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청지렁이

    먹개비 / 2009-11-06 10:23 / Hit : 5526 본문+댓글추천 : 0

    주미끼로 청지렁이가 잘받는곳이 있을까요 . . ?

    잘받는곳이란 저수지 여쭈는것이 아니고 저수지 여건입니다.

    잘받는 계절 또한 궁금합니다.

    물론 주대상어는 붕어 . . ^^

    ♡미끼머쓰꼬♡ 09-11-06 11:39
    바로 지금이시기~~!!!입니다~~!!!^^
    별을세다 09-11-06 17:05
    제가 몰라서 그러는데,혹시
    청지렁이가 산지렁이 말씀하시는 건가요?
    초보무사 09-11-06 17:51
    아마 수로쪽에서 이물감이 덜들기 때문에 수로쪽 붕어들한테 호흥이 있겠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나머진 고수님들에게 패스~
    삼바실 09-11-06 20:18
    언젠가 우럭선상낚시 갔다가 남은 청갯지렁이를 밤에 부여 고향의 저수지에서 사용한적이 있는데요. 아주 청갰지렁이 효과는 죽입니다. 청갯지렁이가 크기도 크기지만 피가 많이 나옵니다. 붕어의 후각적 효과를 상당히 자극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고향이 충남 부여입니다. 일반적으로 청갯지렁이가 해안 간척지 근처 수로나 저수지..즉 물에 염분이 어느정도 포함된 민물권에서 잘 듣는다고 하지만 청갯지렁이 부여권. 평택권 다 써밨는데 아주 미끼로서는 환상입니다. 갯지렁이는 사실 낚시바늘에 끼우기도 무지하게 푠하구요.. 큼지막하게 잘라서 한 두어도막씩 미끼로 쓰면 밤에 아주 큰것이 무는 경우도 왕왕 있습니다. 작게 잘라서 쓰면 마릿수로 붕순이들 낚을때 개안구요. 일반 낚시점에서 파는 지렁이는 끼우기도 힘들고 입질하는 패턴도 매우 경망스러운데 갯지렁이를 쓰면 지렁이보다는 덜 경망스럽습니다. 제가 생각에는 청갯지렁이 웬만한 곳은 다 먹히는 줄 압니다. 지렁이 낚시보다는 상당히 편합니다. 청갯지렁이는 크기가 있어서 아주 바늘에 끼우기도 편하죠. 사실 저는 일반 지렁이보다 노지로 낚시를 갈때는 청갯지렁이 한통씩 사갑니다. 그냥 허접 초보의 경험담입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기회되시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이상 초보의 경험답이었습니다.
    잠못자는악동 09-11-06 22:03
    청지렁이가 잘 듣는 저수지 ?

    청지렁이를 그렇게 많이 사용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청지렁이를 가지고 가는 저수지는 몇곳으로 제한적이었습니다

    마사토 바닥의 계곡지...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
    먹개비 09-11-07 12:47
    답글 감사드립니다 . . ^^

    오늘 출조합니다 . . ^^
    단골황조사 09-11-07 15:52
    왠만한 곳에서는 그 가치를 할것 같은데요... 강력하게 붕어의 후각을 자극하는 성질이 있으니 말이죠...잡식성인 붕어인지라 효과가 클것 같습니다.
    대물사짜 09-11-07 17:01
    청거시가 잘듣는저수지나 수로는 거의 바닷가인근입니다...

    간척지또는수로들 갯물 즉 염분이 남아있는 물이라면 청갯지렁이 잘물어줍니다^^
    타이머 09-11-07 17:25
    청지렁이란 산지렁이를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일반 빨간 지렁이 보단 크기며. 굴기가 두껍고. 껍질또한 질깁니다. 살짝 청빛을 띠며 이때문에 청지렁이라고도 합니다....예전에 부드러운 황토에 많이 서식을 했습니다..... 청지렁이미끼의 장점은 크기가 커서 잔씨알 붕어를 피할 수있으며. 일반 양식 지렁이보단 향이 강해 붕어끌기에 유리하며 . 움직임이 강해 벌바닥에서도 묻히기 보단 눈에 잘띠는 성질이 있습니다.... 주로 장어미끼나 메기미끼로 많이 애용되며. 요즘같은 동절기 낚시에 효력을 기대해볼수 있는 미끼중에 하나입니다. 배스나 블루길이 서식하는 곳에만 피해 사용한다면. 새우나 참붕어보단 입질이 빠릅다.......... 윗분이 말씀하신 청개비(경상도). 청갯지렁이는 바닷가 뻘에서 서식하는 다리가 여러개 달린 지렁이형태로 바다낚시에 쓰이는 미끼입니다만.. 바다와 인접한 수로나 강하구에 서식하는 붕어또한 즐겨 취하는 먹이입니다.
    들국화한송이 09-11-07 22:02
    글쓰기가 좀 거시기 합니다만... 제가 장어낚시만 다니는 관계로 또한 거진 요놈들로 미끼를 사용하는 관계로 몇자 적습니다.

    *청지렁이는 주로 서식처가 강가의 뻘속 비슷한데 낙동강 및 금호강 주변에 많다고 합니다.(대구서 판매하는 낚시점도 있어요)
    (특징은: 색깔은 푸르스름하며, 아주 질깁니다. 물속에서 거진 3~4시간은 살아있고요.)

    *산지렁이는 말 그대로 산기슭에 낙엽많이 쌓인곳에 서식하는 지렁이 입니다.
    (특징은: 색깔이 붉으스무리 하며, 보통 지렁이 보다 약간 질깁니다. 물속에서 오래못삽니다.)

    산지렁이로 장어낚시하다가 39센치 토종으로 작년에 한수했읍니다. 바늘에 끼울때 전 목줄위에 올려 끼우며,

    환대 바로 아래에서 바늘끝을 노출 시킵니다.
    잠못자는악동 09-11-08 18:45
    들국화 한송이님께서 지렁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중에서 냄새가 가장 심한 녀석은 단연 산지렁이
    가장 질긴 것은 청지렁이...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
    광야 09-11-10 14:05
    윗분들 말씀에 다소 의문이 있네요.

    1. 냄새가 지독한 것은 산지렁이 보다, 청지렁이 입니다. (산지렁이는 흙내가 많이 나지만, 청지렁이는 고얀 냄새가 나죠.ㅋ)
    2. 청지렁이는 내용물이 금방 나오고, 질긴 껍데기만 나오는 반면, 산지렁이는 오래갑니다.
    (장어채비로 전부 관통했을때가 기준입니다. 일반적으로 생명력은 산지렁이가 오래 못산다고 하네요)
    3. 청갯지렁이와 청지렁이는 다른 종입니다. ㅡ.ㅡ;;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