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대물꾼과우렁이

안녕하세요. 저는 전라권에서 대물낚시를하고 있습니다. 요즘 벼농사에 우렁이농법을 하고있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새우.옥수수.지롱이.하다못해 콩까지 먹는답니다.(엇그제 낚시가서 20여수 했습니다.꿈틀 한두마디 올리는 대물같 은 입질에 우렁이란놈에게 너무 속았습니다.) 어케 퇴치방법이 있는지 박학다식하신 월님들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막바지 대물시즌 항상 안출하시고 신종풀루 조심하십시요^^

퇴치 방법이 없습니다.

원시적인 방법으로 잡아서 죽이는 방법뿐... (오리를 함 넣어 보세요.오리가 우렁이 먹습니다)

원산지가 남미라서 우리나라 겨울 날씨에 죽을거란 생각을 뒤집은 녀석입니다.

추운날씨에 완전 적응을 해버렷습니다.

치설이라는 이빨을 가지고 있어서 웬만한건 다 먹습니다.

종이도 던져주면 남김없이 먹습니다.
저도 큰문제라고 느꼈습니다.추수직전 논에 물을 뺄때쯤되면 하천에 이 우렁이란놈이 바글바글 하게 떠다니더군요.

식용으로 먹을수도없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만 갈거 같아 큰문제입니다.

황새나 외가리 뭐 이런 조류들이 잡아먹는다지만 우렁이 알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풀줄기에 붙어있는 빨간알맹이에서

얼마나많은 우렁이들이 부화하겠습니까.수입산들이 이래저래 문제군요.
와............. 대박입니다 ㅎㅎ 빨간 알 보이면 무조건 없애 버립니다 ㅎㅎ

옥수수 맛잇는 부분만 먹고 맛없는곳 좀 딱딱한부분만 남겨둡니다 ㅎ

예민한 채비라서 찌가 꾸물꾸물하면 첨엔 긴장햇는데

요즘은 한시간여 나두고 미끼 갈아줍니다 ㅎ
우렁이 잡아서 미끼로 활용 해보세요, 5짜들이 덤빈 다는 카더라 통신 들은적 있읍니다.ㅎㅎㅎㅎ
우렁이가 설치는 곳은 피하고 봐야지요

그래도 우렁이알 보이면 다 없애야 합니다

이넘의 외래종들 때문에 우리 토종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
궁금해서 여쭤보는데요

우렁이 먹지 안나요 ??? 그우렁이랑 빨간알을 낳는 우렁이랑 다른종인가요 ??
빨간알을 낳는 우렁이는 남미가 원산지인 "사과우렁이"(학명:apple ???) 입니다.
흔히 왕우렁이라고 부르더군요. 식용입니다.

그리고 토종 "논우렁이"가 있습니다. 토종은 알을 낳는게 아니라 새끼를 낳습니다.
이것도 먹습니다.

식당에서 파는 우렁이는 대부분 사과우렁이 입니다.
월님분들 고맙습니다..이래저래 퇴치방법이 없으니...

된장국이나 삶아서 먹어도 봤으나 당최 질겨서...정력에라도 좋아야 될텐데 그럼 씨가 몰라분디..

많은의견 부탁드립니다..농약님.케미불빛님.겨울바바당님.연질대사랑님.잠못드는악동님.아쭈그리님.또농약님고맙습니다..
우렁이 먹지 않나요?

전 몰랐네요...
우렁이를 잘라서 미끼로 쓰세요. 실제로 저는 둠벙에 현지 여건이 어떤가 둘러보다가 분위기가 너무 그럴듯해서 떡밥밖에 없어서 떡밥을 썼는 데 입질이 전혀 없어서 물가에 나와 있는 우렁이 돌로깨서 바늘에 끼워서 붕어를 직접 잡았습니다.
우렁이 골아프죠.ㅇ. 저도 한방터에서 호되게 당했습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