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황문의

· 커뮤니티 자유게시판으로 통합될 예정입니다
· 자유게시판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성둠벙,수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자버꾼입니다. 중국에 건너갔다가, 1년에 두어번정도 대를 펴보는 일인.... 벌써 2년반을 그렇게 보냈네요. 이번엔 좀 장기적으로 한국에 들어와 있습니다. 제가 화성의 둠벙, 수로만 댕기는지라 여러곳 탐색도 잘 못했고.... 또 지금은 추수철이라 작은 둠벙들은 농부님들에게 눈치도 보일테고.... 개간, 개발 등으로 없어진 곳도 태반이고.... 7월달에 제 단골인 화성시 시동수로를 갔었는데, 도로공사가 한참이더군요. 그나마 아스팔트를 깔기전이었기에 오히려 흙을 다져놓은 도로길때문에 이동이 좀 수월했었죠. 지금은 어떻게 변했는지 알수가 없으니.... 77번 국도 현대자동차연구소 지나 있는 장덕동 둠벙이라도 가려는데, 추수철이라 고민고민.... 저는 덩어리를 바라지는 않습니다. 토종천국이면서, 작더라도 팔팔하게 움직이는 마릿수도 좋고, 붕어가 아니더라도 손맛을 보면 좋은 일인이죠. 제게 이번주말 토종 손맛을 볼수 있는 화성의 둠벙, 수로를 알려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가 지금 화성시청 근처라서 최대한 가까운 곳이면 더욱 좋고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화성수로를 많이다니는대요 탐색도많이하구요 근대 덩어리있는곳은 아직 못봣네요 하지만 님처럼 작지만 토종 왜레종 없는곳 개체수많은곳은 있읍니다 매 주말마다가는대 이번주는 어디로갈까 즐거운선택이 남앗네요 세치부터 여덜치까지만 봣네요 장소는 공개못함을 이해바람니다
오전에 결정했습니다.
제가 시동수로라고 지칭한 곳이 시리둠벙의 바로 옆 수로를 말하는거였더라고요....ㅎㅎ
도로공사 진행 상태를 들으니까 아직 아스팔트 포장은 안한 상태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 단골 장소인 시리둠벙옆의 수로로 가기로 했습니다.
올해 4월에 갔을때만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아~ 글쎄 7월에 갔을때보니 배식이가 올라오더라구요. 누가 토종천국인 시동수로에 배식이를 담가 놓았는지.... 정말 원망스럽더라고요.
자생새우가 가득하고.... 붕어, 빠가사리, 가물이, 잉어가 득실대고,
한여름에 이따금씩 올라오는 참게, 장어, 메기까지
완전 토종천국이었는데....
그래도 내일은 이곳으로 갑니다. ^^*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