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질문/답변] 빠가사리 잡았을때의 고충 질문드립니다.

/ / Hit : 11145 본문+댓글추천 : 0

정말 너무너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빠가사리를 가끔 잡는데요.. 잡을때마다 등과양옆에 침같이 생긴거에 찔리면 아프다하여 저는 항상 프라이어로 잡고 바늘을 빼거든요. 검색을 해보니 매운탕끓일꺼면 침3군데를 모두 자르고 살림망에 넣어두라고 써있는데.. 제가 궁금한게 침 3군데를 모두 자르면 빠가사리 막잡아도 쏘이거나 하지 않는지요? 쏘는부분이 지느러미끝에 있는건가요?

몇일전에 쏘였습니다^^피검사할때 따끔한거 있죠? 그정도이며 피가나고 기분 더럽습니다^^
지느러미 세군데 자르면 쏘는 일은 업지요^^사림망에 넣기도 좋고요^^
수건으로 잡으면 몬쏘니까 수건으로 잡고 자르세요^^
저는 턱아래부분을 엄지로 윗지느러미를 사이에두고 두번째,세번째손가락으로 잡아요ㅋ
빠가같이 침이거친 물고기는 그냥 살림망에 넣어버리면 침과 살림망이 엉켜서 죽는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을 짤라내어도 쏘입니다. 빠가는 캐치했을때만 파닥거리지 밖에나와서 바늘에 달려있을땐 힘도 못씁니다.
수건으로 빠가잡고 바늘제거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긴 하지만 저는 수건서 냄새와 찐덕임이 시러 검지와 엄지를 C모양으로
나머지 손가락은 접은채로하여 먼저 접은손가락을 등쪽가지에 대고 C자를 유지하여 검지와 엄지를 아가미쪽 가시를 제압해서
바늘을 빼냅니다.^^;; 한번도 쏘인적 없었네요...
수건으로 잡으시고 바늘빼기로 빼신담에 저는 바케스 들고다님서 붕어는 살림망 메기 빠가 등 잡어들은 바케스 담습니다^^
플라이어 있으시면 입속에 박힌 바늘을 플라이어로 잡고
바늘박힌 방향 반대로 돌리면서 살짝 흔드시면
알아서 빠집니다
빠가사리 자체를 잡을 필요조차 없죠
살림망에 두셔야하면 장박이거나 대박 아닌 이상은
그냥 넣으셔도 큰 문제 없습니다
발로 밟고 바늘빼기 집게로 빼고는
발로 차서 물속으로 방생합니다.
좀 심한가요?
오로지 붕어만을 기다리는 허접조사다
보니 빠가 보기도 싫어요.
등지느러미잡고빼도 안쏘입니다
수건으로 감싸서 잡으시면 안찔리구요 편합니다. 일자 포셉집게 있어야 합니다.
빠가가 크고 입주변에 걸리면 빼기가 쉽지만 작은것도 있고 깊히 삼키는 경우가 많아서 일자 포셉 필수입니다.
살짝 찔리면 따끔한 정도지만 깊히 제대로 찔리면 이삼일간 무지 애리니 조심하시구요.
오래 살리시기를 원하시면 깊히 삼킨것 바늘 빼다 내부 상처내지 마시고 목줄 끊으십시오.
해서 빠가 잘나오는곳이면 바늘 목줄채비해서 여분으로 많이 가져가셔야 합니다.
빠가만 따로 지퍼있는 두레박에 담아 깊은 맹탕에 넣어두시면 여러모로 편합니다.
모기장형살림망에 넣으면 침때문에 잘 안빠져 빼다 찔리기도 하고 붕어하고 섞어넣은것 선별하다 찔리기도 합니다.
허나 미리 침을 자르지는 마세요.
빠가만 많이 않잡히거나 변수로 당일날 안가져가게 될경우 방생해야 하는데 불쌍해집니다.
깊히 삼킨것은 놓아주기도 뭐하지만..
빠가 큰것은 월척 넘는것도 있습니다.

쓰레기는 꼭 되가져 오시고
깔끔하고 행복한 낚시 하시기 바랍니다~~
빠가는 저도 찔려봣는데 따끔하더라고요,,,ㅜㅜ
쏘는게 아니고 지느러미 날카로운곳에 찔리면 아픕니다..
목장갑항상들고 다니면서 등지느러미만 잡고 뺍니다 ㅋ
쏘이는게 아니고 찔리는거죠 수건으로 잡는게 안전 합니나 침 잡고 바늘 빼다가 퍼덕일때 찔리면 죽음입니다 심하게 찔리면 고통 장난 아닙니다 니퍼로 침 짜르는 것은 망탱이에 침이 걸리는것 방지에도 좋구요
지느러미 자르면 안찔립니다.. 지느러미가 톱처럼 까칠까칠해서 그부분에도 쓸리거나 할수 있습니다만.. 정확히 날카로운 부분은 지느러미 끝입니다.
장갑이나 수건으로 감싼다음에 롱로즈로 쓰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바늘은 향어바늘보다는 감성돔바늘처럼 둥근것이 오히려 목구멍에 잘 안 낍니다... 그리고 좀 바늘을 크게쓰셔도 되고요..

와이어 살림망에 넣으면 즉방으로 다 엉키고요.. 흑망처럼 촘촘한 망에 넣으시면 확실히 덜 감김니다..궂이 지느러미 안잘라도 됩니다.
물론 고기가 뜨문뜨문 나온다면 상관 없지만 폭발적으로 입질이 들어 온다면 바늘뺄시간도 아깝습니다.
저도 빠가낚시 자주 다니는데요.. 이제껏 빠가 한테 쏘여본적이 없네요.. 참 손으로 가슴지느럼이 옆으로 꾹 잡고 바늘빼도 되는데 수건으로 감싸는게 가장편합니다.. 빠가 감쌀 수건은 조금한 행주같은거 가지고 다니시면 좋습니다.. 바늘 몇번 빼고 즉석에서 물로 빨아서 또 쓰고 하는게 편합니다.. 장갑도 껴보고 이거저것해봤는데 조금한 수건이 가장편하더라구요..
빠가 랜딩도중 수초에 걸려서 들어내는데 넘세데 당겨서 빠가가 날라왔는데요..종아리로 날라와서 찔렸습니다.. 고통 생각보다 강하더군요ㅋㅋ 조심하는게 좋습니다..깊히찔리면 엄청아파요..피질질나고 팅팅부어요ㅠㅠ
등이나 좌우 지느러미에 찔리면 엄청 쑤시죠.
등지느러미 손으로 잡고,
겸자로 바늘빼시면 됩니다.
쏘는게아니라 사람이지느러미에 찔리는겁니다 약간찔리면따끔할뿐이지만깊게찔리면손이퉁퉁붓습니다 전에 엄지에 깊게박힌적이있는데 삼일간 손전체가퉁퉁부어고생했습니다
저는 한쪽 옆지느러미를 조심스레 잡고 다른옆 지느러미를 땅속에 박고 뺍니다
양 옆 지느러미 밑에 한 개씩과 등지느러미에 하나있고요

끝부문만 뾰족하고 밑으로는 톱니같은 돌기가 있어서 손으로 옆을 쥐고 니퍼로 자르면 됩니다.

그대로 살림망에 넣으면 철수할 때 엉켜서 엄청난 스테레스가 예상되므로 제거는 필수입니다.
저도 한번 찔려봤는데요 아프더라구요
살살 다뤄야겠어요 발버둥치다가 찔렸거든요
하나의 생명인데.
살~살~ 다뤄 주세요 ~~
가시맨 끝부분에 쏘인다는거보단 찔린다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찔리지않게 잡으면 맨손으로도 가능하고요. 좌우측 가시밑으로 두손가락으로 아래서 위로 받치고 엄지로 배부분을 누르며 잡고 바늘 빼면 끝..
가시를 하나 잡고 바늘을 빼면됩니다.
30넘는 빠가사라 강제집행 후 날라오는 바람에 (발등위 발목부) 1센티이상 깊이 지느러미에 박혀 봤는데요...피도 엄청 흘렸지만 살다살다 그런고통은 첨 느껴 봤습죠.. 아무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매운탕 으로는 끝내주조. 요즘더위에 그거랑 소주한잔...캬.
겨드랑이 양쪽 잡고 바늘 뺌니다
혹 빠가가 간지럼을 탈수 있어 조심히...
아는분이 낚시초짜인데 과격한 챔질에
빠가가 이마로 날라와서 이마에 ....
조심하세요
저도 누님의 멋 모르는 강한챔질에 날아오던 빠가가 제 허벅지 안쪽을 찌른 경험이.....
아찔하네요.. 강하게 박혀 피도 많이 봤습니다...
욕이 턱밑까지 나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요 직접 쏘여보시면 알고요 진짜 확실한방법은 손으로 잡으면서 세군데 침에 동시에 찔리면 무진장 짜릿해요 진짜 무서운건 퉁가리에요 벌에 쏘인것처럼 아리면서 마비되면서 사람잡죠 근디 통증사라지면 좀 시원한것같더라고요 아마 몸에 쫌 좋은 영향이 있는것같에요 물론 의학적으론 확인이 안된 애기에요
위험한 빠가네요. 붕어만 골라잡아요.
고기집게 사용하심 좋습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