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낚싯대 어떻게 뽑으시나요?

1번 일짜로 뽑은후 사용 2번 일짜로 뽑은후 마디절번 반시계 반향으로 살짝 돌린후 고정 ftv 낚시방송 보면 출연진들 모두다 일짜로 뽑은후 사용하더군요 나광진조사님 서찬수 조사님 등등 모든 조사님들 낚싯대 피는게 빠르더군요 저는 낚싯대 뽑을때 일짜로 뽑다가 다시 집어넣었다가 절번물림 맘에들면 그때 절번과 절번 반바퀴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고정 시킵니다 10초면 낚싯대 뽑는 사람들과 달리 1분 넘게 걸리네요 낚싯대중에 강포골드 , 월산낚시 조사대물대 상세정보를보면 낚싯대에 선이 표시되어 있어 선대로 일짜로 뽑게끔 되어 있는데 이낚싯대들은 반바퀴 고정 안해도 무방 한것입니까? 처음 낚시를 시작했을땐 대충 뽑고 낚시했는데 월척사이트를 통해서 바뀌었네요 편심 기포 손맛대등등 ㅎ 예민해졌다고 해야하나요 ㅎ 해결할수있는 방법은 절번물림이 좋은 낚싯대구하는것인가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뽑으시나요? 또한가지 질문은 꼽기식 낚싯대와 빼기식 낚싯대중 절번 마디 공차가 적은게 꼽기식 낚싯대입니까? 기술력차이? 꼽기식낚싯대로 올림낚시하려고 하는데 검색도중 밑걸림 때문에 바닦올림 낚시는 빼기식으로 하는게 좋다는 의견이네요

반바퀴나 살짝 비틀어 고정시킬경우, 약간 어긋나게 뽑으신다음에 비틀어서 선을 맞추세요.
저도 수파사용하는데 수파는 T절번이 있어서 손잡이랑 줄을 맞춰야 하는데요.
저는 일단 일자로 뽑은 다음에 살짝비틀어서 줄을 맞춥니다.
그리고 펼때도 살짝 비틀어서 고정하지만 접을때도 살짝 비틀어서 접습니다.
그리고 1~3번대는 아래로 쳐서 접고 나머지는 비틀어서 접습니다. ^^v
어느정도 뽑고 비틉니다

꼽기식 낚시대가 공차가 적기 하지만

하단부가 조금 봉끗해서 낚시대를 약간 거꾸로 끼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펼때는 그냥 뽑습니다. 가이드라인 있는 것들은 라인 맞춰주면 좋죠. 그대신 라인이 하늘을 향하게끔 하고 쓰셔야 좋은겁니다.
절번 내부를 보면 바깥에 표시된 라인의 반대편에 원단 겹침부가 있기 때문에 여기가 밀도가 높아서 무겁습니다.

접을때는 손잡이 윗대부터 한개씩 비틀면서 넣어줍니다.
저도 뽑을땐 일자로 더 안나올때까지 그러나 무리하지않게 하나씩 신경써서 뽑고 넣을땐 먼저 끝을 살짝 돌려서 물림을 해제한후 넣습니다,
전 그냥 약간 돌려서 뻅니다.ㅎㅎㅎ
저도 뽑아서살짝 돌린다는 생각으로
뽑습니다
출조지에 늦게 도착하면 돌리고 말고 없이 바로 뽑아서 사용합니다.

시간적으로나 마음적으로나 여유가 있으면 던질 포인트 를 주시하면서 천천히 뽑아서 살짝 비튼후 사용합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