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질문/답변] 수초로 바닦상태 안좋을때 목줄 사용법에대에..

/ / Hit : 2914 본문+댓글추천 : 0

꾸벅 ㅡㅡ^ 안녕 하셔요 님들 다름이 아니구 수초지대 바닥상태 안조을때 합사 대신 나이롱이나 모노줄 쓰시던데요 (1)어느정도 효과를 볼수있는지요.나이롱줄 (2)목줄에 길이는 몇센지로 하구 (3)목줄에 호수는 어느정도로 해야 하나요 참고로 원줄은 삼호 쓰구잇구 찌는 (4)7호봉돌정도 무게 쓰구 있는데 무거운건 아닐런지요? (5)찌맞춤은 수평찌맞춤하면되는지요?^^ 혼자서 배우는 중이라 선배님들의 조언이 저에게 엄청 도움이 되고 있슴니다.꾸벅 ㅡㅡ^

7호봉돌을 쓰더라도 찌맞춤이 0점 수평 찌맞춤이면 가벼운 찌맞춤이지요.
찌맞춤은 무겁게 하셔야 합니다. <서서히 가라앉는 찌맞춤>
그래야 물밑수초를 누르고 바닥까지 안착에 유리하게 됩니다.
합사 대신 모노줄이나 카본줄을 쓰는 이유는 참붕어나/새우 등 살아있는 생미끼를 쓸때 입니다.
미끼가 살아 움직이면서 물밑 수초를 감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구요.
목죽은 7~15cm 현장 상황에 다라 하시면 됩니다. 길게는 20cm까지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목줄 너무 긴거 별로라,,,온니 7cm합니다>
목줄 후수는 3호 쓰시면 , 똑같이 3호 쓰시면 되구요, < 한호수 밑으로 해도 됩니다>
1. 물트림님께서 경험내용을 올리신적이 있습니다. 좋은 효과였다고 하셨습니다.
2. 길면 이물감이 적지만 사각지대가 커져 자살성 찌의 움직임이 나타날것이고 짧으면 이물감이 커져 자칫 뱉어버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심60cm~1m 기준으로 12cm~15cm 사용중에 있습니다.
3. 원줄이 3호시면 목줄은 2호 쓰세요. 낚시대가 경질이라면 순간 강한챔질은 자제 해주셔야합니다.
4. 찌무게는 문제될게 없습니다.
5. 봉돌만 달고 영점찌맞춤 하고.. 목줄에 도래를 체결해 놓으셨다가 목줄을 봉돌에 달게되면 천천히 가라 앉는 찌맞춤이 됩니다. 현장에서 천천히 가라 앉는 찌맞춤 하기 편해서 저는 이렇게 사용 하고 있습니다.
위 두분의 이야기대로 봉돌이 아무리 무거워도
맟춤에있어 찌가서서히 내려가면 아무런 문게가없읍니다



2024 Mobile Wolchuck