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 일반 받침대를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스텐받침대를 10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주리주리로 갈 생각인데..알아보던 중에
제가 가장 궁금하고 겁이나는건 제가 챔질할때 그냥 일반적으로 위로 드는 챔질을합니다.
근데 회원님말씀들이나 판매하는 광고글을 보면 챔질시 약간 뒤로 당기면서 하라는데...이게...저는 그런 챔질이 싫으네요..몸에 맞지도않구..
그래서 위로 챔질하면서 주리주리 역활은 똑바로 하는 헤드가 있는지... 이게 과연 말이 앞뒤가 맞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챔질에 불편함이 있다면 전 주리주리로 갈 생각이 없기때문에...
하도 신경을 써서 그런지 오늘 꿈에 낚시대 손잡이가 들리면서 낚시대가 물속으로 스르륵 빨려들어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생각만해도 아찔합니다.
조금이라도 아니다 싶으면 그냥 스텐받침대 다시 팔고 순정으로 갈려고 합니다...
1. 챔질시 위로해도 헤드나 뒷꽂이에 무리없이 챔질이 가능한지?
2. 수축고무(몇대만 사용중인데 없는게 편함)없이 22~48대까지 이슬이나 비에 미끄러짐이 없는지?
3. 일반 받침대 사용보다 스텐받침대+주리주리 사용이 현저하게 더 나은 방향인지?
4. 제가 걱정되는 위로하는 챔질이 무난하다고 했을시 추천하는 주리주리는 어떤제품이 있는지?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질문/답변] 선배님! 주리주리 질문할께요. 신중한 답변과 사용기 부탁합니다.
/ / Hit : 4676 본문+댓글추천 : 0
전 주리가 아니고 ㅅ ㅁ ㅌ 헤드 튜닝 사용중 헤드가 약해서 망갖는경우가 샹겨내요..
2저도 수축고무 튜닝은 안합니다.
혹 몰라 대비책으로 손잡이 끝부분 40mm정도만 ..브레이크 역활용으로 하고 있내요.
3 받침대 무개줄이기위해서 스덴 단절 받침대을 주로 만이 사용합니다.
굳이 받침대 사용하신다면 주리 사용 안하셔도 됩니다.
4 개인 취향이달라서 ㅎㅎ
전 ㅅ ㅁ ㅌ 에서 ㅈ ㅂ ㄹ 로 갈아탓내요.
2. 주리주리 1ᆞ2는 가능합니다.
3. 장비 중량을 줄이고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4. 위로 드는 챔질을 포기하지 않겠다면 미라클 받침틀(자석ᆞ철편 방식)을 사시든지, 뒷꽂이를 튜닝할 수 있습니다. '나의 낚시장비' 방에서 '자석'이나 '철편'을 검색해 보세요.
챔질이 어딘가 부자연스러워
지금은 심플로 바꿨으며 만족하고있읍니다
손잡이 수축튜브는 하지않았구요 개인차겠지만 저는 불편함을 거의 못느끼겠더군요(입질이 없다는게 좀 그렇지만...^^)
짧은대는 새벽이슬 맞았을때 밀어보니 밀리더군요
주리주리 2는 챔질시 들어 올리는 챔질이 가능하다 생각 합니다 문제는 낚시 대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손잡이 대가 굵은 4.8칸대는 뒤꽃이에 거치가 안될거 같은데요 저도 이문제 때문에 두종류 같이 쓰고 있거든요 나머지는다른분께 패스
이슬에 딱 한번 들린적이 있는데(설골 30대) 이외에는 그런적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