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낚시대 선택 고민입니다.

현재 수보대 운용하고 있습니다. 제일 긴대가 44대인데... 무거워서 잘 안피게 되는데요. 40대까지는 수월하게 던집니다. 44대까지 혹은 48대까지 무리없이 던질 낚시대 추천해주세요. 전천후대로... 소야봤는데..너무 비싸서 고민입니다. 수보보다 좀 가볍고 윗급으로 전천후로 추천해주세요. 회원님들 모두 안출하시고 어복충만하세요.

제가 사용중인 대중에서는 맹호,조사대물대 추천드립니다.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평이 좋은 대로는 수운봉SL, 무비SL,그리고 보라매골드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수보도 쓰고 있는데 말씀처럼 대 성질은 좋은데 무게감이 제법 있는편이라 장대 운용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무게감과 상위급 가격대,그리고 전천후에 적합한 대로 추천했으니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재뽀아빠님 말씀 고맙습니다.
말씀하신거 중에는 맹호대와 보골이 맘에 드는데 한번 살펴봐야겠습니다.
소야랑 맹호랑 가격은 비슷하지 않나요
소야랑 맹호 가격 두배 차이 날걸요...
수보 44대도 어려우면 2배이상 비싼대 사셔도 48은 버겨울거에요.
원줄을 짧게 줄여쓰시던가. 잘 쓸수 있는 기술을 연마하시던가 하시면 수보 60대도 쓰실 수 있을듯.
S모그님 말씀이 맞는것 같네요..고가낚시대 보다 연습이 더 필요한것 같네요...
낚시대...
1.신수향2
2.(44. 47)...
3.무겁지도...가볍지도 않으니...
4.(원만)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가격도...(원만)합니다.
저도 선택장애가 잌ㅆ어서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시간만 자꾸 흘러가는 상태가 ㅠㅠ
수보대 정도면 무게감도 나쁘지 않고 앞치기도 잘 되는편이라 봅니다.. 원줄 줄이시거나 , 연습을 더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요즘 컴이 망가져 핸폰으로 댓글다니 잘 안쓰네요 보골이면 48까지는 쉽게 갑니다 별 적응기가 필요없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수보가 따지면 중경질이지요 질김과 바란스도 좋고요 보골보다 탄성이 좋다고는 할수없습니다
보골은 스마트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하는거 아닌가요?
제 생각도 원줄좀 짧게 매시고 군계일학에 앞치기방법 잘 나와있습니다. 앞치기연습을 더해보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주위에 키162에 몸무게 58키로인 지인분도 60대 앞치기 잘하십니다...
저도 수보사용자 입니다. 이제 40까지 앞치기 편하게 되서 44,48추가 구입하여 줄만 매어놨네요. 선배님들 말씀처럼 원줄 짧게매고 몇번 투척해 보시면 생각 보다 할만 합니다. 여러 낚시대 싸봤지만 전 수보가 저한테 가장 잘 맞네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