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 낚시용품에 대한 사용기를 올리는 곳입니다(장비류, 기성품)
    · 사진이 없거나 단순 개봉기, 구입기는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 낚싯대는 낚싯대포럼, 찌는 월척지식-낚시용품,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파워탱크/파워뱅크 1년2개월 사용후기

    조감독 / 2020-07-02 19:37 / Hit : 9303 본문+댓글추천 : 2

    솔직히 이제품 ...알려드립니다

     


    길잡이kt 20-07-05 12:32
    업체하고 가격
    그리고 영상에 나오는 용량?
    알수있을까요
    킬러B 20-07-06 14:25
    대용량 베터리의 특성상 각셀별 발란스 붕괴는 생기게 됩니다 (이건 팩트)

    그런데 충전/사용 횟수, 운용법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1년 사용하시고 틀어지셨다면
    아무래도 안좋은 셀이 장착된듯 하네요.

    셀 : 파워뱅크 내 들어있는 베터리 단위
         예를 들면 100A 모델은 보통 10A 베터리가 10개 들어가 있는데 이하나하나를 셀이라 함.

    조금 비싸더라도 파워뱅크의 주 재료인 베터리셀의 메이커와 생산일자를 꼭 확인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제품보증기간이 2년 -> 1년 -> 6개월로 줄어들고 있는데 이런 주된 이유가 베터리 전압드랍과 충전량 급속도로 감소하는 불량, 즉 셀별 발란스가 틀어지 문제 때문입니다.

    여러이유가 있겠지만 가장큰 이유는 신뢰성 낮은 저가 베터리셀이나, 제조일자가 오래된 것, 또 재사용하여 문든 제품은 몇번 사용 안하고도 이런 문제가 나타납니다.
    그외 사용횟수, 운용방법, 충격증등.. 으로 인해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용량 베터리는 여러개의 작은 셀베터리로 이루어진 만큼 특성상 시간이 지나고 사용 횟수에 따라 주기적으로 발란스를 잡아주어야 한다" 업자분들은 말씀하시지만 글쎄요... 틀린말은 아니지만 동영상분 내용은 질안좋은 베터리셀 문제가 맞는듯 싶네요

    이런제품은 문제가 발생하여 교정을 해도 이내 곧 다시 문제가 재발한하는데 그주기가 점점 짧아집니다.
    알박기 20-08-09 21:17
    감독님 영상 잘 시청하였습니다. 그런데. 탐. 좀 사용기 보다는 정확한 지식에 근거해서 소비자에게 알리는 내용은 아닌듯하네요. 저도 정말 잘 모르지만 ...저또한 솔직한 내용 알려드립니다.
    저또한 이 회사 제품 2번이나 썼었구요 .
    리튬이온,리튬폴리머,리튬인산철 요렇게 3개 다 써보았습니다.

    저도 파뱅에 관해선 정말 문외한 초보지만
    조금만 공부하면 답은 나와있네요.

    리튬이온 -가벼우나 ..등등12.6v
    리튬폴리머 아까 말씀하신듯 13.6V?
    인산철 14.6~13.6사이

    가이드모터상 24V일꺼 같구요 200A 이상일듯하네요.
    폴리머같구요.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일단 베터리는 온도에 민감하구요. ,BMS에 따라 충전량이 결정 된다 들었어요. 또한 고방출 직결 방전에 따라 .. 사용량 .. 각 배터리 사용한계점 . 즉 납산,이온,폴리머,인산철 등 최저용량 사망용량 따로있구요..

    말씀대로 BMS에서 몊 암페어로 충전 하는것에 따라 밸러싱에 영향을 줍니다. 예) 납산 배터리에 100A 에 급속 충전 50A충전하면 폭팔하죠...허용량의 10/1 로 추천하는것도 배터리 무리주지말라고 권고합니다. 자연방전 ,
    인산철경우 중국산 직구경우 셀전압 체크먼저하고 완방후 밸런싱 작업하죠? 그담에 그 용향에 맞는 BMS 와 저항 계산하죠...
    또한 절연에 최선을 다해 고가품 완성되는거에용 ..

    암튼

    하자고 하는말은 특정 제품 사용기는 뭐니 올리는것도 자유고 비평이며 평가지만 기준은 있어야 한다고 보아요. 잘못하면 사용기랍시고 한 업체 작살내는거죠..
    스폰?바라는건 아니시죠? 설마?

    저 업체랑 전혀 관계 없습니다.

    다만.. 여러 파뱅 써봤지만 한가지... 4년이상 쓴 제품 As보내도 군말없이 해주는 업체도 저 업체더군요... 각자 알아서 판단하세요.
    어떤 업체는 아에 전화도 읍써졌어요 ..ㅜㅜ

    이젠 자작은 아니지만. 쬐금 밸렁싱하고 . 파워탭까지는 작업 가능합니다.

    혹 도움 필요하면 언제든 쪽지주세요 아는한 ,dri도와드릴께요..

    사용기도 좋고 . 모두 다 좋지만 한쪽으로만 몰고 가는 치우친 사용기는 좀 .. 그러하옵니다. 어짜피 소모품아닌가요? 전자제품은 ..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오해를 불러일으켜 줄수 있는 잘못된 정보 ( 전문적인 정보부족과 스펙 사양 노출 부족)등
    사용기라면 모두가 공감 할 수 있는 그런 노력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잘 시청하였습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