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향 해마1 해마무 는 명간입니다 특히 품짜는 좀더 희소성이 있고요 신수향해마1와 수파노랭이(손잡이까지)는
도장도 끝내주는데다가 당시엔 일산 카본원단으로 생산이 되어 대도 짱짱하고 내구성이 좋아서 아직도 매니아층이 두텁습니다
절번이 교체된것 없이 오리지날 해마 또는 해마무 라면 소장가치도 충분히 있습니다
다만 중고장터에 돌아다니는 해마1는 바톤대 제외한 대부분의 절번이 수리 또는 고의로 해마2로 교체된것이 태반입니다
님께서 구입한 대역시 기포가 심하다면 절번이 교체되었을 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
참고로 제가 해마1, 해마무 품짜 약3~4셋트 가량을 가지고 30년 넘게 대물낚시를 골수꾼으로 즐기고 있습니다만
기포 는 거의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기포가 있더라도 그냥 낚싯대광택제 등으로 관리하며 사용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이유는 비용도 비용이자만 혹여라도 오리지날 절번이라면 아까우니 그냥 쓰시기를 권합니다
해마하나의 도장이 훨씬 좋은 건 맞는데 가끔 기포가 발생하는 낚싯대도 있습니다.
매니아들은 낚싯대의 전체 색상을 비교해보면 절번 교체 여부를 알 수 있지만 그러지 못하니 그냥 믿고 사용하십시오.
대물조행님 말씀대로 그 당시의 카본 재질은 일산이어서 지금의 카본보다 훨씬 비쌌으며 좋은 재질입니다.
케브라수향도 초창기 제품과 근래의 제품을 비교해보면 도장 및 색상, 카본감김등에서 분명 차이가 납니다.
요 것도 초창기 해마 하나의 제품이 도장 벗겨짐이 많은 단점이 있었지만 많은 매니아 분들이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장도 끝내주는데다가 당시엔 일산 카본원단으로 생산이 되어 대도 짱짱하고 내구성이 좋아서 아직도 매니아층이 두텁습니다
절번이 교체된것 없이 오리지날 해마 또는 해마무 라면 소장가치도 충분히 있습니다
다만 중고장터에 돌아다니는 해마1는 바톤대 제외한 대부분의 절번이 수리 또는 고의로 해마2로 교체된것이 태반입니다
님께서 구입한 대역시 기포가 심하다면 절번이 교체되었을 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
참고로 제가 해마1, 해마무 품짜 약3~4셋트 가량을 가지고 30년 넘게 대물낚시를 골수꾼으로 즐기고 있습니다만
기포 는 거의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기포가 있더라도 그냥 낚싯대광택제 등으로 관리하며 사용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이유는 비용도 비용이자만 혹여라도 오리지날 절번이라면 아까우니 그냥 쓰시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해마 품자 AS받기에는 세월이 너무 흘럿다고 생각되네요^^
매니아들은 낚싯대의 전체 색상을 비교해보면 절번 교체 여부를 알 수 있지만 그러지 못하니 그냥 믿고 사용하십시오.
대물조행님 말씀대로 그 당시의 카본 재질은 일산이어서 지금의 카본보다 훨씬 비쌌으며 좋은 재질입니다.
케브라수향도 초창기 제품과 근래의 제품을 비교해보면 도장 및 색상, 카본감김등에서 분명 차이가 납니다.
요 것도 초창기 해마 하나의 제품이 도장 벗겨짐이 많은 단점이 있었지만 많은 매니아 분들이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As보내면절번짬뽕되죠?
조구업체와는별개이나
카메라 라이카나
자동차 포르쉐
연식상관없이 그시절제품 as용생산하고있습니다
절번 교체 된게 아닌 오리지널 이면 그냥 사용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요즘 은성 고가대 디명,다명 절번 기포 말하면 뭐합니까?
입만 아픕니다.
예전 도장은 참좋았는데
요즘은 아쉽네요
도장벗겨지니 1차도장면이 나온 29대가 하나있는데 다이아플렉스 마크가 없어지지만
1차도장면이 새상품 같이깨끝합니다 ㅎ
신형 현대엔진으로 바꾸는 거임
그러나 벤츠엔진이 좋다는~
아시는분 사진으로 좀 가르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