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제가 예민할걸까요... 우리나라 조구사가 너무한걸까요.

은성 수파골드a 인터넷 구매후 내비뒀다가 왁스먹이고 써야지하고... 일주일넘게 방치후 바톤대 이물에 이한 도장불량 발견. 은성사에 전화해서 이만저만해서 도장 이물이 있어 as 가능하냐고 했더니 제품보내달라함. 바톤대 교체되서 받아보니 또다시 도장이물 발견. as 통화하시는분 자기가 직접 상태확인후 멀쩡한걸로 보내준다고 하였고 다시 택배로 받음. 하... 도장이물은 없으나 바톤대끝부분 약간 뭉그러짐. As 통화하시는분께서 자기가 확인했을때 10대정도 봤는데 그중에 가장 나은걸로 보낸거리고 하시더군요...이미 교체한 도장이물도 사실 검수할때 불량은 아니다... 어느정도는 감수해야한다... 그래서 제가 확인하실때 바톤대끝부분 뭉개진걸 확인 못하신거 같다... 그리고 제가 여태 낚시대 20~30대 넘게 구매했는데 그런 도장불량이나 마감불량을 감수하면서 사지않았다. 말도 안된다. 결국은 맞교환으로 바꿔주시기로 했습니다. 은성 as는 친절하고 잘해주십니다. 그런데 제가 늘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3번정도는 교환합니다. 우리나라 조구사 정말 심한거 같네요. 천류꺼 설골도 낚시방에서 구매시 그자리에서 3개이상 꺼내서 절번 짜집기하고 강원 록골도 똑같이하고 송원 레전드도 똑같이하고 은성 명플 인터넷에서 구매한거 교환해서 3번째에 OK하고 천류 천향 인터넷구매하고 2번째에 Ok하고 백작 리미티드도 사장님한테 택배받고 3번째에 OK하고... 낚시대 한대 살때마다 스트레스 받네요.
제가 예민할걸까요 우리나라 조구사가 너무한걸까요 (낚싯대포럼 - 포럼공통)

사진상은 잘안보이는데... 실제로는 보면 티가 더나고 만지면 까칠한 느낌이 많이나요...
저는 제가 예민한게 아니라 ... 그냥 넘어가는 분들이 관대하신거 같고...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낚시대 구입할때마
있는일이죠
전 90%선만 맞추고

사용하네요 ㅋ
저도 예전엔 엄청 민감해서 살때마다 스트레스였는데 지금은 그냥 포기했습니다.도장이 벗겨지거나 기포가 심하지않으면 그냥 씁니다..심하믄 교체.
조구사 시간은 거꾸로가는듯싶네요.

새로낚시대사면 새것샀다는기쁨도
옛말입니다.

무슨불량이있나.
부터 살펴봐야하는 현실.
한두푼도 아니고 요즘 비싸잖아요.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라 봅니다.
헉..10개 중 제일 나은게 이 정도라니 ㅜㅠ
불량품 적게 나오는게 기술의 수준이니
기술 부족이라고밖엔 달리...
그나마 현실적으로 품질에 맞는 가격 설정을 한다면 이런 불만 많이 안 나오겠죠!
숙련된 기술자들이
이제 많이 은퇴했나봐요..
수작업 공정이 많던데..
옛날 물건이.. 오히려 더 깔끔한걸
새삼 발견합니다..
님 정도 예민하시면 아마도 국산 제품은 아무리 고가대라도맘에 드시는거 없을겁니다.
저도 무지 깐깐한 편이지만 아주 오래전에 시마노 남수대 만져보고 거참 낚시대가 이리도 깔끔할 수 있을까 하고 감탄한적있네요.
그나마 청명 구입해보고 마무리나 참 좋다고 느꼈네요.
도장에 이물없고 흠집없는 상품 받는게 예민하다고 받아들여야 한다는것도 씁쓸하네요.
고가의 국산 대들 이런 저런 도장및 각종 불량 상태가 심각하고
툭하면 a/s에 물이 차지를 않나 참 말썽 많군요
중국 제품이 가성비 뿐만 아니라 진짜 훌륭한 제품이네요
각각 3만원대 주고산 5칸대 3대 너무 짱짱하던데 말이죠
3대전부 도장 깔끔한건 물론이고 싸니까 노지에서
막다루고 챔질, 수초에 걸렸을때 있는 힘껏 팍팍 당겨도 안부러지고
동생도 같이 구매하고 지인분들은 진작부터 사용하는데
다들 칭찬 뿐이네요 뭐 물론 싼맛에 무게는 좀 있지만
가볍기만 하면 뭐하나요 노지에서 수초나 사용자 부주의?로
힘없이 부러지면 제아무리 경질인들
그게 어디 대물대 인가요 앞치기만 잘되는 작대기지..
국산대 가격은 어마어마 한데 겨우 3만원짜리 중국제품에 밀린다면
그건 정말 아니네요.. 겉만 뻔지르르..
아무리 그래도 가격 값은 해야죠
예민하시네요! 그정도는 저는 넘어가요!
소야대처럼 비싼대아닌이상 저정도는 그냥써요!
소비자의 권리는 본인이 지키는거죠~~~.
밴드귀신님은 기냥 포기하신거네요~~~.
낚시대...
1.(품질)관리를 잘 않되는 것 같습니다.
2.(제품)의 하자가 있으면...
3.( AS )받아야 합니다.
저는 아직 한번도 그런제품을 구매한적이 없어서요. 잘 해결 하시길...
저역시도 낚시대 제조 공정에서 숙련자(장인)들의 부제에 중점을 두고싶습니다.
수작업으로 많은 공정이 이루어 지다보니 불량이 발생되면 파기 시켜야 되는데 감독자 몰래 정상 제품으로
분류 시켜버리는 것은 아닌지?

뽑기를 잘해서 그런지 외관상으론 강원대가 불량이 거의 없었고
즐겨쓰던 은성 그리고 최근 구입한 유양대도 불량 절번이 여러곳 발견 되더군요...

1대 혹은 2대를 택배로 받았을때 구입 고객들의 스트레스를 조구사들은 과연 알까요?
지극히 정상적인 소비자의 권리 입니다.저도 요근래 백작 레이서 한대 영입하고 은근 스트레스 받네요 검수 꼼꼼히요청 했는데도 불구하고 2번째 교환 받은 제품이 과관이 아닙니다.제품의 일차적 총체적 검수는 조구사이지 소비자가 아니며 확실한 제품관리 출하또한 조구사라고 생각합니다.저도 환불처리 해준다 하는데 환불이 문제가 아니라 왜 검수가 안된건지 문제있는 제품이 출고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낚시대도 어짜피 소모품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그냥 사용합니다.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기스도 생기는데저런건 그냥 넘어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까요.
될때까지 교환 합니다
저도 세번 보낸적 있습니다
저도 왠만하면 그냥 사용합니다.
예민한게 아니라 첨부터 깔끔하게 만들지 못한 조구사 탓이죠
저는 귀차니즘으로 그냥 사용하지만 전혀 에민하신게 아닙니다
낚시대 말고 자동차나 가전 제품이 새거 구입했는데 저러면 어떨가요???
당연히 교환 하거나 반품 하겠죠..
이번에 비주류 국내제조낚시대 추가로 하나 사는데.
(제가 예전에 올렸던 질문글에 답변달아주신 것중의 하나!)

바톤대 도색에 지문번져 있고, 잉크 튄거 보냈길래 교체요청하고 받았습니다.
교환받은 것을 확인하는데. 4번째 절번에 물방울튐으로 도색번짐이 있어 전화했더니,
사장 왈. 이렇게 또 도색으로 교체 요구 하면 낚시대 못판답니다.
군말 않하고. 알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낚시대 순차적으로 가을전까지 싹 구매해서 풀세트 맞추려했는데,
보내기전에 검수 일일히 다 못하고. 그렇게 하면 못판다니 여기 제품 안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중고도 아니고 새것 사면서 저딴소리 들으니. 돈받고 팔면서, 제품 검수도 안하고보내나 싶네요.
최소한 올려놓은 제품 사진. 도색하곤 같아야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오래전 테골 첫 개봉때 도장 퀄리티보고 감탄했던게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납니다 요즘 나온 제품들은 도장보고 놀랄만한걸 못본지가 오래되어서...
30만원짜리 가전제품을사도 모서리가 살짝 찍히거나 스크레치가 나 있으면 바꾸죠 또한 매장에서는 가구나 가전제품등 미세한스크레치가 나도 할인하여 판매합니다 하물며 몇십만원 어떤건 100만 까지도 하는 낚시대를 사는데 그냥 쓰다니요 기능상 이상이없어서? 가전제품이나 가구는 기능에 하자 있나요? 소비자의 권리는 행사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뽑기운이 좋아서.. 도장이나 기포문제 요런건 없는데.. 제가 낚시대를 너무 막다뤄서 낚시대가 불쌍합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