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 낚시용품에 대한 사용기를 올리는 곳입니다(장비류, 기성품)
· 사진이 없거나 단순 개봉기, 구입기는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 낚싯대는 낚싯대포럼, 찌는 월척지식-낚시용품,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낚시찌] 마스터 단찌

/ / Hit : 9444 본문+댓글추천 : 0
제가 사용하고 있는 찌는 모두 이노피싱의 부레찌로 이번에 마스터찌가 찌다리가 짧아진 단찌가 출시 되었다고 하여 몇개 주문하였습니다. 저는 대물낚시는 하지 않고 바닥낚시 위주로 낚시를 하면서 상황에 따라서 옥내림 낚시도 즐기고 있습니다. 바닥낚시를 할때는 주로 마스터찌를 사용하고 있는데 수심이 얕은 곳에서는 마스터찌 길이가 짧은게 없어서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이번에 마스터찌 하단부를 줄여서 새로 출시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마침 가격 할인 행사도 한다기에 몇개 구입을 해 보았습니다. 수심이 아주 얕은 곳에서는 찌톱이 짧은게 나을거 같아서 부레찌 대물 찌톱만도 따로 구입을 하여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using_07011368.jpg
마스터 단찌 (사용기강좌 - 사용기)
대물 찌톱입니다. 이노피싱사의 부레찌는 이렇게 찌톱만 길이에 따라서 바꿔서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물 찌톱은 글라스 재질의 솔리드 찌톱으로 11cm,16cm,21cm의 길이가 다른 세가지 찌톱이 있습니다. 전 얕은 수심에서 사용하려고 11cm와 16cm만 주문했습니다. 물론 마스터찌의 찌톱만도 따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19cm,25cm,31cm 세 종류가 있습니다.
마스터 단찌 (사용기강좌 - 사용기)
마스터 단찌의 부력이 4.5g으로 여기에는 꿰미추 중형을 사용해야 합니다. 꿰미추의 장점은 간편하게 분할추를 필요한 만큼 꿰거나 덜어내서 찌맞춤을 할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 미세한 찌맞춤은 부레찌의 부레를 이용해서 아주 정밀한 찌맞춤을 할수 있습니다.
마스터 단찌 (사용기강좌 - 사용기)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마스터찌와 이번에 새로 출시된 마스터 단찌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마스터 단찌 (사용기강좌 - 사용기)
기존의 마스터찌보다 새로 나온 마스터 단찌의 찌다리가 4cm 짧아 졌습니다.
마스터 단찌 (사용기강좌 - 사용기)
부레찌 대물 찌톱 11cm와 16cm를 바꿔 끼운 모습니다. 이 상태로 수조 찌맞춤을 해 보았는데 부레만 조절하여 찌맞춤이 가능 했습니다. 찌톱이 솔리드톱이라 시인성이 확실히 더 좋습니다. 마스터찌로 낚시를 하다가 수심이 얕은 곳에서는 대물 찌톱으로 교체만 하여 사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수심이 얕은곳에서 마스터찌를 사용하는데 제약이 있었는데 이번에 마스터 단찌가 나와서 수심이 얕더라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거 같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아주 얕은 수심에서는 부레찌 대물 찌톱으로 교체하여 사용한다면 수심에 따른 상황 대처를 간편하게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한가지 더 바램이 있다면 마스터 단찌를 3.3g도 출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마스터 단찌 (사용기강좌 - 사용기)
새로 출시된 마스터 단찌와 대물찌톱 꿰미추를 한자리에 모아 봤습니다.

저도 단찌 구입할려하눈대.... 대물찌를할까 마스터단찌를할까 고민중 이었는데.... 도움이되네요... 실전에서 사용기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현재 부레찌를 사용중인데 수로낚시를 자주하기 때문에 요즘같은 배수기에 얕은수심 에서는 아주 유용할듯 하네요...
저도 이노피싱찌 이것저것 써보고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일인입니다. 여지껏 나온 부레찌는 모두 사용해 보았네요....

처음 떡밥 낚시할때 반다루마 형식의 부레찌가 좋았고,
옥내림할때 매직이 좋앗고,,,
대물할때 송귀섭님 따라 대물찌로 수초치기 좋았고,
이젠 마스터로 어리버리와 바닥을 합니다.

마스터 4, 5그램,,,,대물 4,5그램... 저도 고민스럽더군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대물은 수초치기 연밭 등에서 사용함이 옳다고 봅니다. 마스터는 찌다리가 가늘어 파손의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수초를 즐기신다면 대물로, 수초 언저리나 맹탕을 즐기신다면 마스터가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저는 분할채비에 마스터 4,5그램으로 어리버리와 바닥을 넘나들며 60대까지 셋팅 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오랜기간 사용해 본 느낌으로는
부레찌 기능의 특성을 잘 활용하여 사용한다면
기대이상 만족을 주는 편한 기능성 찌라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가격도 많이 착해져서 가성비의 매리트도 있고요.
다기능 찌의 특성상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장점에 중심을 두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시기념 세일 하길레 또 질렀네요. ㅎㅎ

재미난 낚시를 구사할수 있어 여러가지 장점이 있네요.

잘 보고 갑니다
부레찌 마스터,매직,대물+꿰미추 조합해서 써보니 좋네요.

아이디어가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