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국내 진출 임박, 환영해요
작년 전세계에서 팔린 전기차 60프로는 made in 대륙
BYD는 작년 전세계 전기차 5대중 한대 팔음(테슬라 두배)
우리가 타는 버스중 전기버스 반이상은 이미 대륙산
대부분 나라의 인증,규제,테스트 이미 쌉통과.
울아부지 첫차가 수려한 은갈치색 수동 엘란트라
(그당시 초절정 간지 대우 에스페로와 쌍벽)
울형님 첫차 전설의 구아방
저는 쏘렝이 12년 (50만km목표) 23만km째 달료 달료
매형은 제네실수 완전 초기모델 15년째? 고고싱중
대한민국 국민들이 몇십년 동안 현기차
몇억대인지 몇천만대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엄청 샀는데요
지금 서울 기준으로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3개
기아차 직영 서비스센터 딱 4개 있어요
이건 좀 말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동네 파란손, 자동큐가면 연식좀 된 차들은
정비하기 어려운 것도 많고 소소한 눈탱이도 있는데요
직영 정비소 정비 예약하면 보통 2~3달후 입고 가능요
올 초에 타이어은행에서 바람 넣다가 그쪽 형아가
뽕형 앞타이어 손으로 흔들면 유격이 있어서 흔들려요~
위험하니 정비 받으라고 했는데
동네 자동큐는 직영 정비소 가라고 하고
그짝에 예약했더니 2어달후 입고 , 입고시 부품 주문
다시 한달반 후에 수리했습니다~
연식이 좀 된차는 수리를 빨리 안해주는건가...
차팔고 새차 사라는건가...
저도 그 기간동안 차를 팔아야하나 고민을 많이했고
조기 폐차 신청하면 300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실제 신청도 했었습니다~(일단 폐차는 안하는걸로)
정비는 완전 세심하고 꼼꼼하게 차 하부를 다 뜯고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쏘랭이 발목,무릎,고관절 소생시켜주신 기술자 형님들 리스펙.
하지만
사설 정비소 갔으면 돈은 좀 더 들었겠지만 3일이면 되었겠죵
오늘의 한줄평
'계약은 10분만에 정비는100일후에. 그럼 형 대륙차 탄다~'
결국 유지비가 어마무시하게 부담돼서 결국 그 후로도 계속 현기차를 샀습니다.
A/S및 서비스를 생각해선 구입하고 싶진않은데 선택의 여지가 없더군요
10만원어치 과일을 사도, TV를 사도 모두 배달이 되는데 몇천만원짜리 자동차는 왜 공장으로 가지러 가야되는지....
보증기간 끝나시면 서비스센터 가실 필요 읍써유
진짜 정비 잘하시는 분들은 서비스센터 오래 안있어유~~
목숨 내놓고 타는 전기차가 될수 있어요.
중국산에 시장 점유율 함정은 중국인구만 해도 어마어마 하니 중국에서 파는 양만해도 미국 유럽 다 합쳐도 안된다는 사실이죠.
중국에서만 히트 쳐도 쉽게 점유율 1위하기 쉽겠죠.중국에서 판매된것이 제외되는게 아니니까요.
중국차를 상당히 신뢰 하시는군요^^
저도 수입차 타고 있지만 국산차가 얼마나 가성비좋고 훌룡한 차인지 느끼실겁니다.
특히 전기차는 더욱더 벤츠가 왜 5년후로 전기차를 미뤘는지 깊이 알아보세요
전기차는 최소 50년에서100년의 내연기관차의 기술력이 내포되야 안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만들때보다 내연기관차 만들때 마진이 더
좋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벤츠가 전기차 잠시 접은건 벤츠 전기차 품질 문제로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은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전기차가 최소 50년에서 100년의 내연기관차 기술력이 도모되어야 한다면 내연기관하고는 아예 상관없는 테슬라하고 BYD는 미국과 EU의 까다로운 인증을 통과를 어떻게 하고 수천만대를 팔았을까요.
대륙전기차가 들어오면 소비자로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면이 좋다고 말씀 드리는 겁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론 소비가 대부분 거의 중국 내수 입니다.
즉 해외에서는 별 볼일 없습니다.
중국차 많이 좋아 졌지요.
하지만 아직은 세계 레벨에 비비기에는 조금 부족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as발생시 그래도 현기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조선족이나 중국인들은 구입할수도 있겠지요.
가격차이가 상당히날뿐더러 그동안의 행태를 보면
현기전기차는 다음생에도 안살듯합니다
차라는게 일단 안전문제가 가장 중요한 문제일거구요~ 가격도 상당하니 품질, 가성비도 안따질수 없는데...
구매후 사후 관리나 정비 문제가 관건이겠네요. 써비스센터 구축하는데에 드는 비용과 시간도 만만치 않을테고....
하지만 품질개선과 가격 경쟁력 무시하지 못할 정도의 제품들 즐비합니다.
혹하지 않고 국산차만 찾을 구매자 있으려나요?
그냥 무시하고 모른체 할 수 없는...
괜히 호도하여 애먼 사람 잡지말고...
속상한 맘은 알겠지만 중국전기차 업체가
과연 국내에 as센터 몇개나 만들까요?
그 비싼 영국 미국 유렵 업체들도 안 하는데...
현기차 욕하면서도 타야한다는
썩…
안땡김…
현기한테 서비스 센터 더 많이 늘리라는건지?
뭐 어쩌라는건지?
중국산을 떠나서 전기차 타 보시고 말씀하시는거죠?
서비스 센터 가야할 일이면 사고
아니면 근처 정비소 가고
어려운 일은 아닌것 같은데...
전고체배터리 상용화되면 고려할랍니다
보증 끝나셨으면 일반 카센터 가시는게
더 빠르고 저렴해요
짜피 부품은 카센터도 정품 쓰니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불안하시면 정품으로 해달라 말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