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수보-무한-수경-체블2-케프라

이제 낚시한지 1년정도밖에안된 초보조사입니다 지금까지는 대충장비를썼는데 150만원정도 목돈이생겨 낚시대를 장만해보려합니다 20쌍24쌍28쌍32쌍36쌍 이정도를 사려고하는데 주로 떡밥낚시 저수지나 수로를 다니구요 한달에한번정도는 양어장 이나 관리형저수지를가는 편입니다 수보나무한 수경 체블2 케프라 모두 좋은낚시대인데 무엇을살지 고민이됩니다 낚시대를 사용해보신분은 어떤것이좋은지 사용소감이나 비교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추천좀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수보나 수향경조에 마음이가있는 상황입니다
캐브라수파도 좋습니다 중고장터서 잘 구해보시길
물론 조은도좋지마는 본인이큰가게가서
직접확인하고 구매하심이 좋을둣합니다
어떤제품을살지 일단 찍어놓고 가서사려고합니다 선배조사님들의
조언좀부탁드립니다
수경,수보,동춘v 만져보시고..흔들어보시고.. 지인거 던져보실수 있음 던져보시고 구매하세요...
관리형 저수지 다니실려면 굳이 그렇게 많은 낚시대가 필요하지 않더군요...그래서 제생각은 주력대로 32 쌍포외엔 한대씩만 있어도 되실듯 그러므로 좀더 비싼 낚시대를 사시는게 어떠실지요...^^;;오래 쓰실라믄 그리하시는게 좋아요...
떡밥낚시나 양어장낚시는 갠적으로 무한 추천합니다
양어장은 주로 3.2대나 2.8대 쓰는데 만족하고 있읍니다

대물 다대편성시는 수보 쓰고 있는 만족합니다

다른 제품은 써보질 안아서 다른분께 패스~~~~~
축하합니다

아무쪼록 좋은낚시대 장만하시고

즐거운낚시 즐기시길 바람니다

제소견은 수향경조 추천합니다
다 결국엔 그넘이 그넘인듯한 생각입니다. 관리형이나 양어장 가신다면 .. 정말 맘에 두고 있는 손맛대로 .. 적게 사시는게 나중에 후회 되지 않을 듯합니다.
처음에 낚시 시작할때 가지고 있던 보론옥수 지금도 가끔 씁니다. 자기만족인거 같아요
마음이 가는 대로 구입하셔야

후회를 하지 않읍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
돈 생기셨다고 절대 한번에 다 지르지 마시고요..
한대 한대 직접 써보시면서 맘에 드는 녀석이 생기셨을 때
또 하나씩 하나씩 늘려가시는 재미가 쏠쏠하실 것 같습니다..
한번에 싹 질러놓고 맘에 안들어서 장터로 가는경우가 많습니다..
선배조사님들의 조언 감사합니다.
지금으로선 무한or수파경조가 마음에드는데
좀더알아봐야겠어요
수경이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ㅎ

요즘 강추인거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많은 선배조사님들께서 수경을 추천해주시는데...

수향경조가 떡밥낚시건 대물낚시건 투척이건 모두 좋다는 뜻인가요~?

수경이 경질스럽다하여 떡밥낚시로 사용할때는 피로해지지 않을까 궁금합니다.
떡밥낚시라면수보무한둘중하나선택하세요
손맛을중시한다면무한대가좋습니다
양어장 생각하신다면 28 32 쌍포로 4대면 될꺼 같습니다...
혹시 겨울 하우스나 노지 좌대 낚시까지 생각하신다면 추가로 24대면 될꺼구요...
일단 가격 생각 안하시면 위에 나열하신것중엔 무한이 제일 낳지 않나 싶네요...
떡밥낚시는 밥질을 자주 해야해서 일단 가벼워야 합니다...
수보도 좋겠지만 수보보다는 무한이 조금더 낳습니다...
체블2는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체블을 써본봐로는 그닥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습니다..
얼마나 낚시대가 좋아졌는지는 모르지만 체블이 워낙에 실망스러웠던 낚시대인지라..
단 구매하실때 편심 꼼꼼히 보시구요... (정밀하게 본다면 편심없는 낚시대가 없겠지만서도 무한의 경우 편심이 조금 심한편입니다. 뽑기를 잘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제경우 편심때문에 세번을 반품했던지라...)
편심은 굳이 유리위에 돌려보고 할정도로 확인하실 필요는 없는거 같구요 그냥 낚시대 쭉뽑아서 손잡이 뒤쪽에서 눈에 띄게 휘어져있나정도만 확인하면 되실겁니다.. 이거 편심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는데 아리송하다 라는 느낌드시면 그냥 편심없는거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편심있다 없다는 정도의 차이인지라 편심있는건 눈에 띄게 꾸불꾸불하거나 한쪽으로 심하게 휘어있거나 합니다.
많은 조언을해준 조사님들 감사합니다 ^^

제가 저수지와 수로를 주로(지렁이,떡밥)낚시 다니는데

무한대로 저수지 수로등 떡밥낚시 해도 상관없는거죠?
많은 조사님들께서 좋은 글들을 남기셨군요..
수보,무한 등 저수지, 관리형낚시터 떡밥낚시 다 됩니다. 다만 대물낚시인 경우 원셋트로 하는 것이 보기에도 좋지만 양어장,관리형낚시터 등을 다니시므로 세분화해서 고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앞으로 지름신이 올수도 있스므로.^^..) 개인적으로 제가 써 보본 낚시대로 적어보겠습니다. (150선에 맞춰봅니다.)

3,2칸대는 양어장, 관리형낚시터 주력대입니다..(물론 수로 저수지에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며 낚시터에서 많은 조사님들의 낚시대와 비교되기도 합니다. 자중이 가볍고,경질성을 가진 요새 새로 출시된 최고급대로 가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든다면 은성의 dhc 명파대 (남부*시,박통*시,대전의 낚시할*백*점 3.2칸대 기준 35-37만원 선 일겁니다.)

3.6칸대는 관리형 낚시터에서 떡밥낚시에 사용될수 있으므로 자중이 가볍고 경질성을 가져야 합니다. (물론 수로 저수지에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머털*시의 새털대 (세일기간에 10% 할인) 또는 동미레져의 명작리미티드 (심통*시 에서 40% 세일) 추천합니다. (대당 20만원선)

2.9칸대는 요새 입질*박에서 동미레져의 프리미어 명작대 2.9대를 구만오천원에 판매합니다.. (월척중고란에서도 보통 팔만오천원 정도에서 거래되더군요.) 도장,자중 후회 않하실 겁니다.

2.1칸 2.5칸대는 거의 비슷합니다.. 조사님들이 많이 쓰시는 보편적인 대로 가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예를 든다면 강원산업의 자수정드림(보통 50-55% 세일), 송원산업의 독야, 또는 3월에 출시되는 독야2 정도면 무난하실겁니다.

tip으로 양어장,관리형낚시터에서 주말에 3.2칸대가 쫙 늘어진 모습을 보실겁니다.. 이때는 약간 긴대가 필요한데 3.6칸대를 치는것은 옆 조사님들에게 피해를 끼치며 엄청 눈치밥 또는 핀잔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요때 3.4칸대 요긴히 쓰입니다.
3.4칸대 한대정도 가지고 계셔도 좋은데 저렴한대로는 피싱메이트의 뉴연인 대물경조 또는 행낚의 사구팔 또는 요새 새로 출시된 호인야어 (세일기간에 10% 할인)가 좋을 듯합니다.

좋은 선택 하시기를 바랍니다...^^...
우와~~명돌아빠님 조언잘보았습니다 ^^

도움이 많이되었어요^^
저라면 수파 (노랭이) 선택 할거 같습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