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낚시대 46톤? 48톤? 50톤?

낚시대 새로 구매하려 합니다

재원 원경 선경 길이 무게~~~~다 알겠는데

46톤 48톤 50톤~~~?

이건뭔지~~~~?  톤수가 높아야  좋은건지~~~? 국내 고가  낚시대도 46톤 48톤 하는데 구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신상 높은톤수 구매해야 하는지~~~? 

아님 기존 인지도 있는 낚시대를 선택해야 하는지~~~?

일단 그놈의 톤수가 무슨 의미인지~~~? 낚시대 전문가 이신분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조구사 문의해봤자 자기내 재품이 좋을거다 뻔할것같아서요~~~ㅋ


찾아봤내요~~ㅎ 이잰 알겠네요~~~ㅎ톤수가48톤 이상은 불필요한듯~~~결론은 50톤 이상은 너무강해 부러질수있다~~~ㅎ
한참전에 은성서 케블라낚낚싯대를 출시했죠...
케블라는 원사 x자로 감은게 다입니다
그렇듯 50톤이던그이상이던 카본원사 1줄만 있어도 50톤이다64톤이다 광고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제가 잘못알고있을지도 모르지만 고탄성카본은 일본에서 우리나라에 수출을 안합니다 (군사전략물품으로 분류를 해놔서)고로 중국산 저급한물건을 수입할수밖에 없는실정으로 알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고탄성카본원사를 생산하고는 있지만 그가격이 후덜덜 한거로 알고있으며 붕어잡는데 초고탄성 카본은 강한챔질을하거나 작은충격에도 잘부러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카본 섬유 톤수에 의하여
가격이 책정이 되지만
톤수란 카본섬유의 굵기를말함
100% 46톤48톤50톤을
사용을 못합니다
국산 선경 화이바에서 생산하구요
나머진 수입인걸로 알고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건 섬유의 균일화
국산과 중국산은 고르지못합니다
중국산은 말할필요도 없겠죠
모 조구사에는 소량생산만 합니다
이유인즉 일본 카본사를 사용해서
생산을 하다보니 원가 절감을 위해
대기업에서 사용하다 남은 자투리로
생산을 한답니다
낚시대 가격이 비싼이유는
우리 낚시인이 호구가 많아서죠
국산대 46 50 65톤 바톤대부터 끝까지 드가는것 아닙니다 적절한배합이죠 배합잘하는 조구사가 좋겠죠
46 48 50 톤도 중요하긴 하지만 자기손에 맞아야 되요 ㅎㅎ
카본을 가로세로 일정규격 을 놓고 50톤 프레스로 눌러서 견디는 정도 를 기준으로 36톤 40톤 50톤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톤수가 높을수록 강질인데 장점은 더가늘고 더가볍게
만들수 있고 감도가 좋으나 단점은
잘못다루면 쉽게 부러질수 있다는것이고(다이어몬드 가 강하지만 충격에는 잘부서지는것 처럼)
이것을 보강하기 위하여 캐브라 X테이퍼 등 조구사 노하우 로 브랜딩 을 가미 합니다.
톤수가 높으면 가볍고 탄성좋고 하지만 다 좋은건 아니에요 강도도 떨어지고 순간적으로 힘받으면 잘 뿌러져요 실제 대물대들은 고카본을 잘 안쓰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낚시대 선정 기준.
질김 정도 > 무게 > 디자인 > 중고가격 방어
이렇게 봅니다.
즉.무게 보다 질김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수영장에서만 사용한다면 모를까 자연에서 어떤 상황으로 운용해야 할지 알수 없기에 최우선으로 질겨야 합니다.
타이탄처럼 50톤 카본이 적용된 낚시대는 흔치 않죠
강력추천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