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케브라수향 낚시대 성질이 궁금 합니다.

지인분께 케브라 수향대를 얻었는데 낚시대의 성질?언제 만든 대인지?독야대와 비교시 차이이점?등등이 궁금 합니다.(참고로 겉면에 해마 하나에,은성 사각로그에, 케브라 수향이라 찍혀있네요)고수분께 부탁드립니다.
케브라수향 낚시대 성질이 궁금 합니다 (낚싯대포럼 - 포럼공통)

걍 연질이예요. 독야와는 완전 반대성향이죠..질기고 연질이고 ...20년도 더된 낚시대입니다. 좋은대예요~
케브라수향...
1.다이아플렉스 신수향...
2.(동생)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바로 아래 단계 낚시대 입니다.
4.조금 더 연질입니다.
5.조금 더 무겁습니다.
6.가격은 조금 더 저렴합니다.
7.지금도 많은 조사님이 사용하고 사랑받는 낚시대 입니다.
사진이 안나와서 검둥이인지 모르겠네요...
검둥이가 최초로 출시된건 80년대 중반이었을겁니다.
당시 최고급 제품 시리즈 3개중의 하나였지요...
오로지 붕어만님 초록색 입니다.답글 달아주신 월님들 알려주신 정보 감사 합니다.꾸벅
요즘,, 사진이 안보이고 배꼽으로만 나오네요....
글 내용으로 "은성 해마 하나 게브라 수향 "이라면 위에 오로지 붕어님 말씀처럼, 80년대 중 후반 쯤,출시가 맞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블랙 수향은 올카본 대만 있던 것 같고, 케브라 수향 검은색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케브라 수향이 나올 때 보론보다 고급으로 나왔고, 당시에는 올카본하고 보론보다 더 단단하고 질기게 경질성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위에 산수부린님이 말씀하셨듯이 요즘 대들에 비하면 무겁고 휨새가 달라서 연질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그리고 90년대에 "다이아플렉스수향 (단절)신수향 "이 나온 것으로 기억이 되네요....
검정색 케브라수향 있습니다. 케브라얀이 촘촘하게 감겨있고 금색으로 이름새겨 넣어 보고있으면 참 이쁜 낚시대죠.
단지 도장이 좀 약한게 아쉽죠. 글고 37대부턴 바람불면 앞치기 정말 힘듭니다.
혹시 절번, 색상을 말씀하시던 거군요...초창기는 절번이 색상하고 디자인이 조금 다르게 보론처럼 나선으로 감겨 있던 걸
검은색으로 말씀하시는 거였군요..
지수봉님 얘기 들으니 오로지붕어만님의 말씀대로 절번이 옛날엔 검은계열에 붉은색 띠가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모델전에 검정색 캐브라수향 출시있었습니다.90년대 초중반정도로 기억하는데 종로5가에 있던 낚시점에서 구매한 기억이^^^
그후에 위사진 모델처럼 색상이 바뀌었네요
검정색의 케브라 수향도 있었나보군요.
또다른 사실을 알았습니다.
전 절번에 마디부분이 다른 구형만 봐서 그랬습니다.
30대까지는 무게도 가볍고 손맛도 좋습니다.
중질 정도휨새에 꽤 질긴편 이고요~
펴놓으면 잔잔한 멋도..ㅎ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