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

· 은성사http://www.silstar.co.kr/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노랭이 초리대 질문입니다.

손잽이까지 노란 노랭이 초릿대가 회전초리 장착 된 건데, 이게 오래되서 그런지 초리가 그냥 빠지네요. 고기 결리거나 바닥에 걸렷더라면 초리부터 채비를 잃을 뻔 했네요. 우선은 순간 접착제 돌려서 발라, 외경을 키우는 방식으로 초리가 안 빠지게는 만들어 놨는데, 이게 매끄롬 하게 잘 결합이 안되고 좀 유격이 생기네요. 칼로 잘 다듬고 공을 들여도 꼭 결합되게 그렇게는 잘 안되더라구요. 까짓것 초리하나 사서 수리해야지 하고 생각 했는데, 막상 수리를 하려니 지금 나오는 수파대 초리하고 노랭이 초리가 경질성에서 조금 차이가 난다고들 하시는 말이 좀 걸리네요. 실제 차이가 나는지요? 그렇다면 구 수파 초릿대는 어떻게 구해야 하는거지요? 옛날 단골 낚시점을 찾아가냐 되나요? 까짓 초리야 아무거나 써도 되겠지만, 대체품이나 비슷한 것은 없나요? 막상 바꾸려니 그거 알고 싶어 지네요.

안녕하세요? 예전에 파트린느님께 도움을 많이 받았던 파워100입니다.
구수파 초릿대와 신형 수파 초릿대 경질성에서 차이가 납니다.
특히 초릿대만 빼서 어느정도 휘어 보시면 그 차이는 더욱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수파 초릿대는 빳빳한게 느껴지는 반면 신형 초릿대는 유연하다고 해야 하나요? 낭창이는 느낌이 드실 것입니다.
직접해보시면 알게 되실 것입니다.
구수파 초릿대는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나 문자 한번 주십시요.
내일 근무하는 학교에서 체육대회를 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컴퓨터를 못볼 것 같습니다.
우선은 학교행사 잘 하시고, 잔뜩 흐려 있네요. 비 오지 말아야죠.
초리는 낼 구해도 되니 시간 나실 때 쪽지 부탁 드립니다. 구 할 수 있다 하시니 한두개 구해 놔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파워백님과 폰짜님께 감사드립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