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전에 천류제품 설화수 골드 구입한 낚시인입니다.
이전 사용한 낚시대는 과거 국민낚시대인 용성슈퍼포인트 ㅎㅎ 였고 아직도 사용중입니다만 새로이 낚시대 업글 필요로 천류제품을 관심있게 보아 오던차에 전반적인 휨새, 밸런스, 가벼움등이 맘에 드는 학자수로 결정하여 실제 낚시가게에서 몇대 골라 절번, 뒷마개마무리, 휨새등 세심하게 관찰하고 보았으나 갠적으로 디자인과 뒷마무리가 아쉬움이 남아 접고 다시 천년학과 설화수 골드로 눈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설골은 대물용, 천년학은 옥내림용이라고 하시는데 문제는 무게와 휨새, 탄성이었습니다.
설골은 몇십년동안 우리 조사님들의 검증된 제품, 각 절번 마무리등이 아주 좋았으나 무게감이 있으면서 약간 무딘감이랄까 다시표현하면 질긴느낌이랄까 이런 느낌이 많았습니다.
한편, 천년학은 가볍긴 하지만 설골에 비해 낭창댄다는 느낌과 물고기 제압이 어렵긴 하나 그만큼 손맛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런부분 저런부분 고려해서 결국 선택을 해야했기에 한달전에 설화수 골드를 28, 30, 32, 36, 40, 44, 48 이렇게 구입하여 1회 사용해 보았는데 역시나 무게감이 마음 한구석을 계속 자리잡고 있어 아쉬움이 남아있습니다.
아직도 천년학의 가벼움이 눈에 아른거립니다.
제 낚시 패턴은 직장인이라 자주 출조는 못하고 매주 토요일 밤낚시 위주로 일반적인 노지에서 새우, 떡밥, 옥수수등을 사용합니다.
이대로 설화수 골드를 계속 사용해 보면서 무게감에 적응을 해야할지, 아니면 좀 낭창대거나 꿀렁거리더라도 천년학으로 갈아타야 할지....
정말 고민중입니다.
혹시 천년학으로 가더라도 다시 설골로 올수 있다는 분도 많이 계시는데 저 역시 그렇게 될지...
설골과 천년학 각각의 단점을 상쇄시키는 반대의 장점들과 각절번 이음새 마무리 공정, 부러짐, 카본톤수, 퀄리티등등 비교해서 정리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설골을 처분하고 천년학으로 교체해야할지 아니면 이대로 적응을 해 보아야 할지...선배 조사님들의 입장에서 좋은 말씀 조언 부탁드립니다.
설골과 천년학 고민중입니다.
-
- Hit : 6590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0
천년학은 사용 못해봤습니다만.. 제원상 그렇게 무게 차이 안나는걸로 알고 있는데.. 많이 가벼운가 봅니다.. 낚시 스타일에 따라서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수초낚시를 많이 하시면 설골쪽으로 가시고, 맹탕지 같은곳을 많이 가신다면 학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은
1. 천년학도 비슷한 칸수대로 한대씩 마련해서
비교해보고 한대로 정한다.
2. 40칸 이하는 설골 사용, 그 윗대는 천년학 쓴다.
두가지 모두 사용.
3. 중고가격이 두개가 비슷하니, 교환방에서 설골에서 학으로 교환한다.
중요한건 낚시 스타일에 달려있습니다.
수초낚시 하는데 천년학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말씀하셨다 싶이 낭창된다고 하시니..
빠른 제압이 가장 중요한 수초낚시에서는 설골이 우세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 슈퍼 포인트 쓰셨는데
설골이 무겁다고 하시면 안되지요...
선택은 본인이 하셔야 후회가 없으십니다.
참고만 !! 하시기를.. 두마리 토끼를 다잡으시려면
강포로 가시면 되십니다...(천류제품으론..)
저도 고민고민 많이 하다 주력칸수 새거, 중고로 구매하여 써보다가 은성대로 갔다가 올해 설골로 쓰고 있습니다만 전에 쓰던 낚싯대 보다 무게, 앞치기, 발란스 등 모든 면에서 좋습니다.
님께서 구사하시는 낚시 스타일에 따라 신중히 구매하시고 중고나 주력칸수 1대를 사서 비교해보시고 사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설골은 24~40까지 한달정도 실사용해보았고,
천년학은 친한동생이 쓰고있어서 가끔 자리바꿔 손맛도보고 했었습니다.
설골이 조금 더 가벼웠으면... 또는 천년학의 경질성이 조금 더 좋았더라면...
이라는 고민을 저도 예전에 했었던터라.. 몇가지 낚시대를 거쳐 최종적으로
가격은 설골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설골의 경질성 + 천년학의 무게감/밸런스
둘다 충족하는낚시대는 다이와 청명골드가 아닐까싶습니다.
그동생, 저, 주변지인분들 모두 청명시리즈로 기변했습니다.
길이,무게 제원에도 실측해보았지만 스펙오차 거의없습니다.
낚시점가서 청명골드 있으면 함 펴보고 흔들어도 보시길...^^
아참.. AS는 좀 거시기하지만요ㅎㅎ
단 전의 경우 그렇습니다.ㅎ
천년학의 낭창거림을 극복하고자 강포 1번2번으로 바꿔서 사용하는데 확실히 낭창거림이 줄어들더군요
40대 밑으로는 의미없고 긴대위주로 한번 사용해보시면 효과가있을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설골유저입니다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각개 하기힘드러 팔다가 판매완료찍어놧네요 ㅜㅜ
설수골드 지인분이 사용해서 사용해 본 결과 대물대 수초및 전천후 이고 천년학은 가볍지만 수초에서는 믿음이 가질 않더군요 그냥 옥내림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낚시대를 선택 하기 전에 낚시스타일을 먼저 보시고 선탁하시면 될듯 합니다 유료터및 떡밥&옥내림 낚시라면 천년학 장애물 수초지역은 설수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가격 상관 없다면 가볍고 짱짱한 낚시대는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