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질문/답변] 44.48대 질문

/ / Hit : 4087 본문+댓글추천 : 1

현재 드림스페셜 40까지 드림골드 42사용중인데  바람않불땐  포인트에 오차범위내에서 투척 가능합니다 고부력찌 달구요  44랑 48대까지 욕심내보려고하는데  드골이나 스페셜로 갔을때 앞치기 가능할가요?  아님 낚시대를 바꿔야하나요  중저가중에서 제 실력에 맞는대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저가에서 추천드리기가 가장 어려운듯 합니다.

저라면 독야 줄짧게 쓰던지,
중국대중에 인지도있는 대들 쓰시는게 그나마 저렴한가격에 앞치기부담감을 해소할수 있다고봅니다.
항상 수초언저리만 해서 투척할때 풀에 걸릴가봐 풀스윙을 못했나봐요 오늘은 맹탕에 자리 잡았는데 드골42대 투척이 너무 쉬운데요? 드골 48대도 앞치기 잘되나요?
가격은 독야2 중고가격선에서 추천부탁드립니다
앞쪽절번들의 경질성이 다소 있는편이어서, 앞치기는 잘되는편인데,
허리가 놀기때문에 정확도는 떨어지실껍니다.
실속형으로 쓰시기엔 적당한 가격대라고 봅니다.
국산은 sfc스텔스 진영 추천드려요
드골 앞치기 성능만 놓고 보면 비싼대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 생각 합니다.
이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아주 만족 스럽죠.
단 수초 쩌든 곳이나 강제 진압이 요구되는 포인트는 허리힘이 약하다 느꼈구요.
맹탕이나 수초 언저리 낚시는 더 비싸고 좋은대 안부럽게 썼더랬죠...^^
중국산 오괴수 좋죠

중저가형 국산으론 48넘어가면 중저가들은 무게감 엄청 납니다
긴장대도 원줄길이 10~20cm차이로 캐스팅이 잘되고 안되고가 갈립니다.
웬만한 낚시대(저가형 포함)는 팔꿈치에 걸쳐서 수평으로 들고 있을수만있으면 앞치기 다 됩니다.
다만 원줄길이가 낚시대 탄성을 충분히 실어줄 수 있을 정도로 적당히 짧았을 때 이야기입니다.
낚시대 앞절번이 축쳐져 내릴정도로 채비가 너무 무거워도 캐스팅이 잘 안되고 그런 상태에서
팔힘으로 억지로 캐스팅 하면 가냘픈 앞절번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풀 스윙이라고는 하시지만, 44대와 48대의 느낌은 다를 수 있습니다. 44대정도 까지는 힘으로 들어서 앞치기가 어렵지 않지만, 그 이상의 길이가 되면 활을 쏘듯 탄성을 이용해 투척해야 수월하거든요... (저의 경험상이니 개인차 있을 수 있습니다^^;)
42대를 무리없이 투척하시는 정도면 48대 정도는 투척법만 살짝 달리하시면 쉽게 가능하실겁니다.
드골 추천합니다. 사실 52까진 앞치기 힘들고 48까진 할만합니다. 스페셜은 44나 48 앞치기는 가능하나 무게에서 좌절합니다.
드골 충분히 사용하시다가 업글하실때 전체적으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오괴수 평이 좋아서 45대 주문넣어놓고 기다리고있어요 드골은 44대가 인터넷 최저가가10만8천정도 이던데 더 저렴한곳있으면 좌표 부탁드립니다 두가지 써보고 48대는 결정해야될거 같아요 무리수로 삿다가 던져보지도 못하면 난감하잖아요 ㅎㅎ 답변주신분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그리고 드골 사실분들은 인터넷 좀 뒤져보면 44대기준 중고랑 가격차이 얼마 않나니까 새걸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