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대물낚시대 추천좀해주세요

요즘 대물낚시대 종류가 넘 많아서 선택하기 햇갈리네요. 조사님들 쓰시는 낚시대 추천좀 해주세요..

가격대비 청강호 good! 저는 청강호 30대사용하고,동호회 회원들도 거의 청강호를 사용하는데 가격대비 이만한 대 없습니다. 다만 34대 이상은 좀 무거운편이라....그래도 앞치기 요령만 터득하면 전혀 불편함이없어 강력 추천합니다.
먼저 본인의 낚시 스타일과 대물낚싯대를 구비할수있는 여건(경제적인점)을 고려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대물낚시를 하다보면 다대편성을 하게 되므로 각 칸수별 2~5대 까지 준비를 하게 됩니다. 거의대다수 분들이 중복투자에 시달린 경험을 하셨으리라 보고 본인도 그런 페턴으로 셋트로 20여대가 넘는 낚싯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장조건에 부족한 포인트 형상에 따라 보충을 더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많아야 된다는건 아닙니다. 단지 이것저것 구매하시고 쓰시다 보면 중복투자가 있기에 염려의 맘뿐입니다.

요즘 나오는 대물낚싯대 들은 조구업체의 수에따라 종류도 여러가지지만 제일 중요한 가격대가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많습니다.

각 조구업체별로 전국 대리점이나 싸이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있고(예: 해원 제왕,벽계수, 천류 설화수골드.트랜드. 강원산업 거의 대물대시리즈 등등..)

낚시용품 전문싸이트나 대리점에서 조구업체와 OEM 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위의 꼬끼오님 추천제품처럼 청강호 같은 제품들입니다.

저의 개인적으로는 OEM 제품보다 메이커 제품 선호합니다 . 왠만한 동네 낚시방에 가서 수리할수 있고 중고거래가 원할하며 A/S 받기도 수월한점이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딱히 어떤 제품을 추천드리는거 보다는 이곳 월척에 낚싯대 포럼에 가보시면 각조구업체 별로 추천제품 있으니 후기나 장단점 가격대 자세히 살펴보시고 선택하셔서 후회없이 만족하는 행복한 낚시가 되길 바랄뿐입니다.
대물대..누가 어떻게 사용하나에 달렸다고 봅니다..

사용 후기는 횐님들의 지극히 객관적인 평가가 많다고 보심되구요..

주력대를 한대만 구입하셔서 최소한 석달열흘은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출조 30회 이상)

그리고 선택 하시길...

a/s 문제는 걱정 하실 필요가 없고요..

자기 스스로에게 만족한 낚시대가 가장 좋은 낚시대라고 생각 하심 됩니다..

님은 장비병 초기 환자로 등록 되셨읍니다..

다모아잡지말고 흩어 놓고 한마리씩 잡으세요..낚시 오래 하실려면..^^

항상 안출하셔서 어복충만 하시옵고,

낚시로 행복만 낚으시길~(_._)
설화수골드 추천해봅니다..
신수향에서 체어맨 체어맨에서 설화수골드로 설화수골드 사용한지 약1년정도 지금 90%정도 만족하고있습니다..

A/S좋고 가볍고 질기고 허리힘좋고 앞치긴(거짓말 조금보테서..) 들었다 놓으면 원하는 곳으로 날아갑니다..
가격이 조금비싼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낚싯대인것 같습니다..

좋은낚싯대인데 중고 가격은 굉장히 싸게 판매 되고있네요..체어맨이나 신수향은 중고가가 65%~70%이상 거래되는데 비해
설화수골드는 55%~60%안쪽이면 중고로 살수있으니... 이곳장터에서 몇대 구입해서 사용 해보세요..
아마 좋은낚시대 라는걸 느끼실겁니다..
저는 29칸까지 신수향, 32,36,40은 수보, 그 이상 긴대는 잘 쓰지 않습니다. 신수향은(손잡이 각 진 32대도 있으나 보관만 하고 사용하지 않음)가격 폭락하기 직전에 1세트를 구매했다가 요즘 판매가격을 보면 한 숨이...... 32칸 이상의 동와 수보는 20만원이 넘어가는 고급대와 비교하여도 전혀 뒤질 것 없다고 느낍니다. 무게중심이 손잡이 쪽에 있어 가볍게 느껴지며 허리힘도 탁월합니다.

뽀대는 덜 나더라도 세트로 사는 것 보다는 가격대비 성능을 파악하시어 길이별로 다른 메이커의 제품을 사는 것도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며 좋은 대를 갖추는 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받침대는 신수향 받침대를 씁니다. 수보받침대 비쌉니다).
전체적으로 조은 의견들에 공감하면서,조심스럽게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몇마디 할까합니다,,,

품질,가격,에프터등 전체적으로 가장 양호한 낚시대를 꼽으라면 산노을 추천합니다,,,,강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갖췄으며,특히,가격대비 훌륭한 낚시대라고 할수 있을 것 같읍니다,,,가격이 부담된다면,,,,,최근에 산이슬이 출시되었는데

대물대로서 손색이 없습니다,,,질긴정도는 탁월합니다,,,,다만,36이상부터는 약간의 무게감과,낭창거림이 있을 수 있지만

손에 익으면 문제 없구요,,,,무엇보다도 가격이 무지 쌉니다,,,,36대 기준으로 소비자가격이 92000원입니다,,,,추가로 세일

받으면,,,,산노을대의 절반이하의 가격입니다,,,디자인도 좋습니다,,,제 생각으로는,34칸이나36칸 까지는 산이슬대를(0.2칸단위)

그 이상의 대는 산노을이나 여타의 대물대 들과 함께 사용하면 무난할 것 같읍니다,,,,이것은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에 의한 것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덧붙이고 싶은 의견은,,,,낚시대를 사용하는 주체는 언제나 낚시꾼이기에

개인의 취향과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서,가장 무난한 대를 고르는 것이 현명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케브라옥수 강추 합니다.. 여느낚싯대 보다 질김과 .. 줄만 조금 짧게 맨다면 33대까지 최고입니다.. 저도 처음에 좋은거 살려고 햇는데 써보니 다 똑같습니다.. 돈이 생겨서 대물 장비를 구입하신다면 전 케브라옥수로 갑니다.. 가격이 많이 내렸고 (거품이 빠진거죠) 이리 사용해보니 젤 문안하고 젤 좋은것 같습니다.. 글고 너무 고가 장비구입하지 마세여.. 나중에 후회 합니다..앞으로 살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아 마지막 부탁..찌는 싼거 사세여.. 비싼거 샀다가 유동 찌고무 유실. 장애물에 걸려 잊어 버릴경우 눈물납니다..
나두 왠지 케브라옥수가 무지 떙깁니다.. 낚시대 많지만 짦은대는 다 보론계열이라서 30대이하로 케브라옥수냐 드림이냐를 두고 고심하고있져.. 케브라옥수가 경질대는 아닌거 같지만 부드러움속에 대물을 제압할수있는 장점이 분명있는거 같습니다..
그냥 연질대하고는 다른 차원인듯싶네여 허리힘이 탁월한건가~!!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