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질문/답변] 낚시대 선택장애 이제 좀 끝냈으면 좋겠네요!

/ / Hit : 7319 본문+댓글추천 : 0

주말에 가끔 손맛터, 양어장 낚시로 자수정드림 32칸 쌍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하다보니 낚시대를 바꾸고 싶은 욕심이 생겨 고민에 고민 중입니다. 참고로 "군계일학"을 통해서 낚시를 배우다보니, 손맛터와 양어장, 관리형 저수지에서 32칸 쌍포로 탬포 떡밥/글루텐낚시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주로 잡히는 것은 붕어지만, 간혹 잉어나 향어가 걸리기도 하더라구여~ 템포낚시에 자수정 드림 32칸은 무게감이 있어서 낚시를 하다보면 팔과 손이 아프더라구여~ ^^ 가격 상관없이 어떤게 좋을까요? 수보, 무한, 굿바디, 명파플렉스(다이아 or DHC), 수파골드@, 명파S, 청명프리미엄 중 어떤게 좋을까요?

보라매골드 추천 드립니다.
본인에 맞는 낚시대를 찾아야죠. 저도 손맛터나 양어장쌍포낚시 위주이길래 낚시대 고민 정말 많이하고 사용해봤는데요. 손맛대는2.5~6칸 정도 아무대나 써도 상관없지만
32쌍포 템포낚시를 위해서는 무게 120g 이하에 경질성을 가지고있어 앞치기가 쉽고 제압이 편한 낚시대가 좋습니다.
위에 나열한 낚시대중 은성제품은 손맛과 붕어용으로는 좋은데 낭창거림이 좀있고 잉어나 향어제압은 조금 애먹을 것 같습니다.
청프 역시 붕어용으로는 최고일 듯 하지만 든든한 것 같진 않구요.
자수정 드림을 쌍포로 사용했다면 굳이 100g도 안되는 붕어 전용대 보다 110~120정도 되는 대들을 찾아보시면 전천후로 쓸 수 있습니다.
체블2, 무한, 수보 무난하고 튼튼하구요. 체블2는 2번대에 약점이 있긴한데 경질성과 전천후로 만족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무한은 28대가 로얄이고 32대부터 앞쏠림 있다고하여 28대만 쌍포로 쓰고 있구요.
번외로 이름이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피싱메이트에 정인이라는 낚시대와 365 쎄제골드, 백작리미티드등 쓸만하고 좋은대들도 있습니다.
붕어만 노리시면 수파골드a 명파등 은성사 제품들이 손맛이 좋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천후로 디와인드 수파란 제품도 검증된 낚시대구요.
그냥 점심시간에 주절거려서 너무 장황하게만 말씀드렸네요^^; 본인에 낚시패턴과 취향을 적어주셨으면 좀더 자세한 댓글이 달릴 것 같습니다.
곰조련사님 감사합니다.
참고로 "군계일학"을 통해서 낚시를 배우다보니,
손맛터와 양어장, 관리형 저수지에서 32칸 쌍포로 탬포 떡밥/글루텐낚시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주로 잡히는 것은 붕어지만, 간혹 잉어나 향어가 걸리기도 하더라구여~
템포낚시에 자수정 드림 32칸은 무게감이 있어서 낚시를 하다보면 팔과 손이 아프더라구여~ ^^
제압력이 우선이면
굿바디>수보>무한

손맛위주면
명플>청프>수파@>명파s
템포낚시란게 일정한 시간에밥질계속하는거..
저는그리배웠고
눈물나게힘들던데요?
맞으시다면 최대한 가볍고 손목에 무리안가는대 사셔야죠?
저도 그고민때 몽컴 들어보고 놀랬습니다
집어 크게하시구 콩알낚시로 여유찾으시면 선태지는 넓어지구요
(드림대쓰신다니 풍골정도급중고32사시구 한번들어보세요
좋으실겁니다)
저는 무리하시더라도 고가대들 추천드리고싶습니다
템포낚시하시는분들 왜 일산대쓰시는지 알거같더라구요

지금은 장찌꼽아 세월아 낚시하고있습니다^^;
32대만 구하신다면 너무 고가대로 선택하실 필요가 없어 보이네요...적당히 가벼운대로 선택하심이?
아님 진짜 고가대를 원하시면 저는 안써봤지만 몽월이 나아보이네요 낚시대들 다 거기서 거기 자나요
저는 청프를 사용합니다..언젠간 몽월을 쓰고 싶네요..
그냥여유되시면 몽월 사세요 그게 장땡 입니다
낚시꾼에장비욕심은끝이없으므로 끝판왕으로한번에가세요 먼길돌아가시지말구요 저처럼ㅋㅋㅋ
신수향->청골->신수향2->청프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32쌍포 템포낚시
안녕하세요~저역시 군계일학을 통해서 양어장 템포낚시를 배웠고 자수정드림을 시작으로 록시,수보,무한,청프,굿바디를 경험하고 몽월에서 정착을 하게 되었습니다...올해는 해외에서 1년간 체류해야하는 계획이 있어서 구매한지 몇달 되지도 않은 몽월대 32쌍포 29네대를 헐값?(좋은가격ㅎㅎ)에 이곳에 좋은분들께 판매하고...올해 해외체류 계획이 변경되어 올초 심통에서 몽월32쌍포 29네대를 다시 구매했습니다...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자수정드림이나 제가 거쳐온 낚시대 모두 너무나 훌륭한 낚시대들 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뭔가 아쉬운거같고 다른게 눈에 들어오고 그럴때 제기준으로 몽월에서 그러한것이 멈춰지더군요...과연 몽월이 모든면에서 그어떤것도 범접할수 없을만큼 완벽한 최고의 낚시대 인지는 쓰고있는 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저는
몽월도 밤새 템포낚시하면 팔아프고 운좋게 100수하는날은 온몸이 쑤시고 향붕어 같은 애들이 째기시작하면 옆낚시대 걸고...ㅎㅎ 제가 초보인것두 있겠습니다^^)하지만 몽월을 쓰면서도 아쉽고 부족한것이 느껴진다면 저는 더이상 대안이 없어서 만족하며 쓰게 되더라구요...
종합해서 드리고 싶은말씀은 장비에 아쉬움이 느껴지실때는 대안이 없는 끝판왕으로 가시는게 결론적으로 경제적으로도 이득이며 정신건강은 금액으로도 따질수가 없다는 생각 입니다...노지대물낚시처럼 2~30대 구매도 아닌 쌍포정도 구매하실 요량이시라면 고려하고 계신 낚시대들과의 금액차이가 범접할수없는 차이는 아니라 생각되며...개개인의 가치관과 추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취미생활인 낚시가 스트레스나 부담이 아닌 즐거운 낚시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32칸 보다는 한토막 더 짧은 28이나 29칸급 낚시대가
훨씬 더 가볍고, 밥질도 편하고, 다루기도 편하고, 가격도 싸고, 무엇보다 손맛도 더 좋은 것 같은데.

팔이 아프고, 엘보가 걸리는 것을 감수하고라도 굳이 32칸을 고집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밥질 낚시라면, 어차피 미끼운용술로 잡아내는 낚시인데요.

현존하는 붕어용 낚시대중에
보통의 28칸대보다 무게감(저울로 잰 무게가 아닌, 직접 손으로 사용시 느껴지는 부담감)이
더 적게 나가는 32칸대는 없습니다.

저라면 어차피 재미보러 가는 낚시인데.
최대한 낚시대를 손맛쪽으로 올인하고 28이나 29쌍포로 선택할듯 합니다.
월척 유저분들 게시글 중에 상술 이야기 하면서,
장대나 다대편성을 이야기 하는 게시글이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
양어장 쌍포는 32칸이라고, 못박듯 하는 풍토도
상술의 범주 밖에 있지만은 않는 것 같습니다.

28이나 29칸을 선택하면, 한대당 5만원만 투자해도,
앞치기 걱정할 것도 없고, 팔도 안아프고, 손맛만 좋은 낚시대 많습니다.
S모그님 말씀에 100%공감합니다 80%는 양어장 템포낚시를 하는 저역시 무슨 의무감 때문인지 32대를 꼭 구매하고 꼭 지니고 다니는데 90%이상은 29대를 사용하며 조과 차이는 전혀 못느꼈으며 오히려 조과가 더 좋았던적도 있고 낚시후 피로도는 월등한 차이를 느낍니다~하지만 저역시도 낚시대를 볼때 32대를 기준으로 보고 구매하는거 보면...쓴웃음만 나네요~~장비로 하는 레져의 어쩔수 없음이라 위안삼고 있습니다^^
글쎄요, 낚시대 선택을 향한 갈구는 끝이 없지 않을까요?
전 3.2칸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운용에 부담감을 느껴 2.8칸을 위주로 사용했습니다.
이번에 가벼운 무게감에 3.2 한 대를 질렀는데요. 백작리미티드 입니다.
어제 양어장에서 사용한 느낌은 앞치기 끝내줌, 제압력 만족함, 가벼워서(32칸 95g~97g) 챔질 용이함 등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질 팔힘 때문에 다른 낚시대는 32.칸 조차도 버거웠고 손목이 아팠습니다.
백작리미티드는 가능하더군요. 앞쏠림도 없었습니다. 비싼 몽월이나 청프 정도쓰면 가볍고 좋지만 청프 구매 계획을
백작리미티드로 돌렸는데 후회는 없습니다.
저 또한 다른 분들처럼 제품 하나를 소개드리며 한 번 살펴보시라는 것일 뿐 이 낚시대가 잘 맞으실거라는 말은 아닙니다.
모쪼록 본인에게 잘 맞는 낚시대 만나시기 바랍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