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저에게 맞는 낚시대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사님들(__) 어느덧 낚시대가 내 손에 쥐어진지 15~6년이 되어 가네요.. 낚시를 좋아하다보니..마흔이 넘도록 장가도 못가고 이러고 있답니다..^^;; 때와 장소, 쟝르를 가리지않고 다니던 낚시가.. 4~5년전에 대물낚시에 빠져 지금은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올 시즌이 얼마 안남은 상황속에서.. 저에게 초대도 하지않았던 지름신이 도착해 있는겁니다.. 또 다른 낚시대에 자꾸 눈길이 나도 모르게 가니..원~ 암튼, 제가 가지고 있는 낚시대 사양은.. 1.0칸~ 3.6칸을 주력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거의 쌍포로 구성되어 있구요.. 1.0칸~2.0칸까지는 원다맥스향어로 되어있구요.. 2.1칸~3.6칸 까지는 시마노 어영관을 사용합니다. 어영관은 연질대로 소개가 되어 처음엔 좀 고민을 했는데.. 세일과 낚시대의 색상및 디자인에 반해 덜컥 구매하고 말았답니다.. 사용해 보니 연질은 아니구 중경질성을 띤.. 오히려 다이아플렉스보다도 힘은 좋아 보였습니다.. 여기서 분명 말하고 싶은것은 힘만!! 뿐이였습니다.. 예상외로 잘 부러지더이다..(특히 2~3번대) 하지만 이젠 요령이 생겨 대물낚시대로 본의아니게 어영관이 저의 주전선수가 되어 있답니다.. ^0^ 여하튼, 그 뒤로 원래 가지고 다니던 다이아플렉스 세트는 집안 창고에서 고독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지요.. 말이 좀 길어 졌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찌되었던간에 3.6칸까지는 있는데.. 어느덧 그 뒤에 장대가 있었음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3.8~약5.0칸) 그런데 여러조사님들도 아시겠지만, 대물대들의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요.. 무게도 그렇구.. 처음엔 기포고 뭐고 문젠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검증된 자수정드림으로 하자라고 마음을 먹었는데.. (세일도 한몫을 하고..) 자꾸 제 머리속에.. 맴도는 또다른 브랜드 이름들이 나를 가만히 두지를 않는겁니다.. "타작.. 청강용.. 사구팔.. 체어맨.. 해모수.. 설화수.. 키타 등등.." 뭐 꼭 수초대만을 찾아 다니는건 아니지만.. 걍 부담없이 예쁘게 자연을 생각하며 낚시할수 있는 전천후 낚시대가 있다면 고수님들께서 저에게 추천 좀 해 주십사하여 이런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__) 아니면 걍 자수정드림으로 굳힐까요??

그냥 가벼운거 아무거나 쓰셨으면 합니다
장비병 이거 보통병이 아니에요
지금 고민하셔서 구입하셔도 나중에 다른거 또 바꾸실겁니다
저도 예전에는 장비병이 심각해서 여러낚시대를 써봤습니다
꼭 하나 추천하라고 하면 심해서 님께서 나열하신 낚시대중
사구팔이 개인취향에 가장 맞더라구요
불길한 예감이 머리을 스치는순간입니다.제가 생각하는 수초대의 기준을 말씀드릴께요.1,경질성 수초전용대로 갈것인가?아님 전전후대로 갈것인가? 을 결정하신후에 2,0.2칸단위인가? 장기적으로 보았슬때 수초대는 0.2칸단위가 되겠죠.3,거칠게 사용하는 특성상 도장도 중요한요소 라고 생각합니다.4.as 아닐까요?불길한예감은요.회원님이 보충하시고자 한 낚시대가 풀셋으로 주력대가 되질안을까합니다.설화수골드,독야,수보,등등 입니다.
장비병 이거 참 고치기 어려운 병 입니다.
저는 아직도 장비병 때문에 중고대 다 팔고 다시 또 시작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설화수골드로 32대 쌍포를 구입했는데요,구입후 낚시대 절번이
약간씩 굽어 있어 바로 A/S 받아서 지금은 준비중인데요,
저는 떡밥대로 잉어,붕어 겸용으로 사용할려고 구입했는데요,
낚시대 아직까지는 맘에 듭니다.
그리고 님 집이 서울이니 그곳 근처에서 바로 A/S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A/S 택배로 하니 좀 귀찬더라고요,시간도 좀 걸리고,아 그리고 설화수 골드는
택배로 A/S가 2일만에 되었는데요,
공장에서 저에게 보낼때 당일배송으로 바로 보내주었읍니다.
이거 설화수골드 자랑으로 가는것 같네요.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이니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위에서 열거한 낚시대가 좋지않다는 얘기는 아니구요,
위에서 열거한 대 중에 사구팔 체어맨,드림,신수향,,,,사용중,사용했었읍니다.
댓글을 달아주신 조사님들께 우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 드리고 싶구요~

장비병.. 한동안 없었는데.. 그게 말이져.. 어느날 문뜩 찾아오네요~^^;;

암튼 이왕지사 마음정한거.. 신중히 선택하려고 합니다..
사구팔 낚시대..3.6칸 이후로 무게감이 심하진 않나요??
장비병은 고치지마십시요. 고칠 필요가 없읍니다.

36, 38, 40, 42, 44, 48 ~~~~ 장대로 갈수록 우리나라 조구업체의 최고대를 비싸더라도 사십시요.
저도 장대는 한 세번 업그레이드 하는 중입니다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입맛도 변하는 것처럼 낚시대 또한 빠지면 빠질수록 입맛이 변해만 갑니다. 인지상정이겠지요.
저는 한가지 배웠읍니다. 해서 우리나라 조구업체에서 생산하는 낚시대는 세계에서 젤 좋은 낚시대다 !!! 라는 생각으로 조구업체별 생산 낚시대 중에서 최고가(경질대 중)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읍니다.
각 업체의 대물용 경질대 중 최고가를 비교 검토한 후 해* 제왕 31.35.39, 설**골드 36.40, 유*sl조*38.42 로 최종 선정하고, 준비 중입니다.

검토내용: 1. 장대로서 포인트 캐스팅이 용이한가?
2. 장대로서 무게감은 내가 감당할 수 있는가?
3. 휨새, 바란스는 적당한가?
(대물낚시라고 넘 빳빳해도 싫고, 흔히 말하는 중결질대도 싫다)
4. 낚시대 원 재료 카본은 최고급품인가?
5. 가격은 적당한가?, 내 경제력으로 구입 가능한 물건인가?
6. 어디가면 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가?

끝으로 첨언하자면, 서두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장비병은 고치지 마시고, 내 장비가 세계 최고 일류장비라는 믿음을 갖으시고, 울나라 업체의 최고품을 선택하시면 결코 후회없는 선택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2년전에 498 34,36을 사용했는데요,대물 낚시는 모를까
떡밥대로는 무게감이 장난이 아니었읍니다.
저는 떡밥낚시를 거의 하기때문에 분양하고 말았읍니다.
대물 낚시로는 괜찬다고 봅니다.
하루에 낚시대를 10번 정도만 들어 올리니까요.ㅎㅎ
36 이상은 사용해보지는 않았읍니다.
나머지는 다음분께 페스합니다.
즐낚하세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