집니다
결론은 4륜, 무조건 넣어라입니다.
다른때는 사실몰라도 일년에 딱한번 겨울에 눈왔을때 제대로 성능발휘합니다.
윗분들도 거의다 찬성하시는 분위기군요. ^^ ㅎㅎ
4륜차들은 물가까지가는데 얼마나 부럽던지요.
짐들고 왔다가갔다하니 제가 4발(4륜)되더라구요.
비포장도로, 임업도로, 눈길때는 4륜으로 하는게 경제적으로 좋을겁니다.
목숨값으로 200이면 당연 4륜입니다~~
님들 모두 안전운전합시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특히 후륜구동은 답도없습니다.
4륜만이 살길입니다ㅋㅋㅋ 전 상시사륜인데 쓸만해요ㅋ 일반4륜보단 못하지만ㅋ
이왕이면 4륜맞고요!
편의성은 지금차가 좋은데 비포장 다닐때 옛날차가 그립네요.
4륜이 가능하다면 무조건 4륜으로 가십시요.
전 싼타페 2륜입니다만 노지 다닐때 4륜이 항상 부러워요.
차에따라 다르겠지만 SUV는
상시4륜 또는 AWD로 무조건 강추 합니다.
코너링시, 빗길, 확실히 체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