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금호 금판 문의드립니다.

8미터 이상으로 금호랑 금판 중 고민하는 1인입니다. 중국대는 독존38대랑 오낚시대 40대 사용중이고요. 국산대와 비교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거 뭐지? 그랬는데 1년 정도 사용해 보니까 장단점이 확실히 보이더군요. 단점도 분명 존재하지만 그 모든 단점을 무게감 하나로 눌러 버리더군요. 한 손 챔질의  한계가 어디까지 인지 테스트 중입니다. 

 국산대와 설계가 다름으로오는 단점들을 모두 극복했습니다만 초릿대가 1.1미리 인건 아직 불만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오 낚시대도 드골 1.2.3.을 오낚시대 3번대에 꼽아서 사용중입니다. 금호가 0.9미리정도 되니까 그 부분에서는 땡깁니다만 금판의 평판이 너무 좋아서 고민 됩니다. 깔맞춤으로 총 8대 정도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선택장애에 벗어 날 수 있도록 도움 부탁 드립니다.


금호낚시대사용중인데 괜찮은거같습니다..최저가는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두군데정도 가격이저렴한곳이있습니다
몇간대까지 생각중이신주 모르겠습니다만...
금호는 써본적이 없고 금판은 75칸만 사용중이며 44칸 이상으로 다양한 중국제품을 가지고 있어 개인적인 생각을 전달드려요,.
금액은 내비두고 사용상에 필요한 기준정의 입니다..

일단 중국대 및 중국대 튜닝제품은 60대이상부터는 추천합니다... 위에 글처럼 무게감이 가볍습니다... 그래서 타협점을 정한겁니다..
풀어말씀드리면 55대까지는 국산 중급 정도 낙시대가 중국대보다 무겁습니다... 하지만 한손으로 컨트롤 할수 있는 수준이죠..
딱 깨놓고 국산 중고가대 앞치기가 중국대 대비 비교불가로 좋습니다// 55대까지니 길이가 짧아 앞치기 능력이 수준급이상이시면 둘다 뭐 별거 없이 잘날아갑니다 뭐가 더잘되냐 비교해보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본인이 가장잘되는 봉돌 무게가 5그램이다 바꿔서 8그램짜리 찌와 봉돌로 셋팅하고 던져보십시요.. 어떤 낚시대가 상대적으로 편하게 날라가는지/// 즉 더 넓은 범위에서 압치기가 수얼한놈이 앞치기가 더 좋은놈이다라고 저는 봅니다..

저는 60대부터는 앵간하면 앞치기 안합니다.. 허벅지에 낚시대 끝붇이고 배치기와 유사한 방법을 씁니다... 당근 국산대가 더 가볍게 날아갑니다/// 근데 말씀드렸다싶이 필드에 파라솔 반경에서 주변 2미터정도 여유만있음 스윙합니다... 그렇기에 60대부터는 가벼운놈이 사용특성상 훨씬 유리해집니다..

결론적으로 55대 이하로 가신다면 국산 중급이상대 // 60대 이상부터는 중국대로 가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추가로 금판대가 중국대중에서는 조금 무겁지만 국산대 느낌에 좀 가까운 느낌입니다... 중국산 여러브랜드들 가지고 있지만 자중하고 실측길이 스펙보시고 비슷하면 진짜 Ctlrl+C Ctrl+V 했다 할정도로.. 비슷합니다.. 그냥 스펙비슷하면 마음에 드는 디자인 선택하시고 다른대는 어떨까하는 고민 하실 필요 없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