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척 회원님들 안출하고 계신지요.
오늘은 레전드 낚시대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11월 레전드 낚시대를 구매해서 만져만 보다가 올 3월부터 약 15회정도 출조를 하였네요.
아직 많이 사용해본건 아니지만 대의 특성을 몇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저는 낚시 조력도 짧고 사용해본 낚시대도 많지 않아 어느대가 좋다 나쁘다 말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처음에 해원레포츠의 탈렌트로 입문을 하였고 프리미엄 제왕, 설골, 천궁대 등을 써보다가 레전드로 바꾸었습니다.
칸수는 20~40까지 0.4칸단위로 2SET, 30, 34, 44 1대씩가지고 있습니다.
1. 무게감
- 낚시대의 무게감에 신경을 많이 쓴듯한 느낌입니다. 무게감 자체가 상당히 좋습니다.
제원 검색해보니 32대기준 104그람이라고 나오네요.
2. 경질성
- 묘한 느낌이 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경질의 낚시대라고 하는데 대를 잡고 흔들어보면 약간 낭창거리는 느낌이 나며
대를 휘어보면 1~3번대의 휘는 정도가 많이 있습니다. 느낌상 1~3번은 약간 연질 그 밑부분은 경질이라 느껴집니다.
3. 허리힘
- 허리힘은 좋습니다. 1~3번의 특성상 대를 세우는데 상당히 유리하며 대를 세우고만 있어도 자동 제어되는 느낌입니다.
가물치 60~80 세마리잡아보았는데 잘 버텨줍니다.
4. 손맛
- 손맛은 아주 좋습니다. 6치를 걸어도 전에 사용하던 낚시대로 월척 걸었을때와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처음에 9치걸고 4짜
잡은줄 알았습니다. ^^. 그리고 붕어의 움직임이 대를통해 손끝에 그대로 전달되어 짜릿한 손맛이 느껴집니다.
5. 앞치기
- 앞치기는 다른 대들과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네요.
6. 도장 및 마감.
- 도장은 아직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 판단하기는 이르고, 마감은 미흡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FTK에서 만들때 조금만 더 신경을
써주었으면 합니다.
7. AS
- FTK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AS인데요. 28대 밟아서 손잡이 위에 윗대를 부러뜨렷는데 서기왕자님께 부탁을 드렷었는데 무상으로
해주시더군요. 지역이 서기왕자님과 같은지역이라 만났는데 대를 잘못 가지고 오셔서 본인이 사용하시는 28대의 손잡이 위에 윗대부터
초리대까지 몽땅 빼주시네요. 암튼 AS는 정말 맘에 드네요.
엇그제 지인께서 강포골드 30, 32 1대씩을 선물로 주셧는데 같이 사용해보고 비교사용기 올려보도록 하였습니다.
제가 낚시대를 보는 눈이 낮아 어느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하는지 어떤대가 좋은대인지 잘 모르는관계로 많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상 웃긴낙타였습니다. 회원님들 안출하시고 월척 많이들 잡으세요.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1-06-01 15:51:31 포럼 공통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레전드 낚시대.
-
- Hit : 9391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3
FTK에서 나오는 통초리 연결하면 작대기수준이 되는데 대물대로 사용해도 괜찮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