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Tip)

· 테크닉, 미끼운용, 용품, 역사, 문화 등 낚시 장르에 구애 없이 낚시와 관련된 모든 실용적 강좌나 TIP이 해당됩니다.

· 기존제품의 개조 또는 자작용품의 경우 나의낚시장비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저작권을 가지는 게시물만 게시하여 주십시오.
· 질답 게시판이 아니오니 질문은 월척지식을 이용하십시오.
·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형 차세대받침틀 클램프레버(너트형) 작업 성공

구형 차세대 받침틀에 클램프레버는 높낮이 기어에 간섭이 있어서 안된다고만 생각했는데 해머맨님께서 올리신 신형차세대에 클램프레버 글을 보고 해봤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볼트 - 6mm

        - 35mm  나중에 녹 안쓰는 걸로  바꾸어야 겟네요. ㅎ

구형 차세대받침틀 클램프레버너트형 작업 성공 (사용기강좌 - 강좌)
구형 차세대받침틀 클램프레버너트형 작업 성공 (사용기강좌 - 강좌)

 


충분히 시도해볼 가치가 있습니다.ㅎㅎ
바람만 불면 헤드가 자꾸 돌아가서 창고에 쳐박혀있는데 이렇게 튜닝하면 뭉치 안돌아가나요?
레일에 구멍을 뚫어야하나요?
뭉치 돌아가는것만 빼면 참 쓰기편한 받침틀인데..
저도 구형 가지고 있는데 기계치라 얼른 이해가 안되네요. 어디서 구매하셨고 어떻게 작업하셨는지 자세히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불편함과편리함을
아우를수있게 해주는것이
튜닝의 묘미이죠
클렘프레버는 기존에 있었던 걸로 했고 구형 뭉치에는 나사선이 없는 관계로 스텐볼트 굵기 6mm, 길이 35mm로 했구요. 레일에 6mm구멍을 내고 클램프로 조이면 끝납니다. 클램프로 강하게 조여도 풀기가 편해서 조이고 나서 손으로 돌려봤는데 전혀 돌아가지는 않았습니다. 자립다리도 레일을 잡고 나비볼트로 조이는 부분을 빼서 위아래를 바꾸어서 작업을 해봤습니다. 아직 사용을 못해 봤습니다. 사용 해보고 나서 사진등은 후기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네X버에 클램프레버 치시면 나옵니다. 볼트는 일반 철물점에서는 안팔고 볼트 전용 가게 가시면 있습니다.
정확한 이름은 클램프레버(너트형) 입니다.
저도 40점5님의 글을 보고 작업 해보려 하는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클램프레버를 조일때 위에 볼트가 따라서 돌지는 않는지요? (위에 볼트를 육각렌치 끼워서 클램프레버 조이는 반대방향으로 잡아줘야 되는 필요성이 있는지...)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항상 안출하십시요~~
태풍 불 때는 다른 받침틀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지금 까지 사용해보면서 단점은 없는 것 같구요. 장점은 쉽게 풀었다 조였다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조일 때도 클램프를 360도 회전 시키는게 아니고 아래로 조금 내렸다가 올려서 다시 좋이니 아주 편리합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