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래 붕어낚시 관련 질문 드려야 하는데.. 조만간 회사에서 선상우럭낚시 간다고 합니다.
근데 제가 우럭대 하고 스피닝릴 3,000번 있는데요.
줄은 뭘로 써야 할지 몰라서요.
친구가 PE합사줄 2.5호 쓰라고 하는데.. 좀 믿음이 안가네요.
원래는 장구통릴을 써야한다고 하는데 새로사긴 그렇고 기존에 가지고 있는 스피닝릴로 쓰려고 합니다.
보통 PE합사줄을 많이 쓴다고 들었는데, 몇호 줄을 쓰면 좋을까요~?
도움을 청할곳은 월님들밖에 안계십니다.
감사합니다.
선상 우럭낚시 질문 드려요..
-
- Hit : 7165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4
낚시중에서도 아마 가장 단순한 낚시일겁니다, 주먹만한 봉돌 달고 고패질 하다 보시면 입질이 오는데 선장님이 포인트 잘 잡아 주시면 아마 서너마리씩 달려 나올겁니다. 요런 낚시에 릴이나 기타 채비들 너무 유행이나 고가로 안 하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대도 필요 없을 겁니다, 우럭선상낚시는 대부분 주낙(단순한 형태의 얼레, 실패)으로 합니다, 저희는 우럭낚시에 대 사용하면 되려 좀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배낚시 에서는 우럭 포인트가 수심이 좀 나오죠.. 즉 스피닝릴 3000번으로 진짜 죽어라 감아야 될껍니다... 보통 장구통 릴을 쓰는이유는 스피닝릴 보다는 장구통 릴이 조력이나 힘이 좋습니다... 아무리 스피닝릴이 비싸고 좋아도 우럭 선상낚시에서는 보통 않쓰죠... 순수 봉돌 100호 짜리 감으려고 하는데 스피닝릴은 10000번은 넘어야 힘이 좀 있을꺼 같습니다.. 당연히 10000번 넘는 스피닝릴은 잘 나오지도 않고 시마노 기준 스텔라는 되야 하죠... 릴만 100만원이 훌쩍 넘어버리죠..
수심 30~40m에 봉돌 무게에 우럭 걸고 조류를 이겨내면서 스피닝릴 3000번으로 감으려고 하면 않감길수 있습니다.. 그러다 헛돌면 그길로 릴은 사망이죠... 차라리 주낙을 쓰시는게 여러모로 정신건강에 좋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합사나 pe줄을 쓰는 이유는 입질을 느끼기가 좋고 나이론 줄은 수심이 깊어질수록 수압이 걸려서 늘어나는 성질이 있어서 입질도 무뎌지고 감을때 늘어난만큼 감는 m수가 늘어 납니다... 즉 pe줄이나 합사줄은 그런게 없기 때문에 유리하죠...
결론은 저가형 장구통 릴을 사시거나 그냥 주낙으로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다이와 크로스케스트(원투형 스피닝릴) 씨리즈도 구경 클걸 써도 우럭 선상낚시에는 버겁다고 합니다.. 10호줄이 200m넘게 감기는 대구경 릴은데도 말이죠... 물론 어디서 하느냐가 중요 하겠지만요...
덧 붙여드릴꺼는 전동릴 쓰셔야 편하지만, 자주 하시지않으시면 말리고 싶구요
나이론줄은 8호 이상이여야 되는데 위분들 말씀처럼 조류,역조류에 많이 흘러갑니다
그래서 PE 줄을 사용하지만 처음하시면 엉킴이 많이생김니다
저도 주낚을 권해드리고 싶슴니다
어떤장비를 사용하시던 한배타시는분들, 같은채비를권해드립니다
채비가 다르면 서로 엉킴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우럭배타시면 도구...왠만한건 준비되있슴니다
선박예약하실때 알아보세요
수심이 40m이상되시면 릴을쓰셔야 힘 안들고 이하이면 자세도 무난합니다.
낚시줄은 합사6호이상 쓰셔야 합니다.(가격은 종류별로 여러가지 있읍니다(12000~50000)
봉돌은보통100호사용 고기안물려도 건질때 엄청힘들어요(3000번릴 무리)
그러므로 출조지 상황에 따라 장비선택하셔야 할듯합니다.
(출조지 선박예약한곳에서 장비대여 가능한곳도 있으니까 알아보십이 좋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