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다

· 원다 https://wonderfish.kr/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테크노스붕어골드 사용기(원다의 역작)

가끔, 낚시터에 가면 옆조사님들이 물어봅니다. 

왜 무겁고 다루기 힘든 연질대를 쓰냐고 

그럼 저는 조사님께 되묻습니다. 왜 연질대가 힘들다고 생각하시냐고,

 

마릿수 템포낚시 가 유행이지만, 외대 손맛낚시도 많아지는 듯 보입니다.

물론 손맛터에서는 쌍포보단 외대로 제한하는 곳이 많고, 조황을 알수 없는 붕어낚시에 쌍포는 어찌보면 필연적일 듯 합니다.

 

그래서 가장 잡이터에서 많이 보이는 대는 중경질 낚시대가 많아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오늘 쓰려고 하는 낚시대는 원다의 역작이지만, 시대적 비운을 맞은 테크노스 붕어골드 (연질대) 입니다.

 

 

테크노스붕어골드 사용기원다의 역작 (낚싯대포럼 - 원다)

원다 테크노스 시리즈 중 하이엔드급 대이며, 그 시절 가벼운 낚시대와 훌륭한 도장상태로 은성사 수파시리즈와 쌍벽을 이룬걸로 알고있습니다.

특히 요즘 낚시대와 비교해도 큰 무게차이가 없으며, 연질대 이지만 제압력을 좀더 중점을 둔 낚시대라 생각됩니다.

 

 

1. 테크노스 시리즈

저번에 적은 세류경조보단 떨어지지만 테붕골 역시 훌륭한 손맛을 주는 낚시대입니다.

90년대 낚시대들 중 대형조구사였던 은성 , 원다 , 용성 등은 기존에는 비슷한 느낌의 낚시대가 많았습니다.

(보론 , 슈퍼카본, 다이아플렉스 등)

그러다 은성과 원다가 자신들만의 색으로 확연하게 갈라지게 된게 은성은 수파 시리즈 , 원다는 테크노스 시리즈라 생각됩니다.

 

특히 테크노스 시리즈는 민물 / 바다 (독도 시리즈) 로 원다만의 색을 담았다 생각되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이 중 하이엔드급 붕어골드 는 화려한 도장부터 칸수별로 담은 그 뜻에 가장 원다 다운 낚시대 중 하나 이지 않나 싶습니다.

고급스런 오목나무 케이스로 소장하시는 분들의 수집욕도 한층 높은 제품이었죠.

 

다만, IMF 불황이 닥치고 원다에 위기가 찾아왔을때 이 테붕골은 더미가 풀리기 시작하며 비운의 낚시대라고도 불립니다.

개인적으로 안타깝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2. 테크노스붕어골드 

저는 테크노스붕어골드 28 쌍포를 소유하고있습니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장대까지 풀세트를 보유하고 싶지만... 아직은 그정도 여유가 되지 않네요 ㅎㅎ;;

 

28이 담은 의미는 죽마고우 , 낚시란 의미에서 낚시대는 조사님들의 가장 좋은 옛친구이지 않나 싶습니다.

 

흠, 여튼...ㅋㅋ 연질대를 쌍포로 쓸 수 있냐에서 제 대답은 '네' 입니다.

실제로 올해 한해 자연지 제외하곤 향붕어터만 다녔음에도 랜딩실패는 하진 않았습니다. 

 

사진처럼 저렇게 좁은 곳에서도 충분히 손맛즐기고 랜딩을 할 수 있다 봅니다.

개인적으로 초보조사님들이 제압에 실패하고 옆조사님 대를 감는 건  '초보'니까 어쩔수 없다 봅니다.

그건 경질대건 중경질대이건 연질대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초보조사님들은 불안해하지 말아주시고 옆에 조사님들과 조우하시면서 배워나가시면 됩니다 ^^

대부분 선배조사님들은 잘 알려주십니다.

 

 

테크노스붕어골드 사용기원다의 역작 (낚싯대포럼 - 원다)

쌍포로도 손색이 없으며,

테크노스붕어골드 사용기원다의 역작 (낚싯대포럼 - 원다)

외대로 편안하게 해도 손색없습니다 ^^

 

이 테크노스붕어골드를 사용하시는 분을 필드에서는 많이 못봤습니다.

다만, 연질대가 제압이 안되는 낚시대 가 아니라 즐기는 낚시대 라는걸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음 합니다.

 

테크노스붕어골드 사용기원다의 역작 (낚싯대포럼 - 원다)
테크노스붕어골드 사용기원다의 역작 (낚싯대포럼 - 원다)

 

 

 

 


손맛.제압.투척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저는 세류경조2.5칸 손맛을 느끼지 못했고 테크노스 붕어골드2.8칸은 감이 무디고 멀다는 느낌.보론옥수 26칸 제논골드28칸은 양호한 낚시대였던 기억이 있네요.그리고 모든 낚시대 캐이스는 불편하고 짜증 많이 났었죠.원다 낚시대에 호감과 기대를 가지고있는 꾼입니다.
- 테크노스붕어골드 24 - 40 대까지 5대 보유하고있습니다.....
- 2010 년경부터 쭈욱 노지에서만 이상없이 사용하고있습니다....
- 펼쳐놓고 ,, 입질없을때는 쳐다보는것만으로도 좋습니다... 1년에 1 -2회 약하게 광택 손질해줍니다..^^
가야산 // 맞습니다. 손맛의 기준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지요. 저에게 손맛은 챔질시 통통튀면서 고기의 몸짓이 바톤대를 타고 손에 전해지냐 아니냐를 중점으로 둡니다 ㅎㅎ 보론옥수도 제논골드도 모두 훌륭한 손맛을 자부하는 낚시대이지요. 케이스 부분은 일부 공감합니다. 광폭케이스도 아니고 예전꺼는 홈통케이스 나 단면지퍼형식이 많았으니까요 ㅎㅎ

언터치블 // 부럽습니다 조사님 ^^ 저도 노지에서 테크노스붕어골드 다대로 펼칠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ㅠ
테크노스붕어골드 낚시대를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20년전에 어떻게 잘 만들었는지 궁금하기도 한 낚시대입니다.
저도 21대 부터 40대까지 현재 쌍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에 파손될 때나 추가로 구입하고 싶은분이 있으면 원다wonderfish.kr에서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수릿대 가격 1번대:6,000원. 2번대:12,000원. 3번대:27,000원. 4번대:42,000원. 5번대:53,000원
테크노스붕어골드 칸별 낚시대 가격
17대 : 153,000원
21대 : 184,000원
24대 : 208,000원
28대 : 246,000원
32대 : 291,000원
36대 : 343,000원
40대 : 402,000원
47대 : 545,000원 20%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붕어대로서는 손색없는 고급낚시대죠
32대 쌍포로 유료터에서 많이사용했었는데 향어랜딩중 4번대가 부러져서 창고에 보관중입니다 수릿대 구입해서 다시 사용해봐야 겠네요
광삼리 // 정확한 정보 감사합니다 조사님 ^^
저도 아버지께서 옛날부터 가지고계신 32대 말고는 28 쌍포지만 , 아버지 32대 몰래? 들고 나와 필드에서 잉어 걸어봤을때 자연지 갓낚시에 꽤 유용할듯합니다.
다만 연질대들이 수초지대에서 최악이라는 점 , 꽤 높은 숙련도를 요구한다는 부분은 조금 걱정스러운 부분이네요.


크레인 // 향어랜딩 ㅠㅠ 저도 잡탕에서 한번 쓰다가 걸었는데 50분가량 씨름한적이 있었습니다. ㅠㅠ
수릿대는 원다 온라인몰에 가시거나 서울점 연락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ㅎㅎ
오래전에 꼭한번사고싶었던낚시대인데..

그당시 젋은 (어린) 저에게는 가격이 하느님부처님수준이라......ㅠㅠ

만져보지도못한 낚시대네여....
낚시대의 도장
가히 예술이죠
어릴적 그렇게 사고 싶펏던
낚시대중 하나 였으며
지금도 어느 낚시대와 견주어도
명품이죠
사용기 잘보고갑니다
늘건강안출하시길,,,,,
열혈붕어 // 오래전 노랭이와 이 테붕골 피는 조사님들은 정말 있는 집안이다 라는 소리를 들었을정도였으니까요 ㅎㅎ
지금은 예전보다 저렴하니 한대 정도 경험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듯합니다 ^^

S수심초// 정말 도장, 절번물림은 예술입니다. 손잡이의 쫀득한 느낌이 좋아 그립도 안감는 녀석입죠 ㅎㅎ
제 사용기 항상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안출 498 하시길 바랍니다~
테크노스 붕어,제논 골드가 개인적으로 맞다고하나요..붕어 골드 36까지 애지 중지 했는데...지그 봐도 디자인은 누구도 못따라갈것 같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