꾼님들 마음이 설레어 오는 휴가철 이네요. ^^
전 유료 저수지(노지)를 자주 갑니다.
현재 수보 32 외 대로 붕어, 잉어 잡고 있는데 쌍포로 운영하고 싶어서 눈팅중입니다.
대물대로 수보가 있으니 붕어 전용 떡밥대로 쓸 연질 또는 가벼운 중경질 대로 추천 부탁드려요.
금액은 대 만 10만~16만 정도.. 정말 써보고 싶은 밤생이, 테골 구할수없더라구요..
유료터라서 다닥 다닥 붙어 있는데 연질대 써도 붕어만 잡을꺼면 괜찮겠죠?
수보에는 잉어 떡밥(에코,아쿠아) 새로 사는 붕어대(찐버거,신장 등) 사용 예정입니다.
검색 많이 해봤지만 마음이 갈대네요 ;; 추천 부탁 @^^@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0-07-30 08:10:38 전통바닥낚시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질문/답변] 떡밥 붕어 전용대 추천 부탁드려요.
볼이 / / Hit : 7543 본문+댓글추천 : 0
눈팅 열심히하셔서 원하는 제품 손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손맛대로는 카프가 괜찮은것 같습니다. 제경우 수심이 좀 되는곳에서는 카프에 아주 높은 평점을 주고 싶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에서 아주 탁월한 제품이 동와 기록 아닌가 생각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양어장용으로는 수퍼기록이 조금 더 나은듯 한데 가격대비 성능에서는 기록을 추천 합니다.
질기고 휨세좋고 무게감없고 나무랄데 없는 대입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근데 붕어만 잡는다고 붕어만 입질하진 않을낀데요
다닥다닥 붙은 유료터에서 연질은 잘못하면 옆조사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많습니다
유료터 붕어 위주로 다니시더라도 경질대로 가심이 나아 보입니다
수로두 좋기는한데 저수지 7치8치붕어 째는맛이 더좋더라구여
테골이로 잉어걸으시면 잉어한테 후달리는..? 맛을보게 되실꺼에요 ..
잉어걸어서 부셔질까바 잉어잇는데서는 안피고 다른넘으로 하고잇어요
붕어전용대답게 재압이좀어려운점이.. 맹탕지같은경우는 느긋하게해도 나올넘은 나오더라구요 ㅋ
3.2칸기준 114G 홈페이지상의 소비자가 \175,000입니다 www.kkft.co.kr
저도 관리형 노지나 저수지 주로 출조하며 양어장은 심심할때 가는편이고 1년내내 거의 글루텐이나 떡밥 사용합니다.
제가 고죽민대 2.5칸,3,2칸,3,6칸,4.0칸 각 쌍포로 구비하여 사용중이구요 (참고로 고죽 중층대도 있으니 헷길리지 마시구요~)
개인적인 기준입니다.(별 5개 만점)
-디자인 ★★★★★ (은은한 대나무 모양인데 지나가면 조사분들이 무슨 낚시대냐고 종종 물어보세요,받침대와 같이 쓰시면 더 좋아요)
-앞치기 ★★★★★ (수파,밤생이 쓰시다가 고죽대가 앞치기 더 잘된다고 갈아타는 분들 계십니다)
-A/S ★★★★★ (낚시대 파손시 구입하신 낚시점에 받으실 수 도 있고 해당조구업체에서 받으실 수도 있지만 영규산업 A/S 구질구질하기 않기로 유명합니다)
-중경질성 ★★★★★(고죽 중층대가 먼저나왔고 나름 그것의 인기와 성능 그리고 디자인을 모태로 출시되었습니다, 손맛 좋아요)
-내구성 ★★★★★(영규산업의 조인지몽 대작이나 챌린져 대작이 대물대로서 더 기능이 우수하기때문에 영규산업측이나 알아보신분들이 잉어,향어대물대로서 고죽대가 적합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고죽대들고 꼭 한달에 한번은 대물잉어 향어 낚시 다니는 제 경험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낚시대가 앞치기가 잘되거나 내구성이 좋은 경질성하고 고기걸었을때의 낭창거림과 손맛이 공존하는 특이한 성격을 가진거 같습니다. 단단하면서도 질긴 그런 특이함이 있어요 ^ ^)
다른 좋은 낚시대도 많으니 이것저것 비교해보시고 제가 회원님들께서 말씀하시는 낚시대를 다 안써보았으니 상대비교는 못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낚시장비병이 있는데 낚시대만큼은 고죽민대 구입하고 다른낚시대로 더이상 바꿔타지않고 장비병 고쳤습니다
^ㅡ^
붕어대로도 참 좋고 대물대로도 손색 없습니다.
그래서 저한테는 모두 별 5개네요.
기록이 연질,중경질,경질 중에 뭐에욤??
수파대도 갠찮은데 무게 면에서 수봉대가 정말 가볍습니다.
제가 기록대 25쌍포 32쌍포 쓰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올해 처분한 이력이 있는데요
연질도 아니고, 경질도 아니고, 중경질이지만... 중경질에서 연질 성향이 짙게 느껴집니다.
대 중심 부분은 뻣뻣하면서, 대 끝으로 갈수록 연질 느낌이 강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바는... 전체적으로 대의 중심부분과 초릿대부분의 밸런스가 상당히 잘 잡혀있습니다.
낚시 초보자만 아니시면, 32대까지는 앞치기 무난하구요.. 36대는 비추합니다.
허리힘은 가공할만합니다. 아직까지 기록대 부러졌다는 소릴 못 들어봤습니다.
또, 손맛대 투표하면 빠지지 않고 다섯손가락안에 추천을 받는 손맛대입니다.
다만 제압은 약간 후달립니다.. ㅎㅎ
양방에서 앵간한 붕어 혹은 잉어 어지간한 사이즈는 손맛 끝내주게 보시면서 제압하실 수 있는데
빨래판 향어걸리거나... 잉어 사이즈 나오는 애들 걸면, 벌서는거 각오하셔야 합니다.
손맛은 좋지만, 다닥다닥 붙어있는 양어장에서 미터급 애들 상대로 적합한 대는 아닙니다.
하지만, 낚시대 부러질 것처럼 휘어도 절대 안 부러질겁니다.
기록대.... 손맛과 질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ㅎㅎ
왠만한 손맛대는 다 구입가능한 금액인데요^^
기록대 질기고 손맛 좋은데 넘 연질 성향이구, 앞치기 좀 거시기합니다.
노을대나 슈퍼수봉DX, 조이사 어감VIP골드등등등...
이중에 조이사대나 은성 노랭이(구형, 이건 좀 구하기가 어렵죠), 그리고 수보와 같이 쓰신다면 슈퍼기록 추천합니다^^
그리고 붕어 떡밥 손맛용으로 2~3대 쓰실꺼라면
수파골드 추천드립니다.중고 장터에 빈번히 나옵니다.
손잡이 앞 한,두마디가 티탄 도장이라 관리를 잘 안하면 기포,도장 까짐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도장때문에 그런지 중고 시세가 밤생,테골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개인적으로 테골,수파 노랭이 보다 무게감 및 붕어 손맛이 더 좋다고 봅니다^^
3.2대로 쓰신다면.큰놈 제압시 옆 조사님께 약간 피해가 갈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추천도 각양각색
아시는 분있으면 잠시 빌려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심이
순간 판단이 잘못되면 많이 돌아와야 합니다
29대 얼마전 구입해서 써봤는데..
손맛, 피아노소리 끝내줍니다
현재 몇가지 대를 가지고 떡밥낚시를 하는데
그중에 얼마 전에 구입한 강원 붕어대와 수파대가 있는데
우연히 동료의 노을대와 비교할 기회가 있어서 사용해보니
붕어대는 가격이 저렴한 만큼 수파와 노을에 전반적으로 뒤지고
수파와 노을을 비교하니
뽀대는 비슷하고... 앞치기가 노을대가 앞서고... 손맛은 비슷한 느낌이네요...
질김은 두 대 모두 특성상 대물로는 적합치 않지만 맹탕에서는 좋은 휨새에 강합니다.
저도 이참에 긴대 위주로 한세트 또 장비병 생기네요 ㅠㅠ
어쨋든 말씀하신 가격대 정도면 노을대 강추합니다.
싸게 파는 곳은 저도 잘 모르구요 ^^
동와 기록대가 연질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