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내가사용한 낚시대

여기는 대물 숭어가 많이 나오는 곳이다.. 그러나 아무나 잡지는 못한다.. 은성 케브라수향대: 숭어를 걸었다..숭어가 요리저리 요동친다.제자리서 제압이 어렵다.. 뒤로 한참물려서 끌어 올렸다...몇마리 더잡아 봣는데,,잡긴잡아도 넘 힘들다.. 수향경조4칸대:일단 가볍다는 느낌이 먼저 와 닳는다.. 앞치기 잘된다..대물 숭어 제자리서 제압이 가능하다,,그러나 왠지..고기한테,,조금은 끌려다닌다.. 자수정Q38대:일단 무겁다는 느낌이 와 닿는다.,후에 제원을 보니 38대데도,,수향경조 40대 보다도 35g 이 더 무겁다..앞치가,,그런데로 잘된다...일단 숭어를 함 잡아보자...입질이 왓다,,낚시대가 수그러진다.. 붕어 7치급,,힘으로 당기니 날라 와버린다... 또 입질이 왓다..챔질,,낚시대가 수그러 진다..핑핑 귀신 소리가 들린다..이내 팅,, 에이..아우시가 제대로 안됏다.. 10초간 짧은 손맛 이였다,,그런데..느낌은 소형차에서 중후한 그랜져를 탄 느낌이였다. 또 입질이 왓다,,쨈질 ,,낚수대가 수그러 진다,,15초 귀신 소리만 나고 꼼짝 안한다.. 손맛 죽이는 순간이다..앞으로 끌려온다,,또 뒤로 친다,,계속 해서 귀신 소리는 들리고.. 힘으로 당기니 대가리 쳐 들고 딸려온다,,손으로 낚시줄 잡을려는 순간 뒤 파라솔에 살짝 닿는 느낌이 있었는데..바찍 3번대 이음새 앞부분이 부러져 버렸다.. 주위 사람들 한테 쪽팔리는 순간 이었다.. 담날 수리하고 나서 낚수를 갔다..가면서 강원 산업에 전화를 했다.. 상황 설명을 하니 A/S 담당자 분이 낚시대를 전부 다 돌려서 안 뽑앗거나,,아님 그 낚시대가 이상이 있었서,, 그럴수도 있어니..A/S 받아 보라고 한다,,아~ 나두 낚시경력 30년이 넘는데... 자 오늘도 함 잡아보자,,맘 속으로 오늘도 부러지면 낚시대 빠서 버려부야지 하고 맘속으로 다짐을 하였다,, 숭어 입질이 왓다,,쨈질 귀신 소리 죽이고 손맛죽이고,,옆사람 피해 전혀 안주고 제압이 가능했다.. 70센치 급이다,,의자 앉아서 제압 해 버렸다,, 그담에 또 한마리 잡았다,,담날..또 담날..계속 이 낚시대 로 10마리 정도 잡았다.. 느낌은 중후한 그랜져를 탄 느낌 가격대에 비해 훌령한 대 라고,,갠적으로 생각함,,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08-06-23 23:58:14 사용기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숭어는 입질 타이밍이 어찌 되나요 ?

지렁이로 당췌 모르겠어서요.^^
숭어는 지렁이에 입질 안합니다...
집어는 아쿠아텍.찐버거 잘풀리게 쓰고,,구루텐5로 짝밥으로 해야 합니다..
입질은 무지 예빈하게 하죠 한톱정도 살살 건들다가 슬로우로 살짝 잠기거나,,두탑정도 올릴때 쨈질 해야는데..
타이밍이 중요 합니다...여름 될수록 더 예민해 지네요..
가을에 활발 하게 입질 합니다,,
55에서 80까지 대형 숭어 입니다,,
낚시대는 아무대나 해도 잡을수는 있는데..넘 힘들어요,,
빠르게 다른 사람 피해 안줄려면,,대물대가 되어야 되겠죠^^
낚시대는 차라리 바다민장대 다이아 조선경조쯤이면 대충 제압도 쉬울 것 같은데여
조금 장정이라서 소지하기가 불편해서 그렇지 ^^
숭어손맛 정말 징하게 보셨다니 부럽네여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