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아니라 처음으로 낚시대회를 참석하게되어 몇가지 궁금한점 질문좀 드립니다.
낚시대회 채비는 전통 바닥낚시 기준이며 봉돌이 한개여야 해서
어떠한 다른 채비도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목줄은 2봉바늘, 10cm미만으로 해야 합니다. 여기서 질문드립니다.
1. 집어를 잘 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고기를 풀어놓는 고기가 양어장에서 가져오는 고기같은데 일반적인 집어 방법으론 집어가 잘 안될것 같아 질문드리는 것입니다. 양어장 낚시를 안해봐서요;;
2. 최대한 민감하게 채비를 하는것이 좋을까요 ? 예를들어서 본봉돌이 땅에 낳는것보단 바늘만 살짝 닿게 하는것이 더 좋다던지요.
3. 찌의 종류는 무엇이 좋을까요?? 전 군계일학 매월이 찌랑 옥내림찌를 갖고있는데요 다른찌는 머가 좋을까요??
4. 전 떡밥 낚시를 잘 할줄 모릅니다. 떡밥품질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이상 상품에 눈이 먼 허접조사가 문의 드렸습니다. ^^;
[질문/답변] 낚시대회 1등 할수있는 요령없나요?
/ / Hit : 6685 본문+댓글추천 : 0
투척후 찌가서면 세게챔질 약20회정도.. 찌가 다내려가서 챔질 20회정도 하시고 한쪽 집어제 한쪽미끼달고 낚시
2번: 마리수면 마이너스맟춤 최대어면 영점 붕어바늘5호
3번: 마이너스면 옥내림..최대어면 매월이
4번: 몇시간 낚시이므로 1번을 중간한두번씩 반복하시며 하시면 될것같네요
저라면 그렇게 할것같습니다. 최대한 예민하고 간결하게 원줄 모노1.2호 목줄0.8호
찌마춤에 제약이 있을수있으니 알아보시고 하시길바랍니다. 1등하세요 ^^ 참고만 하세요
그다음으로 그포인트에서 쓰이는 낚시대 길이 보통 32대이지만 더러 29대나 25대에서 폭발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아마 2대까지 허용할것 같은데 낚시대 선정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끼인데... 보통 어분계열과 보리계열을 혼합하여 집어재로 쓰고요.. 글루텐 계열로 미끼를 할것 입니다..
양어장마다 잘듣는 집어제와 미끼가 있는데 사전 정보를 알고 가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미끼운용인데.. 물성과 점성을 적절히 하여 사용하시고 입질 표현(찌올림)이 신통치 않으면 글루텐양을
줄여서 깔끔한 입질을 유도할줄도 알아야 합니다.. 확실히 찌올림과 챔질 타이밍 잡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늘만 살짝 바닥에 안착되도록 하시는것 보다는 봉돌이 바닥에 앚착되도록 하시는것이 지금은 좋지 싶습니다.
저수온기도 아니고 아직 밤에 물도 따뜻할거라 방정맞은 입질 표현이 나타날것 입니다..
아참 그날 입질표출이 어떤지 확인하시는것도 중요합니다.. 한두마디 깔짝거리고 올려서 1~2초 있다가 놓는 예민한 입질이라면
글루텐을 아주작게 아니면 바늘 사이즈를 한단계 줄여보시등 상황에 맞게 개선이 필요할때도 있습니다.
상기조건이 충족된 상태라면 꾸준한 집어를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고기가 모였다라는 생각이들때까지
집어재를 한곳에 집중 투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주관적 입장에서 쓴것이기에 맞다라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2~3년 전에 조금 다닌편이였지만 이젠 일년에 두세번 유료터에 가서 낚시를 하네요 확율은 50% 였던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1등하시길 바래 봅니다..
채비 실력 경력 다 필요없고 오로지 운만 있으면 됩니다.
일단 포인트부터 운이 따라야하고...
잘 나오는 양어장에서 해도 전원이 꽝 치는데 난데 없는 피라미라도 한 수 하면 일등 줍니다.
일단 어수선하고 운 없으면 절대 안됩니다. 하다 못해 많이 나눠주는 행운상 도 못 받는데
운 좋은 사람은 한마리도 못잡고 좋은 상품 왕창 가져 가는 사람도 있고...
하여간 운없으면 안됩니다.....ㅎㅎ
1등 할 확률은 극히 희박 합니다. 누군가는 1등을 하겠지만. 최상의 포인트...에서 열심히 테크닉을 구사하여 낚시하면 될겁니다.
최상의 포인트 에 당첨된다는 자체부터 희박한 확률입니다.
만약 최상의 포인트에 당첨되었다고 하면.그뒤부턴 기술이 동원돼서
주변에 자리한 남들보다 큰고기든.작은고기든.더많이잡아야 만 1등 하게되겠죠. 부단히 기술연마 해야합니다.고기가 어느층에 머물고 있는가 여부. 떡밥구사하는 기술...낚는기술...이 그때 발휘되겠죠.
농담이구요~~~~낚시대회는 운?빨이 있어야됩니다~~
행운을 기대 하겠습니다~~~~~~~~~~~~~~~~~~
저는 고기가 붙었을땐 떡밥크기는작게, 물성은 많게해서 효과를 본적이 있어요.
상금이 꽤 크지않나요?
말이 대회이지,실력을 겨루는 경기가 아닌 그날의 운입니다..
혹시 모르니 상금타면 찌라도 한개씩 보내드릴께요 ㅋㅋ 답변 감사드립니다!~ 인증샷도 물론 보내드릴께요.
아.. 10월 7일에 횡성낚시대회 거기 나가요^^ 행운상이 한우한마리 ㅎㅎㅎ 한우끌고가기 힘드니 현금이 좋은데 ~
설마 내가 일등하면 저쌀을 무슨수로 실고가나....용달트럭을 불러야하나~.밤새고민하고.....
아침에 경기가 열렸고.결과는 수고했다는 의미로 수건 한장 목에걸고 패잔병이 되어 돌아왔답니다.
그뒤에도 서너번 더....쫓아다녔지만....역시나 수건한장 타갗고 왔죠.
그뒤로는 관심없습니다. 안갑니다...1등?????천만에 만만에.....입니다.
있구요. 혹시나가.역시나로 둔갑하지만...
동시에 ㅋㅋ 암튼 그날에 운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