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시지요? 눈 날리는 겨울입니다. ^^
사방에 얼음이 잡혀 낚시하기도 녹녹치 않을 절기가 도래했습니다.
급한 일도 마치고 김장도 마치면 따뜻한 해남땅으로 3박 낚시를 떠날 생각인데, 일기가 이 모양이라 이룰 수 있을지 의문은 듭니다. ^^;
각설하구요.
내년 5월부터 만약 납봉돌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대체품을 미리 준비해두신 것이 있나 해서 이렇게 여쭙습니다.
기성제품(황동추)도 좋겠고, 특별한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공유를 부탁드려도 결례가 안될지...
저도 몇 종류 생각해둔 것이 있는데, 서로 괜찮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공유하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드립니다.
좋은 생각 나눴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답변] 납 봉돌 대체품 고민. ^^
/ / Hit : 6905 본문+댓글추천 : 0
잘라서 찌맞춤하기가 정말 까다롭겠지만요.
기성제품 황동구멍추(한가운데 구멍이 뚫린 제품)小짜리 제품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편납홀더에 황동선 감아쓰기, 꿰미추(황동 제품) 외 또 뭐가 있을까요.
와셔,볼트,너트,흑단,고무찰흙,철사,사기,쇠못,사금파리,돌조각,강화유리나 강화플라스틱 등도 가능할까요?
인터넷쇼핑에서 한번 찾아 보심이....
부력조절을 마음데로 할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긴 구리선으로 일단 8자형으로 위아래 고리형태 만들고 중간에는 고리로부터 이어진 구리선으로 몸통형태를 감았습니다.
찌맞춤은 당연히 몸통형태로 감은 중간부분의 구리선 끝부분 잘라서 맞추시는것 같았고요!
일단 순간 수중 봉돌을 이용해봤는데 고리가 없는 거라 매번 찌멈춤 고무로 위/아래를 막아야해서 채비가 쉽지많은 않습니다.
고무를 안쓰면 중통채비처럼 될거 같아 바닥채비로는 적합치 않을거 같구요..
1등 아라미스님의 의견도 좋은거 같아보입니다.
편납 홀더에는 편납만 감을줄 알았는데 사고의 전환으로 황동 구리줄로 맞춘다는 생각이 좋네요..
다만 무게가 많이 안나가는 저부력 채비만 가능할거 같구요. 모자라는 침력은 스위벨이나 금추 등으로 해결하겠지만 아무래도 꿰미추보다는 불편할겁니다.
꿰미추 가격이 조금만 더 저렴해지면 좋겠네요. 지금 가격의 50% 수준이면 아낌없이 쓰겠는데 지금 가격은 조금 부담됩니다.
여기가 어딥니까, 바로 월척사이트입니다. ^^
이곳은 현직 담당공무원들도, 조구업체들도 적어도 1주일에 서너번은 들락이며 낚시인의 동태(?)를 살필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장경험과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곳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혹여 여러 월님들의 납봉돌 대체품 고민이 조구업체들에게는 소중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하며 글을 드렸습니다.
사족입니다만...
이제 보십시오.
금봉돌, 은봉돌도 등장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거친 수초대 낚시가 아닌, 관리형 유료터 미려한 찌올림 떡밥낚시에서는 나올 법도 하지 않겠습니까.
소중한 글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
세밀한 찌맞춤 가능합니다...
루어낚시 용품에는 황동이나 텅스텐 등 금속으로 된 작은 구슬이 있습니다.
주로 '온스'나 '그램'으로 무게가 나눠져 판매가 됩니다.
조금 큰 금속(황동, 텅스텐 등) 싱커와 결합해서 사용하면 무난하게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신 채비는 유동으로 쓰고, 양쪽으로 작은 플라스틱 구슬을 달고, 원줄스토퍼를 두세 개씩 끼워 고정을 해야 되겠지요.
원줄 끝에는 도래를 달고, 그 도래에 목줄을 묶어줍니다.
포인트에 따라 봉돌을 유동할 수 있어 목줄 길이를 조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모로 유리한 점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낚시터 환경과 후손들을위해 이노피싱 꾀미추를 사용하고있읍니다
체비가터지면 아가우시드레도 먼장래를생각해서 환겨오염에
우리월님들께서 앞장서주시길~~~~~~
어찌보면 조사님들의 책임도 따르 겠지요
헌돼 외람됀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찌를 제작 판매하는 업체에서도 생각 해볼만한 문제인것 같읍닙다
자동차도 배기환경 문제로
자동차업게에서도 전기자동차에 많은 투자와연구를 거듭하고 있지요
그러니 찌를 제작 판매하는 업게에서 생각해볼만한 문제인것 같읍닙다
부력의 정확한 무게 납으로부터 환경에 제재를 받지않는 대체품
이젠 생각해볼만한 문제입닙다
투자와 연구를 해주세요
황동추도 그리할 수 없고 무슨 재질로 한들 납만 하겠습니까?
낚시꾼들 쓰는 납이 어느 정도 환경을 오염시키는지 구체적인 연구 논문, 데이터 없습니다.그냥 납이니까 나쁠것이다라는 개연성만 가지고 난리를 치는 것같습니다.
자동차 매연 속에 납이 더 치명적이고 위협적일겁니다. 페인트 속 납이 더 위험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